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67세 남성입니다. 저도 CPK 수치가 정상보다 매우 높습니다. 기억이 나지않아 저의 정확한 수치는 모르겠습니다. 직장에서 매년 건강검진을 받아왔고 매번 비정상 CPK수치로 인해 혈액 재검사를 받았었지만 결론없이 지나갔었습니다. 약 10여년전에 케네디병 진단을 받고 기회가 있어서 CPK 이상수치에 대해 서울대 병원 담당교수에게 얘기를 하니 충분히 그럴수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흔히 심한 운동을 하면 CPK지수가 높아진다는데 정상인의 경우 쉬면 수치가 곧 정상으로 돌아온다 하지만 저의 경우는 거의 운동을 안하고 살기에 케네디병 이외엔 다른 이유를 찾기 어렵지않나 생각합니다. 특히 신장에 안좋다고 해서 신장기능 저하에 관심을 잦고 보고있으나 아직 신장기능은 양호한 것 같습니다. 그외에도 저는 심박수가 정상인보다 높은(90-100)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심장질환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물론 간수치도 항상 좋지않게 나오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67세 남성입니다. 저도 CPK 수치가 정상보다 매우 높습니다. 기억이 나지않아 저의 정확한 수치는 모르겠습니다. 직장에서 매년 건강검진을 받아왔고 매번 비정상 CPK수치로 인해 혈액 재검사를 받았었지만 결론없이 지나갔었습니다. 약 10여년전에 케네디병 진단을 받고 기회가 있어서 CPK 이상수치에 대해 서울대 병원 담당교수에게 얘기를 하니 충분히 그럴수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흔히 심한 운동을 하면 CPK지수가 높아진다는데 정상인의 경우 쉬면 수치가 곧 정상으로 돌아온다 하지만 저의 경우는 거의 운동을 안하고 살기에 케네디병 이외엔 다른 이유를 찾기 어렵지않나 생각합니다. 특히 신장에 안좋다고 해서 신장기능 저하에 관심을 잦고 보고있으나 아직 신장기능은 양호한 것 같습니다. 그외에도 저는 심박수가 정상인보다 높은(90-100)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심장질환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물론 간수치도 항상 좋지않게 나오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년 12월 29일 CPK 1266
2021년 3월 19일 CPK 648
특별한것 없고 와이프가 끓여주는 한방차 마시면서 단백질 야채 위주의 식사로 식이요법 진행하였습니다. 컨디션에 따라 수치가 많이 오갈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받지않게 무리하지 마시고 스트레칭 조금씩 유산소 운동 하시다 보면 좋아지실껍니다^^
먹는약
(전문의약품)
혈압약 코디오반
간장약 우루사
떨림약 인데놀
(건강보조식품)
비타민 B, D
마그네슘
MGM
우르솔린산
오메가3
바이칼린
저도 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