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유튜브 채널 ‘국민 안내양 TV’에서 괴산대학찰옥수수 본격 홍보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 괴산군(군수 이차영)이 괴산대학찰옥수수가 본격 출하기를 맞아 유튜브 채널 ‘국민 안내양 TV’를 통해 본격 홍보에 나섰다.
‘국민 안내양 TV’는 가수 김정연이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로 <오늘도 완판> 콘텐츠로 생산농가와 소비자를 잇는 가교역할을 하고 있다.
‘국민 안내양 TV’는 8일 괴산 청안면 대학 찰옥수수 생산 현장을 방문해 수확과 선별 포장 작업을 체험하고, 10일 서울 노량진 수산시장 제2주차장에서 20분 한정 판매로 괴산대학찰옥수수 1000박스 완판에 도전했다.
괴산대학찰옥수수 완판을 위해 서울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재경 괴산 향우회 김정구 회장, 탤런트 장정희, 개그맨 최기정과 20여명의 재경 괴산 향우회 회원이 나섰다.
판매결과는 23일 유튜브 채널 ‘국민 안내양 TV’에서 영상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괴산대학찰옥수수는 껍질이 얇고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으로, 괴산군 농특산물 쇼핑몰 괴산장터 홈페이지(www.gsjangter.go.kr) 또는 모바일로 손쉽게 주문할 수 있다.
한편, 괴산군은 7월 24일, 25일 이틀간 내년에 신규로 개최되는 괴산 대학찰옥수수 축제의 맛보기 행사로 ‘체험 홀리데이’를 진행한다.
△옥수수 미로 △옥수수 수확체험 △괴산관광두레와 함께하는 옥수수 테마체험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괴산대학찰옥수수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괴산군 대표 농특산물이다”라며 “올 여름 피서는 청정 괴산을 찾아 대학찰옥수수도 맛보시면서 휴식도 즐기고, ‘대학찰옥수수축제 체험 홀리데이’도 참여해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