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복지정보 통합전산망 구축의 근거 마련
민간복지정보 통합전산망의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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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mple DB의 구조
사례관리기관을 예로 들면 각 기관별 서비스 내역에 관련된 정보를 Client의 사회보장 번호를 기준으로 저장하도록 하는 것이다. 다수의 기관이 Simple DB에 접속하였을 경우에도 사회보장번호가 고유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사회보장번호 발급 서버가 운영되어야 한다. 이는 주민번호 대체서비스인 ‘아이핀’과 비슷한 개념으로 각 기관에서 Client의 자료를 입력하였을 경우 중복여부를 확인하여 사회보장번호를 발급 해 준다.
Simple DB의 연계 및 확장
Simple DB는 각 기관 및 단체의 특성에 따라 최소한의 자료만 가지고 구성된 DB이다. 따라서, 사례관리기관의 경우 ’DB7′을 통해 데이터를 공유한다면, 상담소의 경우에는 ‘DB6′를 통해 자료를 공유한다. 하지만, 필요에 따라 자료의 취합 및 종합적 관리가 필요할 경우 각각의 DB를 하나로 통합 할 수 있는데, 이를 데이터베이스머징(Database Merging)이라 한다.
데이터베이스머징(Database Merging)을 활용한 통합정보 시스템 구축
만약, 행정기관에서 자료의 통합적 관리가 필요할 경우 ‘공통된 식별자’를 통해 분산된 각각의 DB에서 자료를 불러와 하나의 통합된 DB를 구성할 수 있다.
민간통합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사회복지통합전산망 화면 구축 예
Written by Playmate(http://gamechanger.or.kr)
첫댓글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을 보완하면 될 듯 합니다.
'개인정보보호법'의 규제를 받지 않으면서 필요한 자료를 공유하는게 가장 핵심적인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