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제에서 부하의 종합 효율을 0.85라고 하였고, 이를 운전중인 유도전동기1,2,비상조명의 합계에 나누어 주었는데왜 운전중인 부하에 한해서만 나눠준것인지 이해가 안갑니다! 그리고 만약 부하종합효율 대신 발전기의 효율이 대신 왔다면 부하에 한해서만 나누는 것이아니라 전체에 대해서 나눠줬을까요?
첫댓글 문제에서 비상동력부하 중 '기동-입력'의 값이 최대로 되는 전동기를최후에 동작시키는데 필요한 발전기 용량을 구한다고 했으니,가장큰 15kW꺼는 빼고 효율적용..아래 그림 참조하세요 ~
첫댓글 문제에서 비상동력부하 중 '기동-입력'의 값이 최대로 되는 전동기를
최후에 동작시키는데 필요한 발전기 용량을 구한다고 했으니,
가장큰 15kW꺼는 빼고 효율적용..
아래 그림 참조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