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일포임(Oil Foaming) |
|
압축기가 정지하고 있는 동안 Crank Case 내 압력이 높아지고, 온도가 저하하면 Oil은 그 압력과 온도
에 상당하는 양의 냉매를 용해하고 있다가,압축기가 재기동시 크랭크 케이스 내입력이 급격히 떨어지면, Oil과 냉매가 급격히 분리되며, 이때 표면이 약동하고 심하게 거품이 일어나는 현상을 말함 |
|
|
|
오일 포밍 현상이 일어나면 |
|
ㆍOIL hammer의 우려가 있다. |
|
ㆍ장치중의 응축기, 증발기 등에 OIL이 유입되어 전열을 방해한다. |
|
ㆍ크랭크 케이스 내에 OIL부족현상을 초래, 윤활불량으로 활동부의 마모 및 소손 우려가 있다. |
|
|
|
OIL HAMMERING |
|
Oil Foaming등의 이유로 Oil이 Cylinder내로 다량 흡입되어 비압축성인 Oil을 압축함으로서 Cylinder
Head부에서 충격음이 발생되고 이러한 현상이 심하면 장치내로 다량의 Oil이 넘어가 Oil부족으로
압축기가 소손됨 |
|
|
|
CRANK CASE HEATER |
|
처음 또는 장기간 운전을 정지할 때 주위온도가 낮은 조건에서 갑자기 운전시에는 OIL FOAMING에 의한 기계의 무리를 초래하며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압축기 하부를 예열시킴으로써 OIL중에 용해된 냉매를 자연스럽게 분리하여 기동시 무리가 없도록 하는 기능임. |
|
|
|
OIL BACK |
|
증발기에서 압축기로 회수되는 Oil이 Crank Case 내로 유입되지 못하고 압축기로 돌아오는 현상 |
|
|
|
동도금(Copper Plating)현상 |
|
프레온을 사용하는 냉동Cycle에 수분이 침입하여 냉매와 반응. 산이 생성되어 침입한 공기중의 산소
와 화합하여 동에 반응 금속표면에 다시 도금되는 현상 |
|
|
|
액백 (Liquid Back) |
|
증발기에 유입된 액냉매중 일부가 증발하지 못하고 액체 상태로 압축기로 흡입되는 현상 |
|
|
|
액 분리기 |
|
압축기로 액상의 냉매가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 목적으로 증발기와 압축기 사이의 흡입배관에 부착 | | | |
| | |
function popupMyAvatar() {
mname = "sissar";
rurl = "http://cafe392.daum.net/reload.html";
url = "http://mall.avatar.daum.net/cgi-bin/MyAvatar?TYPE=POPUP&MNAME="+mname+"&URL="+rurl;
window.open(url, '', 'toolbar=0,status=0,width=610,height=402,scrollbars=1');
}
//친구 앨범
function popupAlbum() {
mname = "sissar";
rurl = "http://cafe392.daum.net/reload.html";
url = "http://mall.avatar.daum.net/cgi-bin/ViewFriendAlbum?TYPE=POPUP&EUSERID=_JZtoNQlIMs0&MNAME="+mname+"&URL="+rurl;
window.open(url, '', 'toolbar=0,status=0,width=610,height=402,scrollbars=1');
}
//찜목록
function popupZim() {
url = "http://mall.avatar.daum.net/cgi-bin/ViewFriendWishList?TYPE=POPUP&EUSERID=_JZtoNQlIMs0&MNAME=sissar&URL=http://cafe392.daum.net/reload.html"
window.open(url, '', 'toolbar=0,status=0,width=610,height=402,scrollbars=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