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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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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한우진님께서 주장하셨던 6호선 태릉구간 경춘선과 직결 연결 가능성에 대한 질문입니다..
분리수거 추천 0 조회 382 04.01.27 19:25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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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01.27 20:11

    첫댓글 그러기엔 하계역과 공릉역 사이가 너무 짧다고 생각되는데요

  • 04.01.27 21:12

    전부 타당성이 없습니다.(이미 시정연에서도 그렇게 결론 내려진 일입니다.) 그리고 경춘선화랑대구간을 이설하는 이유가 지역주민들이 기차때문에 불편을 겪고 있는 점과 평면교차, 굴곡노선등의 이유인데 그걸 그대로 사용하면 이설의 의미가 없고, 현실적으로도 불가능 합니다.

  • 작성자 04.01.27 22:47

    이설이 안된다면 이설보다는 부지를 지하화해서 지하철이 다니게 하는 방안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왕만들어진철도 부지만 남겨놓고 철도부지를 상업화 용도로 사용하려는 비철도인들의 약삭빠른 행태에 대해서도 경종을 울리기 위해서죠.. 꼭 그냥남겨두자가 아니라 활용을 하자는겁니다..

  • 04.01.27 22:50

    진짜 제가 그쪽으로 학교 다니는데 학교에서 기차소리가 다 들릴정도고요. 신공덕역 근처 사는 제 친구는 기차가 지나갈때마다 집이 막 진동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용산-성북행 열차 타고 청량리역에서 지연출발 하더군요... 경춘선때문에.. 의정부행 전철이 잘 없는것도 그때문이고요.. 경춘선 이설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04.01.28 00:38

    최소한 남양주까지만이라도 지하화하는것이;;;;;; ㅡㅡㅋ

  • 04.01.28 10:53

    시내 도심에서는 지하화가 필수겠지만, 굳이 외곽지역 근교까지 지하화는 아니거 같습니다. 물론 서울을 벗어나 경기도에 가서도 도시의 도심에서는 지하로 해야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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