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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봉정사2032
 
 
 
카페 게시글
화엄경강설81 화엄경 강설 7139, 36적정음해주야신 37수호일체주야신 12
보호스님 추천 0 조회 33 23.08.18 08:53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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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23.11.05 16:45

    첫댓글 초기불교나 근본불교에서는 무슨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적멸열반에 들어서
    다시는 생사를 받아 태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그러나 보살대승불교에서는 법을 설하여 능히 좋은 방편으로 일부러 태어나게 한다.
    다시 태어나서 삶과 죽음의 바른 이치를 깨달아 또 다른 중생들을 가르쳐
    깨닫게 하는 것이다. 만약 혼자 적멸에 들어서 다시는 이 세상에 오지 않는다면
    이곳에 남아있는 중생들은 어떻게 하라는 말인가. 불교가 그렇게 무책임할 수 있는가.

  • 작성자 23.11.05 16:42

    대승보살불교의 수행 덕목은 6바라밀이나 10바라밀이다.
    흔히 6바라밀을 말하지만 화엄경에서는 위와 같이 10바라밀을 권장하기도 한다.
    거기에 더하여 사섭법과 사무량심을 함께 권하기도 한다.

  • 작성자 23.11.05 16:44

    수호일체성주야신 선지식이 수행하기 시작한
    최초의 부처님 때의 이야기에 이어서
    다음에 또 부처님이 출현하시고,
    또 다음에 부처님이 출현하시고,
    또 다음에 부처님이 출현하시고 하여
    이와 같이 일백 부처님이 차례로
    세상에 출현하신 일을 낱낱이 열거하여 밝혔다.

  • 작성자 23.11.05 16:48

    화엄경의 가르침이 무슨 뜻인지를 알지 못한다면
    아무리 어려워도 쉽게 푸는 열쇠가 있다.그것은
    마음과 부처님과 중생, 이 셋은 차별이 없이 같은 것
    [心佛及衆生 時三無差別]이라는 원칙의 열쇠다.
    이 열쇠 하나면 풀지 못할 경문이 없고,
    알지 못할 가르침이 없다.

  • 작성자 23.11.05 16:51

    ‘염념에 광대한 기쁨을 출생하여 장엄하는 해탈문’의
    내용 중에서 일체 법을 관찰하고 큰 기쁨을 내게 되는 것을
    낱낱이 설하여 밝혔다. 이것은 해탈의 관찰에 대한 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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