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대선에서 2030세대의 압도적 국힘 지지, 특히 2030 남성들의 윤석열 지지가 현재의 사단을 만드는데 있어 가장 큰 지분을 차지했다고 보는데 앞으로 살 날이 많고 미래를 이끌어야할 세대들이 극히 우매한 세대가 되고 있다는게 한심하면서 걱정이 크네요.
이준석의 양두구육에 속아서 국힘을 지지한 세대들인데 어떤 기사를 보니 이준석은 개혁신당으로 갔는데 그들은 그대로 남아 윤석열을 지지하고 있다는 사실이 큰 충격으로 다가왔네요!
이들이 입장을 바꿀 상황도 아니고 양극화가 뚜렷한 상황에서 통합은 말을 해야 하나 공염불이 될 게 뻔한데 이 세대가 그대로 남아 있을 경우 대한민국의 미래가 참으로 암담하네요!
국힘을 지지하지 않는, 깨어 있는 2030세대 분들은 존중하지만 극우화된 2030 세대들이 과연 극우의 그늘을 벗어나기 힘들텐데 어떤 방향성을 가져야할지가 고민이 크네요!
10대들도 탄핵 반대 입장을 밝힌 이들은 문제가 많아 보이는데 이들을 고립시켜야 한다는 얘기가 나오기도 했지만 앞으로의 대한민국에서 극우화된 2030세대를 고립시켜야 할지 끌고 가야할지가 관건이 될 것 같네요.
6070 세대들은 어쩔 수 없다 치고 4050의 경우 민주당 지지율이 높지만 극우 성향의 2030은 앞으로가 더 큰 문제인데 이들이 앞으로 살 날이 많은 세대라 갑갑함이 크네요.
첫댓글 https://www.youtube.com/watch?v=qtm8KW2hncU 이 뉴스 보니까 심각하네요
PLAY
저도 이 뉴스 봤는데 심각성이 크게 다가왔고 오늘 프레시안 뉴스기사 중에 이런 기사가 있더군요!
https://v.daum.net/v/20250309073751252
2030남자들이 뭔가 되게 예민해짐
탄핵 반대 외치는 2030 그리고 10대 학생들도 있던데 놀랍더군요!
억울합니다 흑
국힘 지지하지 않는, 깨어 있는 2030 분들은 존중한다고 글에 썼는데 국힘 지지로 오인받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진짜 심각해짐...새x들이 저당은 남자를 위하고 민주당은 여자만 위한다고ㅋㅋ어휴 멍충이든
이준석의 갈라치기가 큰 지분이 있다고 봅니다.
@수원블루맨1 하...쓰레기놈
@로마니정 오늘 프레시안 이 기사가 눈이 가더군요! 이준석은 개혁신당으로 갔는데 이준석 지지했던 사람들이 남아서 윤석열을 지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https://v.daum.net/v/20250309073751252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하지만 선거 유세를 할 때는 국민 통합을 이야기해야 하는 상황이다 보니 아이러니하네요..
한심한 것들. 별 같잖은 이유 들어가며 개소리 내뱉는거 보면 혐오감 들어요. 그런 식으로 어쩔 수 없이 묶이는 것조차 기분 더럽고.. 아 물론 작성자님한테 하는 말은 아닙니다 ㅋㅋ
탄핵 반대 집회 나오는 사람들은 대한민국 국민으로 인정할 마음이 싹 없어지더군요! 저한테 하시는 말씀이 아닌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같은 20대로서 한 숨만 나옵니다... 어쩌다 이렇게 된 건지
너무나 극단으로 가다보니 국민통합은 선거용으로 하는 말뿐이라는 생각이 들고 그들은 구제불능일 것이라 생각하네요!
극우도 아님
그냥 국가 전복을 노리는 세력 같네요!
윤석열이 전쟁일으켰으면
제일 먼저 전쟁 끌려갔을 세대
가장 선봉에 서서 많이 죽었을 것 같네요..
사실 이래서 전 다시 민주정권 되찾아도 이민 생각하는 중입니다 요즘 ㅠ
민주당이 정권을 되찾는 것이 중요하지만 이게 길게 가야하는데 앞으로의 미래가 암담하긴 하네요.
(5년으로는 짧고 이재명 대표가 5년 단임제의 마지막 대통령이자 4년 중임제의 시작점을 여는 대통령으로 최장 13년의 임기를 수행할 수 있게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독재 논란을 불식시켜야 하는 숙제가 있긴 하나 이재명 대표의 장기 집권으로 대한민국이라는 국가의 회복과 도약을 모두 만들어내야 한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이 극히 우매한 세대들은 교육을 해도 따라오지 못할 것 같은데.. 답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