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학교에는 좀 특이한 인물?들이 있습니다.
수학을 좋아하고 수학적으로 사고를 치는 게 아니라 ㅎㅎ 사고를 하는, 또는 그런 사유의 세계를 궁금해하는 친구들이 여럿 있습니다.
우리학교 1회 졸업생이자 대학에서 대학생 대상으로 수학을 가르쳐본 경험이 있는, 건축학과 대학원 예비학생으로 이번학기 동안 우리 학교 수업을 보조해주고 있는 조치우 형님샘이,
이런 친구들을 위해서 수학 탐구 동아리를 이끌어주기로 했습니다.
오늘 첫 수업에는 앞으로 수업들을 위한 오티 성격으로,
기초 집합론 및 기초 추상 대수학
강의를 해주었다고 합니다.
수학의 기초 개념을 명확히 정의하여 그 개념에
따라나오는 구조적 탐구 통해
수학 전반에 대한 기초 인식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서 강의를 했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두세번 정도 더 강의를 하고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수학 문제 풀이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집합 공리, 자연수 정수 유리수 체계의 추상 대수학적 접근, 소인수분해의 실체를 다루었다 합니다.
다음시간에는
실수의 해석학적 접근에 대해 나눈다고 해요.
오늘 장샘이 교실에 가보니 4학년 승빈이가 어째 치우샘 말을 알아듣는 듯한 표정이길래 치우샘에게 승빈이가 확실히 아는지 체크 부탁했더니 승빈이가 정확하게 대답을 하는 것을 보고 놀랐습니다.
오늘은 월요일이라 마치는 시간이 달라 승빈이를 먼저 하고 준원 예준이는 뒤에 같은 수업을 했습니다. 수요일엔 모두 함께 할 예정인데요,
수학에 대한 전혀 새로운 ㅡ 개념의 정의와 이해로부터 출발하는 ㅡ 접근을 통해 수학을 좋아하는 특이한 친구들이 수학적 사고력이 성장하는 좋은 시간들이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첫댓글 와우! 대단하네요~~~. 치우 샘 감사합니다. 얘들아~~. 너무 멋지다.
와우! 감사합니다~! ^^ 어려웠지만 너무 재미있었다고 해요~
너무 신기합니다!^^ 승빈이 홧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