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투어가 뜨고있다.
극중 나왔던 장소들이 뜨고있는데
마포구의 '돼지쌀슈퍼'와 기택의 집 주변 계단, 종로구에 위치한 '자하문 터널 계단', '동작구 스카이피자' 등
네 곳이다.
첫번째로 서울 마포구 손기정로에 있는 '돼지쌀슈퍼'는 극중 기우(최우식)가 친구인 민혁(박서준)으로부터 과외 아르바이트를 제안받는 장소다.
극 중에서는 '우리 슈퍼'로 나왔으나 실제 상호명은 '돼지쌀슈퍼'다.
두번째 장소는 영화 속 기택(송강호)네 동네 계단으로, 기정(박소담)이 복숭아를 들고 박 사장네 집으로 가는 장면이 촬영된 곳이다.
세번째 장소는 박 사장네 가족을 피해 기택의 가족들이 도망쳐 내려가던 계단이다. 수직으로 가파른 이 계단은 자하문 터널 계단으로, 영화 기생충의 메시지를 상징적으로 드러내는 장소다.
네번째 장소는 기택네 가족이 피자 박스를 접는 아르바이트를 하던 피자 가게로, 극중에서는 '피자시대'로 나오지만 실제 이름은 '스카이피자'다. 동작구 노량진로에 위치한 스카이피자는 2002년 문을 열어 올해까지 18년째 이어오고 있는 음식점이다. 영화에서 나온 피자 박스 접는 방법 또한 실제 가게 사장님께 배웠다고 한다.
그리고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있는
극중 박사장네 성북동 집은 실제로는
전주에 지어진 세트장이며 현재는 철거된 상태다.
아깝다...
4.
농심이 영화 ‘기생충’에 등장하는 ‘짜파구리’ 조리법을 자사 유튜브 채널에 11개 언어로 공개했다.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상을 받자 소비자들과 해외 거래처의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짜파구리는 농심의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조리해 먹는 요리로, 2009년 한 누리꾼이 자신만의 이색 레시피로 온라인 커뮤니티에 소개하며 화제가 되기 시작했다.
곧 미국에서 컵라면 짜파구리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농심은 물들어 올때 노젓는 법을 안다
근데 포스터 너구리 너무 귀엽다..
첫댓글 기생충!!!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