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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 일정은 아니라, 변동 있을 수 있습니다. 변동시 사전공지 합니다. |
과목의 개요:
CRM에서 타겟 캠페인이 차지하는 외형적인 비중은 매우 큽니다. 하지만, 많은
고객별 마케팅 캠페인이 성공하지 못하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캠페인의 목표 설정 자체가 구체적이지 못해서 입니다. 업종과 자사의 특성에 맞는 캠페인의 주제를 체계적으로 발굴하고그에 적합한 대상 고객을 보다 정확하게 찾아내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CRM에서의 타겟 캠페인의 성과를 향상시키는 체계적인 프로세스와
강의가 다루는 주요 내용:
- CRM에서의 타겟마케팅 캠페인의 목적과 기대효과
- 현재의 리테일 Retail CRM 캠페인 문제점
- 타겟캠페인 성과에 영향을 주는 요인: List, Offer, Creative, Channel/Timing
- 타겟캠페인 설계 프로세스 (캠페인 주제의 발견 중심)
- 고객Base의 특성파악: 탐색적 데이터 분석 EDA 활용
- 고객세분화 기법 (RFM, LTV, Grid Vs. Cluster)의 활용
- 구매상품 연관성분석을 이용한 타겟 캠페인 개발
- 캠페인 실행계획 수립: On/Off/Inbound/Outbound 채널, 메시지, 타이밍, 크리에이티브 결정
- 테스트 캠페인 설계 : Test/Control 그룹, A-B테스트
- 캠페인 결과의 측정/ 분석, ROI 평가 및 캠페인 반응고객 Profile 분석
- 캠페인 고도화: 세분화, 최적화, 개인화(1:1)
- 국내외 리테일(유통) 산업 타겟캠페인 실전 적용 사례와 교훈 연구
- 타겟캠페인 성공의 관건 CSF 종합
마케터가 알아야 할
CRM 고객 분석과 마이닝 활용
* 최종 일정은 아니라, 변동 있을 수 있습니다. 변동시 사전공지 합니다. |
과목의 개요:
보기가 어렵습니다. 가장 큰 원인은 분석이란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결국 무엇을 분석해서 어떤 결과를 얻어야 하는지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고객의 구성 파악, 세분화, 캠페인 타게팅등을 통해 구체적으로 어떤 데이터를 어떤 방식으로
분석해서 CRM에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고객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CRM이란 것이 그저 추상적인 개념에 머물수 밖에 없고
고객들에게 구체적인 Action을 취하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 강의에서는 CRM이라는 맥락에서의 고객 데이터 분석을 기획하고, 목표하는 결과를
설계하는 방법을 다룹니다. 탐색적 데이터 분석을 통해 우리 고객들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우리가 고객들에 대해 어떤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발견해가는 방법들을
사례들을 중심으로 살펴봅니다.
또, 데이터 마이닝을 막연히 복잡한 기술의 하나로서가 아니라 실제로 고객을 분석하는데
편리한 도구로 사용하는 방법들을 이야기 합니다.
기본 개념과 원리, 활용방안 등을 사례들을 통해 이해하게 됩니다.
- 고객 데이터 분석이란 무엇인가, 왜 필요한가
- CRM 고객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마이닝의 현상과 이슈
- 데이터 마이닝의 특성과 흔한 오해 Myths
- 고객분석 기획과 분석 주제 선정 방법
- 사례를 통한 [ 고객데이터 분석 ~ 캠페인 ] 활용 과정 이해
- 기법: Decision Tree, 회귀분석, Neural Network 모델링, Clustering과 Association (장바구니) 분석
- 데이터 준비 및 탐색적 데이터 분석 EDA 프로세스 및 사례
- 예측 모델 개발 및 모델 평가
- 유통업체의 캠페인 타게팅, 통신사의 캠페인 타게팅
- 교차판매를 위한 캠페인 대상 선정, 고객 이탈방지를 위한 이탈가능성 예측, 재구매 예측
- 고객생애가치 (Customer Lifetime Value) 산정과 고객등급 산정, 고객세분화 응용
- 장바구니 분석과 교차판매 방법 및 유통업체 적용 사례
- 탐색적 분석을 통한 Descriptive 분석결과의 활용
- 데이터 분석 인력, 조직, 성공요인 CSF와 확산 방안
강의 신청 또는 문의 : 아래의 전화나 이메일 혹은 카페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리비젼아카데미 http://cafe.daum.net/revisioncrm (다음카페) 02.415.7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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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군살을 좀 빼서... 등뼈 중심으로 좀 깊이 파헤치는 캠페인 강좌가 되어야 겠다는 의도가 많이 들어간 것이고... 유통 중심으로 사례를 많이 검토하는 방안을 모색중이네요
모바일 마케팅 등 새로운 환경에서의 적응에도 비중을 두어야 겠지요
사례 좋지요!
CRM기본 강의는 하반기 예정이 있는지요?
분위기 보면서 일정을 잡고 있어서요~!~ 요청을 많이 해주시면 빨리 열립니다~^^;
편하게 전하주시고... 언제하냐고 물어봐 주세요.... 02.415.7650.... 아니면... 언제 해달라고 요청하셔도 좋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