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초가사랑
 
 
 
카페 게시글
시설원예기사 2017년 4월 22일 시설원예 실기 작업형
sdfklj 추천 2 조회 1,824 17.04.22 15:18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7.04.22 15:34

    첫댓글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 내년에 시설원예기사 시험 준비중입니다.
    감사합니다. ^^

  • 17.04.22 17:50

    설계도면 농진청에서 어떻게 검색해서 들어가나요?

  • 작성자 17.04.24 11:01

    농사로- 영농기술-영농활용정보-시설표준설계도
    제가 참고한 자료는 50번 원예특작시설 내재해형 규격 설계도 및 시방서(농식품부 고시 제2014-78호)의 37-40쪽 입니다. 이외에도 도면이 많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www.nongsaro.go.kr/portal/ps/psz/psza/contentSub.ps?menuId=PS00076&pageIndex=1&pageSize=10&cntntsNo=89218&sKidofcomdtySeCode=&sType=sCntntsSj&sText=&srchAll=Y

  • 17.04.29 14:41

    @sdfklj 감사합니다. ^^

  • 17.04.22 17:54

    고맙습니다. 밤늦게 교육이 끝나 아침에 갈수가 없었어요.. ㅜㅜ. 내년에 새로 다시 도전합니다. 내용이 상당히 어렵네요.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 작성자 17.04.24 11:11

    설계도면은 도면 찾아서 그려봤어요 자재산출은 http://cafe.daum.net/kisulsa 기설원예기사(기술사) 까페에 올려진 자재산출문제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신고 시설원예학에 p.50~53에 독립기초 터파기량, 잔토처리량 및 되메우기량 구하는 방법과 재료수량 노무비 구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 문제도 도움이 되실것 같네요. 계산은 정말 한번만 해보면 산수만 하면 되는 문제들입니다.

  • 17.04.23 16:05

    시간은 50분, 60분, 50분, 20분 정도로 배정된 것 같았습니다.
    시험장소인 455관을 찾는 것도 쉽지 않았습니다. 시험 끝나고 주차증할인증을 받아오니 4100원인데 1000원만 받는다고 관리인이 인심을 쓰시데요.

  • 작성자 17.04.24 11:04

    ㅋㅋㅋ 저도 30분 일찍 갔는데 가서 30분동안 농업생명대 도착해서 455관 찾는데 시간 다썼어요 ㅠㅠ 큐넷에서 좀 더 친절히 설명해주었으면...ㅠㅠ

  • 17.05.02 07:52

    시설원예기사 공부할려면 어떤 책을 봐야되는지 먼저 공부하신 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 17.07.11 14:47

    저도 내년에 하려구요. 올해 못하게 됐었어요.
    암튼, 좋은 결과 얻으셨길 바랍니다.^^
    지금은 눈에 안들어오구요, 겨울쯤 상세히 여쭤보겠습니다.
    시설원예기사 준비하시는 분들이 도통 안계시더라구요. 함께 공부하면 좋을텐데...

  • 17.11.07 23:36

    내년에 한 번 도전해 볼려구 마음 먹었는데 자료를 못 찾아 걱정을 많이 했어요....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18.02.06 19:28

    작업형 시험은 어디(장소)에서 치르셨나요?
    시험장소가 몇군데나 있나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