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Europa Universalis
 
 
 
카페 게시글
기타 게임 소개 실시간 우주 전략.... Distant Worlds
nonononame 추천 0 조회 2,781 12.05.06 07:08 댓글 4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2.05.06 10:13

    첫댓글 어려워 보이네요 :)

  • 작성자 12.05.06 11:59

    하다보면 괜찮아요.ㅋ

  • 12.05.06 10:22

    실행이 안되네요. 윈7안되나요?;;

  • 작성자 12.05.06 12:19

    윈7 잘됩니다~
    저두 윈7이예요.ㅋㅋ
    호환성 이런것도 전혀 안켰어요.ㅋㅋ
    그래픽이 후져 보이긴 해도.ㅠㅠ 아마 저작년에 나온 겜일겁니다.
    2010년도 3월달에 출시한 게임이네요.ㅋ

  • 12.05.06 12:24

    i5 8gb 라데온 6950인데 뭔문제지..

  • 작성자 12.05.06 23:27

    음...램8기가면 64비트라서 안되는건가.;;
    잘 모르겠네요...
    베타겜에도 끊기면 끊겼지 안된다는분은 없었는데...;;

  • 12.05.06 11:44

    그럭저럭 재밌게 했던 게임이죠.
    가스행성이면 자원 따라서 가스 채취 스테이션 설치정도밖에...
    초기버전은 영토가 없어서 다른 종족이 알박기 하는 경우가 있는데 최신 확장팩 Legend는 영토가 생겨 그게 개선되었더군요.
    제가 아는 우리나라에서 정보가 있는 곳으로는 http://betagam.danawa.com/bbs/board.php?bo_table=distantworlds 여기가 그나마 좀 있습니다.

  • 작성자 12.05.06 12:01

    그나마.ㅠㅠㅠ
    항상 마이너 게임 할때마다 베타겜부터 찾아가네요.ㅋㅋ

  • 12.05.06 11:52

    건설함 관리라면 함선 밑 메뉴에서 오토를 끄고 행성관리 메뉴를 보면 각 자원별로 탐사된 행성을 진열할 수 있습니다.
    거기 밑에 보면 채취스테이션 건설시키는 메뉴가 있는데 그걸 클릭하면 오토를 껐어도 가장 가까운 건설함에 건설 지시가 내려집니다.
    대기 중인 건설함 갯수보다 여러 행성을 선택해도 기존 건설 중인 것이 끝나면 그 명령대로 건설하기 시작합니다.

  • 작성자 12.05.06 12:08

    음... 새게임 한번 해봐야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12.05.06 11:54

    건설야드가 여러개면 빨리 지어지던가는.. 기억이 잘;;;
    행성에서만 지을 수 있는 스테이션은 행성 자체 생산력에 의해서만 결정됩니다. 관련 기술 개발로 빠르게 할 수 있지만 건설함으로 보조는 안 됩니다.

  • 작성자 12.05.06 12:02

    건설함 보조가 안돼었군요.ㅠㅠ
    식민지 우주정거장은 어쩔수없이 한나절 걸려서 지을 수 밖에 없는건가..orz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2.05.06 23:26

    음...저는 괜찮던데요.;;
    자동화 인공지능은 몇몇 마음에 안드는부분이 보이지만 그부분은 수동으로 하면 되고...
    그외에 적 종족의 전체적인 인공지능은 괜찮아서 꽤 어렵던데요..
    연구도 잘 하고 함선도 잘 뽑고 빈집도 잘털고 게릴라도 잘하고.ㅠ

  • 12.05.07 01:40

    멀티도 되나요?

  • 작성자 12.05.07 03:00

    멀티는 안되네요~~

  • 12.05.07 03:25

    그냥 은하문명하는게 속편합니다.

  • 작성자 12.05.07 14:03

    개인적으로 새로운걸 좋아해서요.ㅋㅋ
    그리고 어려운것도 좋아함.ㅋ

  • 12.05.07 14:58

    이거 한번만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통제해야 하는 요소들도 적고 절대 어려운 게임이 아닙니다. 다만 리얼타임이라 한 턴에 느긋하게 처리해야 할 업무를 지금 당장 처리해야 하는게 높은자리의 고뇌를 이해하도록 만들 뿐이라는걸 깨닫게 만들죠.

  • 12.05.07 14:56

    이 게임 의외로 멍청한 부분이 많아서 하다 보면 헛점이 많이 보입니다. 그리고 익숙해지면 오토 다 끄고 하는게 속편해지는만큼 인공지능이 fail요... 개인적으로 애정이 넘쳐서 스타게이트 타우리 함선팩까지 직접 만들었는데 요즘엔 계륵같은 게임이 되었다니까요.

  • 12.05.07 15:08

    가장 아쉬운 점은 이게 종족별로 나뉘어져 있는건지 랜덤으로 함선세트가 정해지는지 특히 무기부분이 각 종족이 사용하는 주무기가 따로 존재하고 신기술이 생겨도 적용하지 않습니다... 유적에서 발견하는 슈퍼무기들이 있는데 그 기술을 획득한 종족도 함선에 적용시키지 않더라구요.

  • 12.05.07 15:12

    그리고... 외교를 해보시면 알겠지만 외교가 유저는 너무 쉽고 AI들은 활용을 못하는것 같더군요. 전쟁과 동맹 기술교류 같은 기본적 행위밖에 잘 안하는데 중요한 무기기술은 교류를 해봤자 자신들 함선세트에 맞지 않으면 사용하질 않으니 의미가 없죠

  • 작성자 12.05.08 03:34

    외교난이도는 문명에 비하면 확실히 낮은듯 하네요..
    아직 노말난이도까지 밖에 안해봐서 더 올라가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난이도를 올려봐야겠어요.

  • 12.05.07 15:22

    스타룰러 할때도 발견했던 문제점인 다수의 함선보다는 한척의 슈퍼쉽이 다 말아먹는 성향이 있네요. 굳이 맵상에 있는 월드 디스트로이어같은 렐릭병기는 말할것도 없고 그냥 유저가 만든 디스트로이어급 이상부터 우주전함 됩니다

  • 작성자 12.05.08 03:46

    에....그정돈 아니던데.ㅠㅠ
    스페이스엠파이어할땐 가득가득채운 노급함 한척으로 그냥 휩쓸고 다녔는데 여기선 제일 마지막함선용량늘리는 업글 이전엔 숫자밀리면 얼추 밀리는듯 하던데요..;;
    음...2대1은 가능하려나?? 그거 넘어가면 못이기는듯.;;
    마지막 연구 뚤리고 용량1000넘어가기시작하면 꽤 강해지지만..

  • 12.05.07 15:22

    유저가 스스로 컨셉잡고 핸디캡 많이 먹고 해야해요

  • 12.05.07 17:51

    그냥 가볍게 몸풀기로 임페리엄 갤럭티카를 합시다. 가만있자, 2 리뷰를 내가 쓰다가 말았는데...한 4년전에...

  • 작성자 12.05.07 18:24

    오오 새게임이다!

  • 12.05.07 19:34

    에...99년에 나온 게임인데...

  • 12.05.08 00:14

    잉 파란에서 다운받은거 시리얼에 문제가있다면서 안되는군요 ㅠ

  • 작성자 12.05.08 00:44

    그거 자료 올라온 첫번째 글에 시리얼 있는데 그거 치면 됩니다.;

  • 작성자 12.05.08 03:25

    하다보니 전투가 너무나도 아쉽네요.ㅠㅠ
    딱...스페이스엠파이어 정도가 제가 허용할 수 있는 우주전략전투의 마지노선인듯..
    SotS2때문에 제가 너무 눈이 높아져서 그런가요?ㅠㅠ 그래도 스엠전투는 괜찮았는데..
    뭐 실시간에다 맵 전체적으로 전투가 일어나니 어쩔수 없는거겠지만..
    함선설계도.. 극후반을 제외하곤 구축함이랑 순양함이랑 용량이 같아서 이건 뭐 뭐가뭐인지 차이점이 없음;;
    그리고 250항성 / 6x6을 넘어가면 후반에 처리량이 많다보니 에러나서 클리어가 불가능하군요.;;;
    딱 250항성/6x6으로 해서 엔딩본게 다네요..
    데넵3.2기가 램4기가 라뎅5770으로도 이러니 저거 출시 될 시점에선 최대크기 돌릴수나 있었으려나.;;

  • 작성자 12.05.08 03:33

    좋았던점은 함선 업글의 용이함..함대는 업글명령 한번에 전체 업글..그게아니라 함선목록들어가서 전체 선택후 업글하면 업글...그게 아니면 현재 미션이 끝날경우 자동으로 우주정거장 들어가서 업글함...
    경제(자원의 다양함... 민간경제의 구현... 등등)
    실시간!!
    정도였네요
    중반이후 민간함선이 엄청 늘어나면서 버버버버버벅
    진행은 이제 노멀난이도 클리어했네요. 난이도 좀 더 올려봐야겠음..

    좀더 해보다 질리면 스페이스엠파이어나 다시 해봐야겠네요..자체패널티 먹이고...
    예를들면 한 연구목록에 예산 20%이상 투자안하고 워프기지 병력과 기지로 안틀어막는다던가 전투기를 안쓴다던가 등등..

  • 12.05.08 12:56

    으악 시리얼 어떻게 등록하는지 좀 알려주실분 있나요 ㅠㅠ

  • 작성자 12.05.08 15:21

    아..스엠이랑 햇갈렸네요.ㅠㅠ
    전 그냥 잘 되던데.;;
    제일 최근에 올라온거 받으셨나요?? 전 그거 받았음.

  • 12.05.08 17:35

    최근거 받았는데 이러네요 ㅠ

  • 12.05.08 20:42

    어? 이상하다 전 시리얼 등록안하고 했는데요? 역시 파란에서 받았구요. 압축 파일을 풀면 distant worlds 실행파일만 사용하면 되는데...
    혹 autorun으로 셋업했나보네요.

  • 12.05.08 20:44

    그런데 파란에서 받은거는 한글이 안나오던데..... 압축파일에 한글화 파일이 일부 적용되지 않았나요?

  • 작성자 12.05.09 00:45

    한글파일 적용안된버전인듯..
    한글은 베타겜 가셔서 받으셔야 합니다~

  • 12.05.14 14:09

    확장팩 설치 s/n 4899-7585-8107-3085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이건 어떻게 해야하나요? 확장팩 및 확장팩용 패치 안되네요

  • 12.05.17 12:09

    파란클럽에 올려진 설치본을 받으신 거라면 시리얼 넘버를 입력하는 단계에서 동봉된 DWSetupCrack.exe 를 실행하셔서 크랙셋업을 눌러 크렉절차를 진행 하신 후 시리얼을 입력하면 진행이 됩니다. 사실 확장팩 부터는 현재 인식가능한 시디키가 배포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크랙절차를 거치신 다음엔 시리얼넘버 생성원칙에 맞는 어떠한 넘버를 입력해도 됩니다. 최초 배포자는 아무생각 없이 동일한 시디키도 될거라 생각하고 배포했습니다만 곧 안된다는 클레임이 들어왔고 끝자리를 바꿔 하라고 했었죠. 원본이랑 삭투리는 기존에 배포된 시디키를 사용하고, 레전드 부터는 시리얼 크랙 후 다른 시디키를 사용하는 방식이죠. 같으면 오류나요

  • 12.05.15 00:46

    legend(v1.7.0.0) 부터 시리얼이 안 먹히는군요... ;;;

  • 12.05.18 15:48

    리젠트 시리얼 크랙 파일이 파란 자료실에 올려져 있는 겜에는 없습니다. 폴더와 텍스터만 있을분.. 크랙 화일이 없네요 ^^;a 결국 레전드 못함

  • 12.05.18 18:32

    확인해봤는데 파란클럽의 압축파일 안에는 크랙이 있습니다. 백신이 삭제하는것 같습니다.

  • 12.05.18 19:37

    소중한 답변 고맙습니다 ㅎㅎ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