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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위치
충남 서산시 운산면 대치리와 당진군 송악면 기지시리
2.교통
(갈때)인천터미널~서산터미널(6,500원)~운산면 정류장(08:40, 1,400원)~원평리행(08:50, 1,100원)
(올때)기지리정류장(16:30)~인천터미널(18:30, 6,100원)
*기시리정류장 버스 시간표
(기지시리 오거리 정류장 시외버스 배차 시간표)
3.초입
운산면 강약국앞 정류장에서 08:40분발 원평리행 시내버스를 타고 팔중리 정류장에서 하차한후 팔중리 마을비석이 있는 곳으로 진입하여 팔중리 회관, 구 정류장을 지나 대치리 한티마을 도로에 접하면 장승 세개가 있는 곳이 초입지입니다
4.등산 발자취
한티마을 도로(09:00)~웅산 분기점(09:35)~NO19/20송전탑(09:49)~양지말 도로(10:30)~나무고개(10:40)~234봉(11:22)~몽산(11:40)~구절산(12:15)~성북리 도로(12:33)~615번 지방도(13:30)~135.2봉 갈림길(13:54)~국사봉(14:28)~갈산육교(14:50)~기지시리육교(15:40)~619번 지방도(15:52)
5.등산일자 및 시간
2008.11.28(금) 6시간 52분
@산 행 기@
산고의 고통이 따르는 미로같은 지맥길은 여지없이 산행자를 벼랑끝으로 몰아가고 일촉즉발의 상태로 추락 시킨후 다시는 돌아보고 싶지않을 정도로 아픔의 추억이 산더미처럼 뇌리에 과적하여 심신상실로 방향 감각을 잊어버리게 할때도 많고 극도로 위축된 자아를 보면서 과연 지맥 산행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마땅한지도 돌이켜 보며 어안이 벙벙하니 우매한 처사인가 반문도 하고 싶은 때가 여러 번이고 구지 넘어 야할 산이라면 오기가 발동하는 것도 남아로서 한번쯤 희생의 댓가를 따져 보는 것이 석연치 않지만 시도 하는 것도 인생을 배우는 것이라고 사료하면서 도전장을 제출하여 승전가를 부른다면 산하의 섭렵으로 미지의 세계를 초택하고 싶고 고진감래라 했으니 출생하여 첫발을 디뎌보고 갈까 하노라!
09:00 초입(한티마을 도로)
운산면 강약국앞 정류장에서 08:40분발 원평리행 시내버스를 타고 팔중리 정류장에서 하차한후 팔중리 마을비석이 있는 곳으로 진입하여 팔중리 회관, 구 정류장을 지나 대치리 한티마을 도로에 접하면 장승 세개가 있는 곳이 초입지입니다
(팔중리 정류장 하차)
(팔중리 마을회관)
(팔중리 구 정류장)
(한티마을 도로)
(장승3개가 있는 한티마을 도로)
09:49 NO19/20 송전탑
장승 우측에 있는 무덤으로 올라 봉우리에서 좌측으로 내려가고 다시 오르면 웅산 분기점에 이르고 345KV 신아산/신당진 NO20/21 송전철탑을 지나 우측으로 내려가면 넓은 임도에 접하고 NO19/20송전철탑에 이릅니다.
(송전철탑 345KV 신아산/신당진 NO 20/21)
(송전철탑 345KV 신아산/신당진 NO 19/20)
10::40 나무고개(70번 도로)
직진하여 소나무 숲지대를 통과하고 올라가면 갈림길이 나오고 우측은 한치고개이고 지맥은 좌측으로 진행하여 봉우리에서 내려가는 하산로를 따라 진행하여 의두암이라는 콘크리트 조영물 표지판이 있는 양지말 도로에 임하고 도로를 따라가면 대전-당진 고속도로 공사현장이 있는 다리를 지나 70번 국지도로가 있는 나무고개에 이릅니다.
(의두암 표지판이 있는 양지말 도로)
(대전-당진 간 고속도로 공사현장)
(나무고개 정류장)
11:22 몽산
나무고개 정류장 좌측에 소망의 집 표지판이 있는 쪽으로 올라가면 잡목지대를 지나 성상리 산성 안내판이 있고 직진하여 등로를 오르고 임도고개에 이른후 조금 더 오르면 234봉에 도착하고 우측으로 내려가면 소나무 당산나무가 있고 직진하여 올라가면 장승이 있는 임도 삼거리가 나옵니다.이곳에서 직진하여 오르는 콘크리트 도로를 버리고 우직진하는 능선을 따라 올라가면 45번 송전탑이 나오고 나무계단을 올라 정자 쉼터가 있고 우측으로 조금 더 오르면 아미산 안내도,초소,이정표(오던길:삼응리 지방도1.5k,좌측:아미산1.8k,직진:군자정1.2k)가 있는 몽산 정상에 이르네요.
(성상리 산성 안내도)
(당산 소나무~신당)
(장승이 있는 임도 삼거리)
(사각정 쉼터와 시 비문)
(그것도 꿈인데)
(풀밭에서)
(봄바람)
(몽산 이정표)
(이정표,아미산안내도,초소)
12:15 구절산(묘1기)
군자정쪽으로 직진하여 목계단으로 내려가자 마자 갈림길에서 직진의 좋은 등로를 버리고 좌측으로 지맥(북쪽)꺾어서 내려가면 콘크리트 도로가 나오고 여기서 우측으로 도로를 따라 이정표가 있는 고개(좌측:성북1리회관2.0k, 우측:면천향교1.5k, 오던길:아미산2.2k, 직진:구절산1.0k)을 알려주고 직진도로쪽으로 진입하자 마자 곧 우측 능선으로 올라가면 무덤1기가 있는 구절산 정상에 이릅니다.
(시멘트 도로를 따라 내려간다)
(임도고개 이정표)
(구절산 정상)
13:30 615번 도로(태경이엔지 공장)
직진하여 내려가면 82번 송전탑이 있고 도로에 접하면 83번 송전탑과 이정표(오던길:몽산1.5k,아미산2.6k, 좌측:육각정0.5k, 우측:구절암0.9k)을 알려주는 도로 삼거리가 나오고 좌측 육각정쪽으로 가보면 체육시설,육각정,국기게양대가 있으며 도로를 따라 진행하면 성북리615번 지방도에 이르고 이정표에는 오던길:구절산1.3k,육각정0.5k 우측:구절약수1.0k, 좌측:성북리 지방도615호)있네요.고갯마루에서 능선으로 올라가면 축사집이 보이고 좌측에 있는 밭을 지나 오르면 정점에 154KV 송악T/L NO89에 이르고 우측으로 진행하여 절개지로 내려가면 태경이엔지 공장이 있는 615번 지방도에 이릅니다.
(154KV 송악T/L NO82 송전철탑)
(NO83번 철탑과 이정표)
(육각정과 국기게양대)
(성북리 도로와 이정표)
(저 보이는 철탑을 향하여 밭고랑도 지나고)
(615번 지방도와 태경이엔지 공장)
14:28 국사봉(감나무 한그루)
우측 절개지쪽으로 올라가서 송전탑NO91에 이르고 이곳에서 직우측방향으로 진행하는데 등로가 거의 없는 엄청난 가시덤불자대를 지나고 우측에는 공장이 보이고 힘들게 올라가면 135.2봉인 오봉산에 이르고 지맥은 좌측으로 진행하여 임도 안부사거리 고개가 나오고 임도를 따라 올라가면 무덤과 같이 있는 밭을 지나 다소 가파르게 오르면 국사봉에 이르고 정상에는 감나무 한그루가 있어 특이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밭을 지나 임도가 나옵니다)
(국사봉 정상의 감나무)
14:28 갈산육교(서해안 고속도로)
우측으로 이어지는 내리막길로 따라가면 임도 삼거리가 나오고 비포장 도로쪽으로 직진하여 올라가면 송전탑NO97이 나온후 오르고 내려 콘크리트 포장도로가 이른후 이길따라 진행하면 서해안 고속도로를 횡단하는 갈산육교에 이릅니다.
(콘크리트 도로~비포장 도로쪽으로 오른다)
(NO97번 )
(갈산육교)
(갈산육교에서 본 서해안 고속도로)
15:52 날머리(619번 지방도, 기시리정류장)
육교를 지나고 도로를 따라 계속 직진방향으로 진행하면 송전철탑NO99,101,35가 차례대로 나오고 가교1리 표지석과 빨간 지붕집이 있는 도로 사거리에 접하고 직진하여 네번째까지 삼거리를 만나지만 그대로 직진하여 나아가면 기기시리육교가 있는 32번 국도를 지나고 도로 사거리에서 우측은 로얄파크 모텔이 있고 도로 건편에는 성황당 정류장이 있고 직진도로쪽으로 보면 송악농협입간판이 보입니다.직진하여 도로를 건너가고 올라가면 순차적으로 태원숯불갈비,한용목욕탕,구차부슈퍼,송악농협,기지시우체국을 지나 619번 지방도가 지나가는 오거리에 이르면 우측에 기지시정류장이 있는 곳에서 다음 진행할 지맥을 가늠질하며 16:30분발 인천행을 타고 우여곡절 추억 만들기 산행을 마무리하네요.
(NO99번 송전철탑)
(좌측에 가교1리 마을비석이 있는 사거리)
(운치가 있는 시골길)
(기기시리 육교)
(기지시 정류장)
구원 산악회 김영도올림(010-2888-8041)
첫댓글 지맥은 아직 등로도 좋지않고 리본도 별로 없어 알바하기 십상일 겁니다. 그래도 완주하고 나면 성취감도 크지요. 고생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