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편 능가경이라 이름하여 올려드리고 있었던 능가경을 이제 모두 마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다시 자세히 들여다 보면 부족한 점이 계속 발견됩니다. 아마도 부처님의 깊은 뜻을 이해하기 위한 작업은 끝이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 다음에 기회를 만들어 3차 보정 작업에 다시 들어가고자 합니다.
이번에는 법화경(묘법연화경)을 새로 개편하여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전번에 올려놓은 것을 점검하여 보니 미진한 부분이 상당히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그 동안 보여주셨던 불자님 여러분들의 따뜻한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그 동안 번역하여 올려드린 법화경(묘법연화경)은 새로 보정을 거쳐서 올려드리고자 하오니 전과 같은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지만 지난 번에 번역하였던 부분은 점진적으로 삭제해 가면서 당분간 그대로 유지하고자 합니다. 왜냐하면 찾으시는 분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새로 번역한 법화경은 그 동안 1차 보정한 부분도 있어서 앞으로 약 2개월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법화경 보정 작업을 진행하면서도 기왕 올려 드린 바있는 화엄경에 대한 보정 작업도 계속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 드리고자 합니다 .
새로운 법화경 보정본 연재를 시작하면서....
감사합니다.
니무아미타불
나무마하반야바라밀
혜천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