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쳤네요 ! 다음에 치시는 분들 조금이라도 도움되길 바라면서 써봅니다. 혹시 이상하거나 틀린 내용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1교시
도면 그리기. 측내면도면 측외면도면 주어지고 단면도 그리라고 합니다.
제가 생각할때 농진청 사이트에서 설계도면을 찾아서 측면도면 보면서 단면도 그리는 연습을 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설계도면 찾는 경로>
농사로- 영농기술-영농활용정보-시설표준설계도
제가 참고한 자료는 50번 원예특작시설 내재해형 규격 설계도 및 시방서(농식품부 고시 제2014-78호)의 37-40쪽 입니다. 이외에도 도면이 많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www.nongsaro.go.kr/portal/ps/psz/psza/contentSub.ps?menuId=PS00076&pageIndex=1&pageSize=10&cntntsNo=89218&sKidofcomdtySeCode=&sType=sCntntsSj&sText=&srchAll=Y
2교시 자재 산출 등
노무비,재료비 계산
버림콘크리트, 철근, 잡석, 거푸집, 콘크리트 계산
다음 시설원예기사까페에서 계산문제 연습하시면 될 듯합니다
혹은 시설원예 책에 한문제있는데 그것도 도움 됩니다!
3교시 양액
양액 AB를 100배 1000L에 넣는데 분자량과 염기 몇가지 필요 me/l 넣는 비료kg계산
4교시
병해충
토마토그물병 수박마그네슘결핍증 오이 곤봉과 가지균핵병 등등 10가지 사진주어지고 병해 쓰소 2가지씩 방제법 쓰기
대표적으로 나오는 병이 다 나왔네요 올라온 자료에 있는 병 중에서 다 나온 것 같아요
도움이 되시면 좋겠습니다
자료 적어서 막막하겠지만 생각보다는 그래도 문제가 괜찮은 것 같아요 화이팅!
첫댓글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내년에 시설원예기사 시험 준비중입니다.
감사합니다. ^^
설계도면 농진청에서 어떻게 검색해서 들어가나요?
농사로- 영농기술-영농활용정보-시설표준설계도
제가 참고한 자료는 50번 원예특작시설 내재해형 규격 설계도 및 시방서(농식품부 고시 제2014-78호)의 37-40쪽 입니다. 이외에도 도면이 많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www.nongsaro.go.kr/portal/ps/psz/psza/contentSub.ps?menuId=PS00076&pageIndex=1&pageSize=10&cntntsNo=89218&sKidofcomdtySeCode=&sType=sCntntsSj&sText=&srchAll=Y
@sdfklj 감사합니다. ^^
고맙습니다. 밤늦게 교육이 끝나 아침에 갈수가 없었어요.. ㅜㅜ. 내년에 새로 다시 도전합니다. 내용이 상당히 어렵네요.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설계도면은 도면 찾아서 그려봤어요 자재산출은 http://cafe.daum.net/kisulsa 기설원예기사(기술사) 까페에 올려진 자재산출문제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신고 시설원예학에 p.50~53에 독립기초 터파기량, 잔토처리량 및 되메우기량 구하는 방법과 재료수량 노무비 구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 문제도 도움이 되실것 같네요. 계산은 정말 한번만 해보면 산수만 하면 되는 문제들입니다.
시간은 50분, 60분, 50분, 20분 정도로 배정된 것 같았습니다.
시험장소인 455관을 찾는 것도 쉽지 않았습니다. 시험 끝나고 주차증할인증을 받아오니 4100원인데 1000원만 받는다고 관리인이 인심을 쓰시데요.
ㅋㅋㅋ 저도 30분 일찍 갔는데 가서 30분동안 농업생명대 도착해서 455관 찾는데 시간 다썼어요 ㅠㅠ 큐넷에서 좀 더 친절히 설명해주었으면...ㅠㅠ
시설원예기사 공부할려면 어떤 책을 봐야되는지 먼저 공부하신 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저도 내년에 하려구요. 올해 못하게 됐었어요.
암튼, 좋은 결과 얻으셨길 바랍니다.^^
지금은 눈에 안들어오구요, 겨울쯤 상세히 여쭤보겠습니다.
시설원예기사 준비하시는 분들이 도통 안계시더라구요. 함께 공부하면 좋을텐데...
내년에 한 번 도전해 볼려구 마음 먹었는데 자료를 못 찾아 걱정을 많이 했어요....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작업형 시험은 어디(장소)에서 치르셨나요?
시험장소가 몇군데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