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보고 낙담하기 쉽지만, 한 걸음 물러서서 “내가 무엇을 가장 자주 보고 있는가?”, “내가 보는 것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라고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이러한 질문이 여러분의 인생 경험을 좌우할 것입니다.
외부 현실을 반드시 바꿀 수는 없지만 무엇을 보는지, 어떻게 바라보는지, 경험을 어떻게 해석하는지는 바꿀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다양한 각도에서 인생과 세상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관점을 통해 경험을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사진가가 적절한 장면과 가장 적합한 렌즈를 선택하는 것처럼 여러분도 인생 경험의 큐레이터가 될 수 있습니다.
뷰파인더를 통해 바람직하지 않은 장면을 본 좋은 사진작가는 두 가지 중 하나를 바꿀 것입니다. 카메라를 다른 장면으로 향하게 하거나 렌즈를 바꿔서 보는 것입니다.
어떤 사진가는 흐린 날의 우울함을 포착하는 반면, 다른 사진가는 구름을 활용해 나무의 대조적인 아름다움이나 안개에 가려진 언덕의 신비로움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그날의 날씨를 바꾸거나 아름다운 자연 풍경에서 휴대전화 송신탑을 옮길 수 없는 사진작가처럼, 상황이나 사람을 항상 바꿀 수는 없습니다. 때로는 실제 인물인 사람들과 함께 일하기도 합니다. 때로는 화난 배우자와 함께 살기도 합니다. 때로는 뉴스에서 불쾌한 상황이 쏟아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언제든지 다른 곳으로 '카메라의 시선'을 돌릴 수 있습니다. 바라보는 렌즈를 언제든지 바꿀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 ‘카메라의 초점을 맞추기’는 관찰할 다른 대상을 선택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입니다. 흐린 날에는 아늑한 집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배우자가 심술궂은 날에는 배우자를 사랑하는 이유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뉴스가 불쾌한 소식으로 가득할 때는 더 좋은 소식과 친절한 사람들에게 '카메라의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은유적으로 말하자면, 렌즈는 상황을 바라볼 때 선택하는 시각입니다. 눈앞에 보이는 현실을 '필터링'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상상할 수 없는 일을 하는 사람을 보고 혐오감을 느끼며 더 나은 렌즈를 찾을 수 없다면 다른 곳으로 ‘카메라의 초점’을 맞추세요! 영혼의 렌즈를 통해 같은 사람을 바라볼 수 있다면, 기도를 하거나 연민을 발산하거나 이 사람의 좋은 점을 바라보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을 할 수 없다면 다른 곳으로 '카메라의 초점을 맞추세요'.
삶을 바라보는 렌즈를 바꾸거나 다른 곳에 '카메라의 초점을 맞추는' 방법을 배우면 삶의 질이 훨씬 더 높아질 것입니다. 여러분의 영혼은 항상 사랑과 연민의 렌즈를 통해 세상을 바라봅니다. 때로는 이 렌즈를 통해 볼 수 있지만, 때로는 그 관점에 맞추기가 너무 어렵게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괜찮습니다.
사랑, 연민, 감사의 렌즈를 통해 무엇이든 바라보면 기분이 좋아지고, 더 높은 진동을 발산하며, 더 좋은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것을 '카메라에 비추면' 기분이 좋아지고, 더 높은 진동을 발산하며, 더 잘 끌릴 것입니다. 어느 쪽을 선택하든 어떤 상황에서도 더 나은 삶과 개선을 가져올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이런 방식으로 여러분은 자신만의 현실을 창조합니다. 사진작가는 삶을 바라보고, 장면을 선택하고, 렌즈를 선택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자신만의 현실을 창조합니다. 외부 현실을 바꾸려고 노력해서 바꿀 수는 없지만, 때로는 더 좋은 장면이나 더 좋은 렌즈를 선택함으로써 외부 현실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선함에 대한 여러분의 관점은 그들이 더 나은 행동을 선택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능력에 대한 여러분의 자신감은 다른 사람이 자신의 자신감을 더 많이 찾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세상의 좋은 점이나 개선할 수 있는 점에 초점을 맞추면 더 나은 상황에 에너지를 줄 수 있습니다.
어려운 사람을 바꿀 수는 없지만, 친절한 사람을 바라보거나 어려운 사람을 바라보는 방식을 바꿀 수는 있습니다. 이미 떠난 사람을 다시 데려올 수는 없지만, 영원의 렌즈를 통해 바라보고 사랑하는 이와 그토록 간절히 원하는 연결에 도달할 수는 있습니다. 재정을 당장 바꿀 수는 없지만, 축복을 세어볼 수는 있습니다. 정치인이나 정부를 한꺼번에 바꿀 수는 없지만, 자신의 영향력 영역에서 아름다운 영향력을 발휘할 수는 있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 자신의 인생 경험의 큐레이터가 되세요. 지구는 창조된 우주에서 그 어떤 시스템보다 대조와 다양성을 제공합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알고 이곳에 왔습니다. 여러분은 다양성을 위해 이곳에 왔습니다. 여러분은 자신의 개인적인 현실에서 활성화하고 싶은 것들을 '카메라에 비추고', 자신의 삶에서 더 많은 아름다움, 사랑, 은혜, 친절을 보고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되는 '렌즈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이곳에 왔습니다. 세상이 여러분의 카메라를 가리키고 렌즈를 선택하도록 내버려둘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의 삶과 경험은 여러분이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첫댓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