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DI 커먼레일 차량의 필수품!
크루즈 유로5차량에 오일캐치탱크를 장착합니다...
오일캐치탱크를 장착하는 이유는
엔진에서 발생하는 블로바이 개스속에 있는
엔진오일을 흡수하여 인터쿨러 및 흡기라인, 엔진에
엔진오일이 흘러들어가지않게하는 작용을 합니다..
엔진오일이 들어가지 않아야하는 이유는
엔진오일과 배출가스에서 생성 된 PM덩어리가 합쳐
커먼레일 엔진의 최대의 적!
슬러지 떡을 만드는 원인이 되기에
오일캐치탱크 장착은 필수라는것입니다...
물론 100% 다 잡아주면 좋겟지만
그 많은 적들을 다 잡기엔 용량이 부족한 부분은 있으나
대략 80% 이상은 검거하니 걱정하진 마세요...^^
물론 걱정하는 분들이 많지는 않지만요...ㅎㅎ
오일캐치탱크 인 라인은 엔진에서 나오는 라인이며
아웃라인은 캐치탱크 오일필터에서 걸러진 개스가
터보 인 라인으로 흘러들어가게 만들어 졌습니다..
크루즈는 장착 포인트가 이 곳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요즘 차량들은 공간이 너무 협소하여
장착의 노하우가 많이 필요해 머리가 찌끈하기도 하답니다...ㅎㅎ
참고로 오일캐치탱크에 걸러진 폐유는
첫 시공 후 1만킬로에 첫 배출 해 주시면 되고
그 다음 부터는 5천킬로마다 배출하면 된답니다..
배출은 오일캐치탱크 게이지를 탈거 한 후
주사기를 이용하여 배출 하시면 되는데
정 귀찮으시면 차수리닷컴을 방문하시면
알아서 잘 해 드린답니다..^^
오일캐치탱크를 이래서 장착을 하는데
함 쭈~욱 읽어 보실렵니까...^^
크루즈를 마치고 아반테 MD차량이
하체에서 이상한 소리가 난다고 오셨는데
하체소음 점검은 한번 들어바야 알 수 잇는 부분인지라
시운전을 하는데 이런 생각이 딱 들더군요...
'아~ 이런게 달구지 소리구나...'
할 정도로 소음이 완전 장난이 아닙니다...
약간의 요철만 지나가면 달그락...덜컹..터~엉 하는 음들이
숨쉴틈 주지않고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데
웃음만 나오더군요,...^^
샾으로 입고 후 차량 리프팅 후 점검을 하는데
조수석 바퀴가 덜컹덜컹하는거 잇지요...^^
보통 엔도 아니면 대 또는 볼쪼인트인데
MD차량은 웜기어의 유경으로 인해 발생된것이엇습니다..
MD에 적용된 웜기어 방식은 MDPS시스템을 사용하고 잇기에
부품가격면에서 저렴하기에 모비스제품으로 교환하기로 합니다..
물론 교환 후 얼라이먼트는 기본이구요...
웜기어 교환하면서 스테빌라이저 부싱도 동시에 교환합니다..
보통 작업을 하다보면 동시 작업할수 잇는 부품들이 잇는데
비용이 좀 더 들어간다고해서
다음에 하면 비용이 따따블로 들어가니까
같이 해 주시는게 더 이익이라고 판단합니다..
물론 판단은 여러분들이 현명하게 하셔야 하지만요...^^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드리며
오늘도 억수로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특히 주말 잘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