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2015. 6. 8) 고양이로소이다님께서 올려주신 질문입니다.
"30대 중반입니다.
암기가 잘 안되고
지시한 것도 금방 까먹네요.
약때문인 것일까요?
노화때문인 것일까요?
병때문 인 것일까요?
생각이 멈추고..
암기도 정말 어렵게 하고 있어요..
저는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할 지 두렵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많은 당사자들이 궁금해 하는 중요한 질문이기에, 제 댓글을 게시글로 올립니다.
-----------------------------------------------------
첫댓글 촛불님 말씀에 동감합니다.
또한 제가 미처 몰랐던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늘 당사자들과 가족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애써주시는 촛불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저도 플라워스톤님께서 제 게시글을 열심히 읽어주시고, 꼬박꼬박 댓글을 달아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누군가 제 글을 열심히 읽고 그것으로 도움을 받는다고 느낄 때, 저도 더 열심히 정성들여서 글을 쓰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명쾌합니다!
이제 초보적인 저에게 너무 많은 정보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분명 정상적으로 보이는 자식을 이해하기 힘들었는데 열심히 배워서 이해하고 동행하여 꼭 치유를 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이 도와주십시요.
댓글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신다니 기쁩니다. 힘든 가운데에서도 여유를 잃지 마십사 말씀드립니다.
좋은글 항상 감사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지금도 믿기지 않는 애매모호한 초발 환우의 보호자로서 큰힘이 되는 말씀입니다
일과 삶 모두에서 승리하는 환우들을 응원합니다
힘내시길 바랍니다.
이글을 읽고나니 그렇게 공부 잘하던 아들이 왜 책읽기를 회피하는지 이해가 되네요~~
실천할수있게 도와줘햐할텐데 정확한 방법은 아직 잘 모르겠네요~~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일함에 있어 지시하는 것을 자꾸 놓칩니다. 까맣게 잊어먹습니다. 책을 읽어야 도움이 될까요?
예... 책을 읽는 건 도움이 되지요.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메모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당사자가 아니라 일반인도 저렇게 꾸준히 노력하며 살아야 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인생에서 어려운 부분을 회피하지 않고 직접 대면한다는 것은 진정한 용기라고 생각합니다.
예... 감사합니다.
인지기능이 떨어진다는건 주로 뭘 말하는거죠????
인지기능이란 주의력, 주의집중력, 개념형성능력, 이해력, 기억력, 판단력, 의사결정능력 등입니다. 인간의 정보처리과정에서 입력부터 출력까지의 각 단계별 능력을 모두 합하여 일컫는 용어입니다. 이러한 기능들 중 상당수의 기능이 떨어진다고 볼 때 인지기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특정한 한 두 가지 기능이 떨어진다고 볼 때는 구체적으로 지칭합니다. 예로써 "주의집중력이 떨어진다.", "기억력이 떨어진다." 등으로 표현합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저는 기억력이 떨어지네요. 판단력도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