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진옥입니다.
교회에 갔다가 집에 오는길에 버스를 타고 집에 오는데요...
벚꽃이 활짝 피었더라고요~~ 봄이 왔는데..요즘 바빠서 외출도 자주 못하고 집에만 있다보니..
얼굴만 푸석푸석하고;;
하여간 컴퓨터에 앉아서 일만 하고 있습니다.
환절기에 피부건강과 보신에 좋은 요리가 뭐가 있을까...
생각하다가 오리불고기가 생각났습니다.
오늘은 봄철 기운나게 하는 오리불고기(오리주물럭) 만드는 소개합니다.
https://youtu.be/K_Uib1kgiXs?si=4PPsUQ8d9aR7GA-6
말로하는 자세한 레시피는 위 영상을 클릭하세요~
재료(6~8인분) : 생오리슬라이스된거1kg. 양파2개(작은크기였습니다 클때는1개~1개반준비).
대파1개반.청양고추5개.고추장3T.고춧가루3T~3T반.다진마늘2T.미림4T.후춧가루소량.
올리고당3T~3T반.간장4T~4T반.들기름1T반.들깨가루3T. 미나리 또는 부추( 선택사항)
*** 밥숟가락 계량입니다
*** 저는 넉넉히 6~8인분되는 양을 준비했습니다. 일반 가정집은 절반만 만드셔도 됩니다.
*** 양파가 작아서 2개 넣었는데요 양파가 클때는 1개~1개반만 넣으세요
*** 양념은 기호에 따라 조절해서 넣으세요
*** 생강이 있다면 다진생강1/3T정도만 추가하세요.
*** 들깨가루는 탕용 들깨가루를 넣었는데요~고운들깨가루 넣어도 됩니다.
***오리불고기 볶을때 오리고기가 다 익었을때 미나리 또는 부추 또는 깻잎을 넣고 곁들여
볶아드시면 맛있습니다.
1. 오리고기 생고기로 슬라이스한거 1키로 준비했습니다.
오리껍질은 좋다는 하는데요~ 그래도 싫은분들은 껍질 조금 제거하셔도 됩니다.
양파는 너무 작아서 2개 넣었는데요~ 클때는 1개 또는 1개반만 넣으세요. 양파 굵게 채썰어줍니다.
대파1개반은 반을 갈라 큼직하게 썰어줍니다.
청양고추5개 어슷 썰어줍니다.
매운거 싫어하시는분들은 오리불고기에는 청양고추를 넣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생오리고기 구입처 알고 싶은분들은 (김진옥요리가좋다 새로운 쇼핑몰에서 오리고기 판매합니다)
2. 볶음팬에 오리고기를 넣고요~
다진마늘2T.미림4T.후춧가루소량.올리고당3T~3T반.간장4T~4T반.들기름1T반.들깨가루3T.고춧가루3T~3T반.
고추장3T를 넣고 조물조물 버무린후 준비한 양파.대파.청양고추를 넣고 버무려서 재워줍니다.
시간이 있다면 냉장고에 넣고 30분정도 숙성을 시켜줍니다.
**배즙이 있다면 배즙을 넣어도 좋습니다.
**들깨가루는 탕용을 넣어주시는데요~ 껍질제거한 고운들깨가루를 넣어주셔도 됩니다.
제가 예전에 집에 고운들깨가루만 있어서 고운들깨가루를 넣고 오리주물럭을 만들었는데요..
로제떡볶이 먹는 느낌이 나더라고요~
**들깨가루를 넣어서 들기름을 넣었는데요~들기름이 없는분들은 참기름 넣어도 됩니다.
3. 양념에 재운 오리불고기를 센불로 켠후~끓으면 중불로 줄여 15분정도 볶아주면 완성인데요..
오리고기가 익었을때 요즘 미나리가 좋잖아요~
미나리 듬쁙 씻어서 같이 볶거나 부추 또는 깻잎을 곁들여서 볶아도 좋습니다.
국물 넉넉한것이 좋은분들은 물소량 넣고 볶아도 좋고요~떡을 추가로 넣어도 좋습니다.
마지막에 기호에 맞게 부족한 양념 추가하시는거 잊지 마시고요!!!
환절기 건강유의하시고요~~
행복한 일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
첫댓글 오랜만에
다시 뵈니 반갑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