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근 보름달 빛이 더욱 풍성한 명절이다. 연예스타들에게도 추석은 반가운 명절. 결혼을 약속한 커플들은 양가 부모에게 인사를 올린다.
또 고향을 찾는 스타들이 있는가 하면 연휴에도 쉬지 않고 돌아가는 카메라를 피할 수 없는 스타들도 있다. 그래도 마음만은 풍성하다. 추석연휴, 연예계 톱스타들의 동정을 모았다.
▲이병헌-송혜교 커플
각자 집에서 휴식을 취할 생각이다. 추석 당일이 이병헌 어머니의 생신이지만 송혜교는 전화로나 인사를 드릴 듯하다. 어머니와 함께 외가를 방문하기 때문이다. 이병헌은 동생인 미스코리아 출신 이은희와 함께 경기도 이천의 집에서 어머니의 생신을 축하드릴 생각이다.
더욱이 그동안 교제 사실이 지나치게 세간의 시선을 받으면서 양가 방문이 자칫 상견례로 오해받을 수 있어 가급적 각자 집에서 휴식을 취하기로 마음먹었다. 연휴 이후 25일 이병헌은 CF 촬영을, 송혜교는 그즈음 화장품과 의류회사 CF촬영 일정이 예정돼 있어 항간에 신은경-김정수 커플과 동반여행을
▲이상민-이혜영 커플
오는 12월13일 결혼을 앞두고 맞는 명절이라 양가 어른들을 찾아 인사를 드리는 것은 당연한 일. 연휴 이틀 동안 양가 부모님과 친지들에게 인사를 올린다. 연휴 첫날인 10일에는 이혜영의 인천 본가를 찾아 인사를 한다. 또 추석 당일인 11일에는 이상민의 서울 본가를 찾는다. 양가 부모님과 결혼에 대한 의견도 나누고 상의도 할 예정이다.
그 뒤에는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가질 생각이다. 12일에는 일본 도쿄로 1박2일 일정의 출장 겸 여행을 떠난다. 일본에서 이혜영의 누드집을 출판하는 것과 관련해 일본측 관계자와 미팅을 하고 도쿄 일대 관광길에 나선다.
▲신은경-김정수(플레이어 엔터테인먼트 대표)
22일 결혼식을 앞둔 터라 이와 관련한 준비로 쉴 틈이 없지만 그래도 명절은 명절. 서울 강남구 삼성동(신은경)과 잠원동(김정수 플레이어 엔터테인먼트 대표) 집을 오가며 부모님과 명절을 맞아 모인 일가친척들에게 결혼식에 앞서 정식 인사를 올릴 예정이다.
더욱이 현재 신은경이 임신 6주째인 데다 예비 시어머니가 '호랑이'로 태몽을 꿔 이래저래 두 사람이 맞는 이번 추석은 풍성할 듯하다. 연휴 주말에는 지난 5일 신은경이 주연해 개봉된 영화 <조폭마누라2-돌아온 전설>이 흥행하고 있는 상황이라 관객들과도 만나야 한다. 추석연휴 주말에는 부산 등 지방의 극장을 돌며 관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릴 계획이다. 이후 14·15일 이틀 동안 서울 인근을 돌며 웨딩촬영을 한다.
▲이영애
10일 경기도 의정부 오픈세트에서 MBC 특집기획 드라마 <대장금> 촬영을 한다. 1회 오프닝 장면으로 강렬한 느낌을 주기 위해 마련된 극중 라이벌 홍리나와의 궁중요리 경연 장면을 촬영한다. 그러나 11일부터는 가족들과 함께 이야기꽃을 피울 생각이다.
▲설경구
전북 부안에서 영화 <실미도> 촬영을 한다. 북파 공작원들의 비극적이지만 치열한 삶을 그린 영화 속에서 실미도를 탈출해 서울 대방동에서 마지막을 맞는 장면을 가장 번잡하지 않은 연휴기간에 촬영키로 했다.
▲김하늘
11일 서울 상일동 큰집에서 일가친척들과 함께 차례를 지낸다. 촬영 중인 영화 <그녀를 믿지 마세요>의 제작진이 이날만은 집에서 추석을 지내기로 일찌감치 의견을 모았다. 그러나 12일 이후에는 그동안 자주 내린 비 때문에 미뤄둔 분량을 찍어야 할 형편이다.
▲이태란
이번 추석연휴는 여느 해보다 특별할 듯하다. 언니가 둘째아이를 임신해 만삭이어서 언니 대신 큰조카를 돌봐야 한다. 언니가 몸이 무거운 만큼 이번 연휴는 언니 대신 큰조카의 엄마 노릇을 톡톡히 해야 한다.
▲이승연
일단은 무조건 집에서 휴식을 취할 계획이다. 남자친구의 집에 인사를 갈지 여부는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 그러나 인사를 드리는 것이 예의일 듯.
▲이정수
조금은 외로운 연휴가 될 것 같다. 공연 때문에 식구들의 귀향길에는 동행하지 못한다. 추석연휴 기간에 서울 종로구 대학로 갈갈이홀에서 '갈갈이 패밀리 개그콘서트 추석 특집공연'이 있다. 그래도 동료들이 있으니 위안이 된다.
▲김원준
서울 강남의 단독주택에서 혼자 살고 있는데 전세계약 기간이 만료돼 부득이하게 다른 집으로 이사를 간다. 현재 출연 중인 SBS 아침드라마 <이브의 화원>이 추석연휴 기간에 촬영이 없는 데다 멀리 고향인사를 가지 않아도 돼 추석기간을 이용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