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교회에서 소프트웨어를 불법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시나요?" 기독교윤리실천운동(공동대표:김동호 김일수 이장규 주광순·이하 기윤실)이 교회의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을 막는 동시에, 교회에 저렴한 정품 소프트웨어를 보급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교회 패키지' 판매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기윤실이 교회신뢰회복캠페인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공개 소프트웨어 매뉴얼 보급 운동은 단순히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을 촉진하는 것을 넘어, 교회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통합 패키지를 새롭게 제작해 할인가에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교회 패키지는 크게 5종류로 ▲교회행정, 재정관리, 설교 교육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오피스 스탠더드' ▲사역자 회의, 정기 모임, 성경 공부에 유용한 '원노트' ▲교회 홍보, 안내, 게시판 제작과 관리에 용이한 '익스프레스 웹' ▲교회 조직도 구성, 교회 건문 안내, 시설 배치도 시각화에 '비지오' ▲교회 신문, 소식지, 주도 활용에 '퍼블리셔' 등이다.
특히 컴퓨터가 10대 미만인 소규모 교회를 위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위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를 '교회 패키지'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그리고 '교회 패키지'를 구매한 경우에 한해, 추가로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파격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구입 시 제품의 라이선스는 증서로 전달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