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정도 후면 원서접수해야되네요...
중3이라 이래저래 고민이 많은 시기인데 특히 진학문제가 가장 고민돼요..
사실 얼마전까진 경남외고로 확정지어놓고 있었는데 부모님이 격하게 반대하셔서 서로 합의를 본 결과 다른 자율고를 지원하기로 했어요.
제가 생각하고 있는 학교가 옥야고와 거창여고인데 둘 중에서 어디를 골라야할지...
옥야고는 거창여고보다는 확실히 많이 알려져있고 진학률도 조금 더 좋은 편이구요, 거창여고는 자율고로 바뀐지 얼마 안 됀 학교지만 그 전부터 지방명문여고라고 들었어요.
그런데 옥야고는 학교시설이 정말 최악이라길래ㅠㅠ조금 망설여지네요. 기숙사생활을 3년간 해야하는데 시설도 무시 못 할 조건이라고 생각하구요..기숙사뿐이라면 모르겠는데 과학실이나 다른 시설들도 많이 낡아서 말이죠..
그에 반해 거창여고는 기숙사를 현재 짓고 있는 상태라 시설면에서는 훨씬 좋구요.
성적은 둘 다 안정권이라 걸리는 건 없는데..
혹시 이 두 학교에 대해 자세히 아시는 분 계세요?
아니면 옥야고수준의 다른 자율고 있으면 추천 좀 해주세요.
첫댓글 저도 고등학교 다니고 있는데.. 솔직히 별 차이 없던데.. 저도 나름대로 이 근방에서 명문이라고 이름난 전통있는 학교 진학했는데 교사들 수준도 거기서 거기고.. -ㅅ-;; 진학률도 별로 믿을 게 못됩니다. 교사들이 신경 잘 안써줘요, 원래 성적 좋은 애들한테나 어느 대학 가라고 추천해 주지.. 본인이 하기 나름입니다. 님이 언급하신 두 학교를 보니 두 군데 모두 나쁜 곳은 아닌 듯 한데 기왕이면 시설 좋은 데로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