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참게는 황금알을 낳는 거위인줄 알면서도 많은 사람들의 실패로 쉽게 양식에 희망.도전하는 사람이 많지않았다.간단히 소개하자면..
첫번째 어려움은-민물적응이 않된 치게를 공급하는 배양장과 (참게양식에 있어 관건이되는) 동면이다.
본 배양장에서는 많은 패사율로인하여 꺼리는 100% 민물적응 치게를 생산,공급하여 충남당진에서 성공리에 동면을 마치고 이듬해까지 생존률 50%이상을 달성한바있다.(참고로 견학가능)
그러나 해를 넘겨 2년간 참게양식에 소비되는 시간 및 관리비,패사율이 큰 걸림돌임을 발견하여 그 양식기간을 최대한 단축시키는데 많은 노력과 연구를 거듭하여 우리양식장만의 노하우를 갖게되었다.그 결과 해를 바뀌지않고 모내기시점에 파종한 치게를 가을 벼베기때와함께 당해에 (100%는 아니지만) 많은양의 참게를 수확할 수 있는 크기로만드는 일을 이룰 수 있었다.
두번째 어려움이라하면, 치게 배양시기의 시점이라는 것이다.
참게는 양생상태에서 5월경 산란을하는것이 순리이다.본 배양장에서는 그동안 3월에 산란하여 6월중순까지 노지(논)로 배급.6월부터 ~벼베기철인 10월까지 상품화하는것에 노력을해보았으나 그것은 무리라는것을 경험했다. 그러나 연구끝에 3월의 산란을 앞당겨 이전해 9~10 월로 조절하여 배양장에서 이듬해6월까지 9개월.성장시키는데 성공하였다.그 이후는 배양기술의 문제임으로 양식업을하려는 여러농가에서는 이미 청년기에 도달한 건강한 참게를 분양받으면되고 그에따른 양식방법은 추후 문의바란다.
본인은 자연의 순리를 인간이 변화하여 앞당긴다는것에 얼마나 많은 노력과 비용이 드는지 밝히고싶다.여러어려움을 현실화하기까지 주변과 타협도 모르는 고집쟁이라고 주변에서도 이제는 인정해주는 시점에서 감히 여러분들께 희망을 드립니다..진정한 노력을 밑천으로 도전할 분들은 연락주십시요..방문하시면 친절히 상담해드립니다.반드시 성공으로 이끌도록 저또한 최선을 다하여 돕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