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볼리
특수광택(연마), 베이스유리막코팅, 바디(차체,라이트,테일램프,몰딩), 휠유리막코팅,
유리발수코팅, 실내청소
안녕하세요. 기범광택입니다.
지인분의 소개로 찾아주신 티볼리 모델입니다.
우선, 도장면의 상태가 좋지는 않았습니다.
세차 스크래치가 많이 있는 상태이고,
전면부에는 스톤칩, 칠까진 부위가 많이 보이고 있었습니다.
거기에 타업체에서 광택시공한 데미지(광택기계자국)가 많은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광택이 더 떨어져 보이고 있었습니다.
거기에....
더 특별한 것은...
공사업체에서의 건축용 폼이 도장면과 유리에 날리는 피해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공사관계자분께서 폼 제거를 시도하신 데미지가 보였구요,
문제의 폼샴푸는 그대로 있으면서 도장면만 뿌옇게 광택이 죽어버려 일이 어렵게 되었습니다.
그 정도(?)는 복원하는 것이 일상입니다만,
굳어버린 폼을 제거하면서 복원하는 것이 가능할지에 긴장감이 조금 있었습니다.
처음 견적상담시 입고 당시의 사진입니다.
저녁에 방문하시느라 세차는 못한 상태입니다.
무언가 그냥 도장면에 뿌려졌고 세차하면 없어지는거 아닌가도 싶겠습니다만,
실리콘과 같이 말랑말랑한 부분도 있고, 딱딱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알콜이나 락카신너에도 반응하지는 않았습니다.
결국은 물리적으로 제거하는 방법뿐이었습니다.
샌딩, 연마로 제거!
뿌옇게 광택이 저하!
광택작업으로 다시 복원!
코팅으로 다시 표면보호!
이런 순서로 시공이 되면 되겠습니다.
간단하지는 않겠지만요.
그외 여러 패널에 걸쳐서 작은 방울처럼 튀어서 굳었기 때문에 거의 전체 시공이 되겠구요,
유리는 아무래도 쉽게 제거가 되겠습니다. (시멘트물같은 경우는 조금 남는경우도)
도장면은 일부 부위에 면도칼컷팅과 샌딩으로 제거를 테스트해본뒤에 시공결정을 했습니다만,
플라스틱, 고무의 부품류에 튄것들을 100% 표시가 안나게 제거가 되겠는가도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견적상에는 쌍용사업소가서 부품교체하는 것은 별도로 알아보시라 기재해드렸습니다.
며칠뒤에 가해자분과 견적상담조정이 끝난뒤에 픽업하여 시공을 시작했습니다.
천천히 진행해야하며, 꼼꼼하게 진행하기 위해서 2박3일로 잡고 시작하였습니다.
도루코 단면도를 즐겨 쓰고 있습니다.
위험하지만, 그만한 것이 없기 때문에요.
일반 시공시에는 쓸 일이 없구요,
재도장면의 잡티불량제거시와 이번 시공처럼 평범하지 않은 낙진제거시에 유용합니다.
샌딩을 먼저 해버리면 도장면 연마가 바로 시작되기 때문에
가급적 샌딩은 잘 안하려는 편입니다.
도장면 상태는 좋지 않습니다.
후드는 광택후에도 남을만한 결함이 몇군데 보입니다.
측면에는 재도장시에 커버링마스킹과 관련되어 발생한 결함도 있구요,
무언가에 쓸려서 발생한 깊은 스크래치도 보이고,
전체적으로는 광택작업의 결과물인 광택기계자국이 발생된 상태입니다.
전체적으로 마스킹,커버링을 마치구요~
상당히 정밀한 수준으로 광택복원을 진행할 것이기 때문에
광택수준은 최고수준입니다.
후드는 물론, 측면과 하단까지 매우 정밀하게 진행합니다.
이런 시공등급에서만 아래와 같은 시공장면을 공개해드리고 있습니다.
가성비 광택과는 차이가 있겠습니다.
도어의 중하단 모습입니다.
이런 정도까지 정밀하게 한다는 것을 보여드립니다.
광택을 잘 한다...
신경써서 잘 한다...
정성껏 진행한다...
고객의 차량을 시공기간동안 보관하며 책임을 위임받고 진행하므로
정성껏 신경써서 잘 해야하는 것은 기본적인 준비일 뿐입니다.
얼만큼 더 디테일하게~ 꼼꼼하게~ 진행한단 말인가?
사용하는 장비와 재료는 어떤 수준인가?
조명은 어떤 정도이고 어떤 부위까지 볼 것인가?
시공전 현재 도장의 상태는 어떠한가?
시공후의 도장의 상태는 어떤 정도까지가 목표인가?
참 쉽게 단정하기가 어려운 부분입니다.
이런 모든 것을 다 빼고~
소나타는 광택이 얼마인가라는 질문에
아주 쉽게 20만원이요~ 50만원이요라고 답변드리기가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소나타
가성비광택 상태불문 제 판단기준으로 20만원 가능합니다.
더 디테일한 수준으로 광택이 30,40, 또는 70만원이 되기도~
코팅을 더해 40만원의 상품이 되기도~
코팅만으로 150만원의 상품이 되기도~
광택과 코팅을 합쳐 220만원의 상품이 되기도 합니다.
평균적으로 많이 선택하시는 상품대가 있기 때문에
도장상태를 보고, 관리하시는 패턴, 정도를 듣고 시공상품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광택약품의 종류로 수성광택, 유성광택, 논실리콘광택등 이야기 많이 합니다.
광택기의 종류로 듀얼광택, 듀얼액션광택,더블액션광택, 특수광택, 또는 듀얼수성광택,
이름이 참 많습니다만, 결국은 그 집에서 그동안 어떤 시공을 해왔는지 지난 이야기를 보시는 것이 어떨런지요?
누가 뭐래도 광택은 싱글액션, 로터리장비의 운용능력으로 기술력이 좌우됩니다.
듀얼액션, 더블액션으로 초벌도 가능하지만, 도장을 연마하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어떤 장비가 중요한게 아니라 실제 도장면에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기범광택은 2007년 시작된 자동차 광택, 코팅 시공전문 회사입니다.
기업을 목표로 달려오고 있습니다.
보통의 일반 고객님들께 광택, 코팅 시공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운영하고
수입차직영사업소와 계약된 기업 대 기업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쁘게 살다보니 너무나 오랜만에 시공소개해드렸습니다. ^^;
앞으로도 짧게 짧게라도 자주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