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보건소, 걷기지도사 양성교육 출발
- 우리 같이 걸어요! 몸과 마음이 좋아해요-!
제천시보건소(소장 조종휘)는 최근 제1기 걷기 지도사 3급 양성반을 개설하고 그 문을 활짝 열었다.
이번 과정은 전 시민 걷기운동 확산을 통해 비만율을 개선하고 대사증후군,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을 예방․관리하기 위한 읍면동별 주민주도 걷기운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제천시는 전 시민의 걷기운동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달 19일부터 “전 시민 꽃길 걷기Day”를 추진하고 있기도 하다.
걷기지도사 3급 양성 교육과정은 제천시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6회(6주)에 걸쳐 진행되며 총 12시간의 교육을 이수할 예정이다.
교육에서는 “안광욱 걷기약발연구소”의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바르게 걷기자세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걷기운동의 바른 기립자세, 경사로를 오르고 내려가는 기술, 보행습관을 교정하는 방법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과정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양성과정에는 읍면동별 각 2명~4명씩 총 16명의 시민이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6주의 교육과정을 모두 마친 후 이론과 실습 평가를 거쳐 걷기지도사 3급 자격을 취득하게 되며,
자격을 취득한 시민을 읍면동별 걷기동아리 운영 리더로서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걷기방법을 지도할 수 있는 강사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걷기지도사 양성을 통해 제천시 걷기 실천율을 향상시키고 시민의 건강행태를 개선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머물고 싶은 자연치유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증진팀(☎641-304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자격이수 추가 희망자에 대하여는 하반기 8월경에 신청을 받아 9월부터 제2기 양성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