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020
143
20241021
198
20241022
132
20241023
243
20241024
117
가입
20241020
0
20241021
0
20241022
0
20241023
0
20241024
0
게시글
20241020
1
20241021
4
20241022
1
20241023
2
20241024
2
댓글
20241020
0
20241021
1
20241022
0
20241023
0
20241024
1
 
카페 게시글
하야부사의 Roller Coaster, 2013 여행기 [하야부사의 첫번째 일본여행 (큐슈에 가다)] - 71화: 부족함이 남았던 후쿠오카 지하철 완승기 2 [몰려오는 졸음과 하코자키선]
하야부사 추천 1 조회 401 12.11.03 01:26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2.11.03 18:03

    첫댓글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지하철 하코자키역과 니시테츠 하코자키역의 접경지대를 보면 어차피 선로 궤간도 같겠다 전압도 같으니 지하철/니시테츠간 직통운행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이 있지만
    후쿠오카 시내 교통을 둘러싼 경쟁구도(후쿠오카 시영지하철과 니시테츠 버스와의 경쟁) 등 여러 이해관계가 얽히고 섥혀있어서 힘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한번 일본내 사이트를 검색해봐야 하긴 하겠지만 후쿠오카 시에서도 이 구상이 전혀 없지는 않았을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12.11.04 18:59

    니시테츠카이즈카역과 후쿠오카지하철의 직통 검토는 2012년1월에 결론이 난 상태입니다.
    **직통운행 시 채산성이 없으므로 현 시점에서는 직통계획은 없는 것으로 결론이 났습니다.
    완전히 ‘불가 결론’으로는 하지 않은 상태지만, 비용 관련한 해결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그 비용과제 중에 이슈가 되는 것이 차량의 통일이 있습니다.
    직통운행을 하려면 현재 가동식홈도어가 설치되어 있는 공항선 직통을 위해 니시테츠의 차량을
    다 바꿔야 하는 과제 등 비용 관련한 이슈가 많은 상태죠.
    (후쿠오카지하철 차량은 4문형, 니시테츠카이즈카선은 3문형이라 현 상태에서는
    공항선으로 니시테츠 차량이 들어갈 수 없습니다)

  • 12.12.02 17:24

    (또 늦게 들어 왔습니다) 후쿠오카 시영 지하철 공항선에서 하코자키선으로 직통하는 열차를 6년전에
    타 본 적이 있지만, 분명 노선도에서는 두 노선이 연결된 모습이 아니라서 현재도 궁금합니다.
    큐슈대학교 출장갈때 하코자키선을 여러 번 이용해 보았지만, 카이즈카까지는 못 가 보았습니다.
    카이즈카역에 대한 궁금증이 컸었는데, 상세한 리서치로 생생산 간접경험을 합니다.
    님께서 큐슈지하철 탐사시 그 동안의 여독과 피로가 극심하고 무더위도 심했을 것 같습니다.
    탐사 중에 호텔로 다시 들어가 쉬실 정도였으니 귀국해서도 피로 후유증이 있었을 것 같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