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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취
(석질옥급다정집합체)
비취(jadeite)라고도 하며, 비취옥 jadites [1], 비취옥, 버마옥이라고도 하며, 옥의 일종이다.비취의 정확한 정의는 경옥 광물 위주의 휘석류 광물로 이루어진 섬유상 집합체 [2] .그러나 비취는 경옥 [2]과 같지 않다.비취는 지질 작용에 의해 형성된 옥급에 도달하는 석질다정집합체로 주로 경옥이나 경옥 및 나트륨질(나트륨크롬휘석)과 나트륨 칼슘 휘석(녹휘석)을 함유할 수 있다.
고대에 비취는 남녘에 살았던 새로 털색은 매우 아름다웠으며 보통은 파랑, 초록, 빨강, 갈색 등의 색깔을 가지고 있었다.일반적으로 이 새의 수컷은 빨간색, 이를 비라고 하며 암컷은 녹색, 이를 비취라고 합니다.치카이타이가 쓴 《텅월향토지(记载)》에는 "추수(萃)로, 옥공(玉)이 만천(。)으로, 그릇으로 만들어, 사가키(滇)의 각 행성을 발매한다.상품양옥은 광둥 동쪽, 상하이, 민, 저장, 교토로 많이 보내집니다.청말민초까지만 해도 성 안에 비취 공방 백여 곳, 옥조각 장인 삼천여 명만이 있었으며, '그릇은 滇의 각 행성에서 옥을 생산하여, 민둥으로 많이 보냈다.명나라 만력년 동안 영창부(지금의 윈난성 바오산시) 관할이었다.역사 때문에 동방의 보물로 불리는 비취가 운남텅충, 서리 등 변성을 거쳐 우리나라에 들어온 것은 4,5백년의 세월이다.
중문명 비취 외문명 jadeite, jadites 광물로 구성된 경옥 위주의 다광물 미세정합체 화학성분 주요광물인 경옥 NaALSi2O6 몰 분율 6.5-7.5
카테고리
1 내용 소개
▪ 형성 원인
▪ 주요 성분
▪ 명칭 유래
2 역사문화
3 비취대왕
4 산지 분포
5 비취촌가옥
6 십 대 명구
7 흔한 품종
▪흑빙수묵화종
▪ 먹빛
▪ 홍비
▪광편
▪ 황갈색 비
▪ 바산옥
▪ 건청종
▪ 철용생
▪ 빙종
▪ 수종 비취
▪ 화청 비취
▪ 유청 비취
▪ 콩종 비취
▪ 늙은 구덩이에 비취를 심다
▪ 바이올렛 비취
▪ 흰 바탕에 푸른 비취
▪ 빙수종 비취
▪ 부용종 비취
▪ 말은 이빨에 비취를 심는다.
▪ 연근가루종 비취
▪ 翠 견사종 비취
▪ 금사종 비취
▪ 건백종 비취
▪ 거대 비취 원석
8 관련 상식
▪ 비취의 땅
▪ 흰솜
▪ 절공
▪ 평가
▪ 등급별
▪ 광택
▪ 구조
▪ 순도
▪ 투명도
▪ 기교와 학문
9 감상
▪ 분류
▪ 비취 고르기
▪ 평가
▪ 방법
10 등급별 국가 표기
▪ 색상 카테고리
▪ 투도 레벨
▪ 텍스처 클래스
▪ 순도 클래스
11선택안내
▪ 증서 비증거
▪ 평가원칙
12 원료 선별
▪ 껍질 닦기
▪ 절석
▪ 숫돌
13 유지보수 권고
▪ 가공 케어
▪ 세척 및 양생
▪ 고온을 두려워하다
14 가공공법
15 4대 국보
▪ 경관
▪ 디퓨저
篮 꽃바구니
▪ 화면 삽입
16 감별지식
내용 소개
형성 원인
비취는 경옥을 비롯한 수많은 미세 섬유상 광물인 미세정(微)이 종횡으로 얽혀 형성된 치밀 덩어리의 집합체이다.자연계 비취의 형성에 대해, 주로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주요 관점이 있다.
첫 번째 관점에서는 마그마가 고압 조건에서 초기성 암반에 침입한 잔여 화강 마그마의 탈실리콘 산물로 본다.
두 번째 관점은 구역이 변질될 때 원생나트륨 장석이 경옥으로 분해되어 형성된다거나 지각판의 충돌에 의한 압착성 응력과 저온 작용에 의해 먼저 변질 정도가 낮은 청색 섬돌이 형성된다.
세 번째 관점은 화강암맥과 담색휘장암류 암맥이 12~14kPa 압력에서 나트륨의 화학세가 높은 온수용액의 작용에 의해 교조되었다는 것이다.
네 번째 관점은 경옥암에 물~메탄~경옥 삼상포체 발견에 따라 비취가 근경경옥 규산염 용융체에 의해 결정되었다고 생각하는데, 이 용융체는 300~400km 지점의 광범한 휘장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생각된다.
주성분
에메랄드 특성 매개변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1.화학성분:규산염알루미늄나트륨—NAI[Si2 O6]는 Ca, Cr, Ni, Mn, Mg, Fe와 같은 미량원소를 항상 포함한다.
CAS:1344-00-9
2.광물성분 : 경옥으로
비취
비취
주로 녹휘석, 나트륨 크롬휘석, 네온스톤, 각섬석, 나트륨 장석 등이 뒤를 이었다.
3.결정적 특성 : 편사정계는 주상, 섬유, 펠트, 치밀집합체로 원료는 블럭차생료는 자갈모양
4.경도:6.5—7.5
5.해리: 굵기의 집합체는 무해하고, 굵은 입자는 절단면에 반짝이는 '파리날개'를 볼 수 있다.
6.광택: 유지광택부터 유리광택까지 고급품은 유리광택
7.투명도 : 반투명부터 불투명까지
8. 상대밀도: 3.30—3.36, 일반적으로 3.33g 입방 센티미터
9. 굴절률: 1.65—1.67(점측법), 굴절기 위 1.66 근처에 흐릿한 음영 경계
10
옥관연비취
옥관연비취
;비취의 가장 바깥쪽 표피의 색을 가리키며, 그 형성은 후기 풍화작용과 관련이 있다.이런 색은 여러 가지 옅은 빨강, 노랑, 회색의 색으로, 원료에 가까운 외피 부분에 동심상을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빨강은 흔히 비라고 한다.때로는 녹색에 검은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녹색은 항상 청록색이라고 불린다.
11.발광성: 연색 비취는 장파의 자외광에서 어두운 백광 형광을 발하고, 단파의 자외광에서는 반응이 없다
명칭 유래
비취 이름의 출처에는 여러 가지 설이 있는데, 첫째는 새 이름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 새의 깃털은 매우 선명하고 수컷의 깃털은 붉은색이며, 이름은 비조(일명 적우조), 암컷 깃털은 녹색,명나라 때 미얀마 옥이 중국에 전래되자 비취라는 이름이 붙었다.또 다른 고대 '취'는 신장과 밭에서 나는 녹옥을 지칭하는 말로, 비취가 중국에 전래된 뒤 와다와 구별하기 위해 '비취'로 불리다 점차 '비취'로 바뀌었다.
중국 고대에 비취는 남녘에 사는 새로 털색은 매우 아름다웠으며, 보통 파랑, 초록, 빨강, 갈색 등의 색깔을 가지고 있었다.일반적으로 이 새의 수컷은 빨간색, 이를 비라고 하며 암컷은 녹색, 이를 비취라고 합니다.동한허신이 편찬한 중국 최초의 사전인 '설문해자(文文字)'에는 '비(翡)·적(羽)새(翠)도 있고, 청(。)새도 있다'는 말이 있다.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천쯔앙은 감회라는 시에서 비취 둥지 남해, 암수주 숲. [3]
비취의 이름은 유래가 오래되어, 북송 오양수 귀전록 권이재 : "여(오양수)가에는 옥양귀신이 있는데, 매우 고풍스럽고 정교한 모양을 하고 있는데, 시득매성유.颍州에 있을 때, 요속에게 맛보다.병마가 던보길을 관할하는 자를 앉히니, 진종조노내신이 이를 알아보고 가로되, 이 보물은 비취라고 한다.운금에는 보물들이 모두 의성고에 소장되어 있고, 그 곳엔 비취잔이 한 마리 있어 아는 사이다."이처럼 비취란 녹색 옥석의 유래가 오래됐고, 북송 때는 보물로 여겨졌다.아마 옛날의 비취는 지금의 비취와 같은 이름의 이질적이어서, 소람이 어릴 때 사람을 "옥시("。)로 보지 않는다"라고 불렀을지도 모른다.(주: 오양수 《귀전록》은 《오양문충공전집》 제126,127권)
비취는 휘석류에 속하며, 단사정계로 두 그룹 모두 완전히 해이합니다.주 구성품은 규산알루미늄나트륨 NaAl9(Si2O6)이며, 보석광산에 50% 이상 함유되어 있어야 비취로 간주됨)으로 저온 고압에서 생성된 변질암층에서 생산됩니다.종종 블루라이트, 백운모, 경주석(이수칼슘장석), 霰석, 그리고 석영을 동반한다.모스 경도는 6.5-7 사이, 비중은 3.253.35 사이, 융점은 9001000°C 사이이다.
초기 비취는 진귀한 것이 아니었고, 몸값도 비싸지 않았으며, 세상의 주목을 받지 못했으며, 기효람(24, 1724~1805)은 '미초당의 메모'에서 "개물의 경중, 그때의 유행, 유행'석아'에 따르면 금세기 초 약 45kg의 비취 자갈은 11파운드의 가치가 있다고 한다.비취돌에 알맹이도 있고 당시 가격도 매우 비쌌지만 2000년대 초 특급 비취 1kg에 칠팔십만 달러의 금과 비교하면 그야말로 무당이었다.(按: 오양수(归田录) 귀전록(迟田田)의 기록에 따르면, 늦어도 북송초년에 비취는 이미 녹색 보옥의 이름으로 금중진보가 되었다.기효 아라시의 말은 또 다른 비취일지도 모른다.)
비취 채굴, 운송, 가공, 판매는 예로부터 윈난 사람들의 소행이었다.미얀마 고도 아모로 보로성의 한 중국식 옛 절에 비문에 5000개의 중국 비취상 이름이 새겨진 것은 옥연과 보석에도 소개돼 있다.명중엽 고관태감은 보산텅충에 주재하여 보석을 전문으로 구입한다.당시 영창에서 미얀마 밀차이나로 넘어가자 '옥석길', '보정길'로 불렸다.미얀마까지 진출하는 상도(最道)가 가장 번성할 때 노새와 말 2만여 마리가 오가는 사이, 텅텅 빈 보석 거래는 세계 옥석 거래의 거의 9할을 차지했다.
역사 문화
오랜 세월 동안 우리 조상들은 아름다운 삶에 대한 동경과 우의의 길길이를 추구하는 많은 도안을 창조했다.
청대 쌍용 비취 청대 쌍용 비취
이들 마스코트는 근로인의 감상습관이 녹아 있고 착하고 건강한 사람들의 사상감정을 반영하기 때문에 사회에 널리 알려져 있어 사람들의 환영을 받는다.상서로운 도안은 역대 비취에 널리 응용되었다."금은 입음으로써 부귀와 옥을 달고 평안을 지켜라" 비취에 새겨진 상서로운 문양이 생생하고 다양하며, 소재는 인물, 기물, 동물, 식물 등으로, 복수의 길과 평안을 기원하는 내용이 있다.금은은 값이고 옥도는 인연이 있다.비취 조각품은 옥불, 여의, 평강단추, 죽절, 장명쇄, 복두, 貔貅 등등을 포함한다.우의가 풍부하여 마치 백 년의 좋은 만남과 같이 용봉이 상(祥)을 이루고, 장수(福。)를 겸비하며, 장원이 급제하여 연달아 세 등급 승진하여 길도 여의하였다.
비취대왕
한치의 존복도 없이 동,호 해정, 운남 영창부 텅월청과 순향황과수는 인생이 1855년으로 1929년에 74세로 죽었다.중국 근대 비취대왕, 유명한 혁명의 선구자, 교육가.'중국 비취대왕'은 청말민초교향(清民民)과 순인(和人)의 치복(寸福)을 일컫는 말로, 상하이에서 유래하여 고향 화순래(和。)로 전해진다.촌존복소년시대에 바로 추습상을 찾아, 후에 缅에서 비취를 전문으로 경영하였다.민국 '텅충현 지고, 광인전'은 "새해에 미얀마를 경영하고, 오랜 세월 맹공에 머물며 옥석을 전문으로 하며, 선상옥미악은 실패하지 않고, 후동을 도모한다.도량이 넓고, 항속을 초월하여 지인이 임무를 잘 수행하며, 명예를 훼손하지 않고 그 믿음을 흔들지 않으며, 이기면서 유용하지 않고, 고인이 기뻐하는 것을 추구하여 부자가 되었다.'그는 미얀마에서 동맹회, 영창, 하구, 광저우 황화강 봉기 등에 가입해 모두 거액을 기부했다"고 말했다."하구의 역무, 황극강 및 당인 잠퇴의 메마지, 도라이가 이어받아 수만 원의 돈을 잃었다."그는 신해혁명 이후 미얀마에 창화학교를 설립해 총리를 지냈고 중화회관 정회장, 윈난둥샹회 회장, 영국정부 입법회의 의원을 지냈다.쑨중산은 그의 60세 생신에 화교 지도자, 민족의 영광이라고 썼다.
산지 분포
보석시장에서 품질 좋은 비취는 대부분 미얀마 북부의 무로하(강) 유역 제4기와 제3기력암층 생비취광상에서 나온다.그것들은 주로 나누어진다
비취 비취
메멘토크친주 지역에는 남북으로 약 240km, 동서로 170km의 넓이를 가지고 있습니다.1871년 미얀마의 안개로(또는 우尢, 우롱, 우루) 강 유역에서 발견된 몇 개의 큰 광상 중 가장 유명한 광상들은 도,, 冒, 冒, 난느。이었다.원생광 비취암은 주로 흰색과 다양한 녹색 색조 및 갈황, 연보라색으로 분산되어 있는 경옥암으로 구성되며, 경옥광물 외에 투휘석, 각섬석, 네온석 및 나트륨 장석과 같은 광물이 매우 적다.
외에도 미얀마는 세계적으로 비취가 생산에서 생산된 중국 비취, 국가, 그리고 과테말라, 미국, 일본, 멕시코와 콜롬비아 카자흐스탄.이 나라들은 비취의 특징이 보석급에 이르는 것이 매우 적고, 대부분 조각급의 공예 원료이다.중국 신장(新疆)화톈(和田) 지역인 첼러현에서도 소량의 비취광석이 생산된다.
시장에서 상업품급인 비취옥석은 95% 이상이 미얀마에서 나오기 때문에 비취는 미얀마 옥으로도 불린다.
미얀마는 세계에서 비취출산이 가장 풍부한 나라이며 옥석의 품질로도 유명하다.미얀마의 만델에서 북쪽으로 350km 떨어진 파닥은 미얀마의 유명한 옥석광구로 대부분의 옥석이 발견되고 있다.그래서 상인들을 끌어들였다.파담은 대부분의 회사가 중-미얀마 합작이고, 최대 경영자는 군부 배경을 가진 미얀마 연방경제지주공사(UMEHL)로 미얀마의 많은 경제 분야에서 지배적이다.
미얀마의 옥석 거래액은 매우 높고, 불법 밀수도 종종 일어나고 있다.2013년 미국 하버드대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에만 80억 달러(약 480억 원)가 거래됐다. [5]
비취의 원산지는 미국·일본은 드물며, 러시아, 미얀마, 과테말라, 하고 있다.반면 중국 등 몇몇 국가는 미얀마 최고의 생산량이 최고 품질도 국가이기 때문에 “미얀마의 옥”로 불리고 있다. 에메랄드청대 이후 미얀마에서 공물을 들여온 옥옥이 황궁을 풍미하기 시작했다.임금, 황후, 후궁의 비자용 그릇, 분우, 상자 등 일용품은 대부분 에메랄드 제품이고, 가장 유명한 에메랄드 사랑은 자희태후(后太。)라 할 만큼 에 가깝다.
비취촌가옥
비취의 경영이라면 비취의 시조인 촌씨를 빼놓을 수 없다.아직도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는다.청말민 초촌옥석 상인은 출세한 치존복, 치존수, 80년대 영강의 옛 화교 옥석 경영자는 寸(미얀마 평화지역 화교회 주석).그중 가장 유명한 촌존복: "중외명수"의 비취대왕
단가옥 단가옥. [6]
10대 명구
편집자
관련 자료를 종합하여, 미얀마의 원석산지의 소산에 대해 다음을 참고할 수 있도록 소개하였다.
하나 : 눈은 어지럽게 마른다. 새 공장을 위해서, 껍질이 없고, 물이 좋으면 바닥이 좋고, 흰 안개가 낀다.생산되는 바이올렛과 비를 위주로 한다.
둘: 파르담은 역사상 가장 먼저 발굴되었다.파르테는 껍질이 얇고, 껍질은 회백 및 황백색을 위주로 결정을 잘하고, 잘 심고, 투명도가 높고, 색발이다.
셋: 그레이카 껍질은 잡색이며, 회록 및 회흑색을 위주로 하며, 투명도는 좋고 나쁘고, 물밑의 좋고 나쁜 분포는 고르지 않지만, 녹색이 있는 곳은 물이 항상 좋다.
넷: 마몽도 오사 흑오사 흑중 유회라고 하는데, 물밑이 보통 나쁘고, 검은 실이나 흰 안개가 끼는 경우가 많으며, 녹색은 푸른색이다.
다섯: 나무를 베어도 칼질을 한다고 한다. 껍질은 대부분 갈색, 황색, 보통 물과 바닥이 좋지만 흰 안개, 노란 안개가 많다.
6.강을 바르는 껍질은 굵고, 껍질은 누렇거나 희고, 물과 바닥이 좋고, 균열이 적고, 녹색 또는 녹색을 띤 녹색의 높은 청록색 품종으로 불순물이 적고 유리 바닥이 비교적 적다.
칠:자벽에서 차비피질은 황회(黄)를 주로 하고, 물밑이 좋고, 균열이 적으나 흰 안개가 끼어 그 제품이 푸른 꽃과 물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8: 용탕도 용갱이라고 한다. 황사피나 회백어피를 위주로 하여 껍질이 굵다. 대부분의 물과 바닥은 좋고 녹색은 매우 정적이고 항상 높은 청료가 나온다.
구: 마사이는 새 공장으로, 가죽이 없거나, 가죽이 적고, 녹색이 옅고, 물과 바닥이 좋아 저급 미얀마 비취 팔찌 원단이나 대형 재료로 주로 쓰인다.
10: 후강은 칸디라고도 합니다. 분로후강과 신후강은 모두 하상충격사에서 생산됩니다.이 중 노후 강은 충격층 바닥에서 생산된다.
흔한 품종
흔한 품목으로는 노갱종인 비취, 빙종인 비취, 수종인 비취 등 십여 개가 있다.
흑빙수묵화종
수묵화종 비취수묵화종 비취
흑빙은 잿빛에서 짙은 검은색까지의 비취로 98퍼센트 이상이 경옥으로 단광물암에 속하며 구조가 치밀하고 섬세하다.검은색은 지표면 아래 비취가 형성되었을 때 형성되는 것으로 종종 유기 탄소가 스며들어 만들어진다.
흑빙원석은 미얀마 파르테 광산에서 주로 생산되며 미얀마 네비도 양곤 등의 경매에서도 흑빙 원료가 나온다.
업계에서는 수묵화의 한 폭의 수화를 연상시키는 텍스쳐로 '수묵화종 비취'라고 부른다.
검푸르다
처음에는 검게 빛나고, 외산옥에 있는 묵옥이나 기타의 검은 보옥석으로 착각하기 쉬우며, 자연광 아래에서는 짙은 먹빛을 띠지만, 특히 비침광 아래에서 보면 반투명형이다.검은 경옥(硬)을 뜻하는 '연인의 그림자'를 뜻하는 미얀마인의 이름은 '묵취("。)'다
붉은 비
색깔이 선홍색이나 오렌지색의 비취는 시장에서 쉽게 볼 수 있다.붉은 비의 색깔은 경옥 결정체가 생성된 후에 형성된 것으로 적철광이 물들어 생긴 것이다.밝은 빨강이나 진홍색, 좋은 홍비색이 특징이며 유리광택을 가지고 있으며 투명도가 반투명하고 홍비제품은 항상 중급 또는 중저급 상품이지만 고급스러운 홍비:색깔과 광택이 있습니다.
광편
자연광 아래에서 어둡거나 검게 파랗게 질리는 것이 특징이며, 굵게 물기가 비교적 마른 것이 특징이다.
황갈색 비
색은 노란색에서 갈색이나 갈색의 비취로 투명도가 낮다.이 일련의 색상의 비취 제품은 시장 어디에서나 볼 수 있다.이들의 색깔도 경옥 결정체는 생성 후에 형성되며 종종 적색 층 위에 분포하는데, 이는 갈철광이 물들기 때문이다.시장에서 홍비의 가치는 황비보다 높고 황비는 황비보다 높고, 갈황비의 가격은 그 다음이다.하지만 사람의 취향과 액세서리가 이색적이어서 가격이 파격적인 경우도 있다.황비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황에서 종려황까지, 일반적으로 김추종이라고 하는데, 추수 때의 농작물과 같으며, 종려에서 갈황까지를 장유라고도 하며, 도자기와 비슷한 장유라고도 한다.
바산타마
비산옥 원석은 수정재가 굵고, 구조가 엉성하고, 물기가 마르고, 바닥이 나쁜 벽돌재이지만, 색깔이 비교적 풍부하며, 연보라, 연록, 녹색, 또는 남회 등의 색깔이 있다.
건청종
나트륨 크롬 휘석(일명 운크롬 휘석)은 지구상에서 만들어질 수 없고 운석에서만 발견되었습니다.
원래 나트륨크롬휘석은 홍콩 행인이 부르는 건청종 비취로, 일반 비취와 달리 화학성분은 NaCrSi2O6, 경도는 5급, 굴절률은 1.75.
건청종 비취는 색이 짙은 녹색으로 눈을 즐겁게 하고, 색은 순수하고 사악함이 없으며, 색이 짙은 일반 비취와 비슷하며, 그 색은 때때로 어둡고 검게 변한다.짙은 색이든 연한 색이든 나트륨 크롬 휘석 위주의 건청 경도가 상대적으로 낮아서 그 색의 힘이 떨어지고 답답하고 연약해 보이는 것도 일반적인 의미의 비취와는 확연히 다른 점이다.건청종 비취의 두드러진 단점은 투명도가 떨어지고 햇빛을 쬐는 능력이 약하며, 굵고 바닥이 마르며 원석을 두드리는 소리가 메마른 것이다.건청의 표면에는 종종 금속 광택이 나는 크롬 철광 소포체가 보입니다.
티라노사우루스
온통 녹색의 옥.그 광산은 94년 공개 채굴이 2000년 거의 고갈된 것을 90년 만에 발견했고, 시장에서 잘 만들어진 용띠는 특히 드물다.
용생은 선명한 녹색을 띠지만 색조가 옅고 투명도가 떨어져 구조가 엉성하고 주형 결정체가 일정한 방향으로 배열된 중급 비취로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다.'철용생'은 미얀마어의 음성을 따온 것으로, '철용생'이란 뜻의 '철용생'은 만록색이다.
빙종
오래된 갱종과 비슷한 텍스처로 무색 또는 소량이며, 빙종의 특징은 겉면에 광택이 좋아 반투명함부터 투명함까지, 얼음처럼 맑고 옥신각신한 느낌을 줍니다.빙종인 비취에 솜꽃 모양이나 끊어진 맥대 모양의 푸른 색이 들어 있다면 이를 '푸른꽃 얼음'이라고 하는데, 빙종인 비취 중 한 가지를 흔히 볼 수 있는 품종이다.빙종옥재는 팔찌나 걸쇠를 만드는 데 많이 쓰인다.무색의 빙종인 비취와 '푸른꽃 얼음'인 비취의 가치는 현저한 고저가 없으며, 그 실제 가격은 주로 사람들의 선호도에 달려 있다.빙종이란 재질이 매우 투명하고 물오른 품종으로, 보석 속에 들어 있는 금수보리와 같은 효과를 내지만 좋은 옥수에는 면이 없고 질감이 더 영롱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수종 비취
수종 비취옥질은 구형 유리종보다 구조가 굵고 광택, 투명도가 약간 낮아 빙종과 비슷하거나 비슷하다.그 특징은 비취의 투명도를 말한다. 투명도가 높을수록 수두가 좋다는 것이다. 내부 구조가 촘촘할수록 내부 구조는 늙는다. 반면 내부 구조는 거칠수록 종은 연하고, 물처럼 환하지만 광택은 부드럽다.있습니다 수종 비취는 색이 옅거나 무색이며 질량이 약간 차이가 나는 오래된 구덩이에 비취를 심는다고 행가가 말합니다비취 속의 중위급인데, 우연히 상등의 한 품종이 보인다.
화청 비취
색깔은 청록색이 맥상분포되어 있어 매우 불규칙하며, 재질은 굵고 가늘며 반투명하다.바탕색은 연한 녹색이나 다른 색이다.연한 회색이나 연두색의 경우, 그 구조는 주로 섬유와 세그먼트의 1중립 구조입니다.화청 비취의 특징은 녹색이 고르지 않다는 것이다.어떤 것들은 비교적 밀집되어 있고, 어떤 것들은 비교적 드문드문하며, 색깔은 깊고 옅은 것도 있다.화청 비취 중 또 다른 구조는 알갱이 모양만 하고 수분감이 부족한데, 그 구조는 거칠기 때문에 투명도가 종종 매우 떨어진다.화청속 중급 또는 중저급품급의 비취.
비취
유청종 또는 유침이라고 부르는데, 통투과도와 광택이 유광으로 보이고, 시중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중저가 비취이며, 이를 사용하여 걸쇠나 팔찌를 만들고 계면을 만드는 경우도 있습니다.유청종의 녹색은 눈에 띄게 불순하고 회색, 파란색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답답하고 선명하지 못하다.
콩종 비취
약어 콩종, 콩종 비취는 비취 가문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품종이다.
오래된 구덩이에 비취를 심다.
상업계에서는 "노구덩이 유리종"이라 부르는데, 보통 유리광택이나 그 텍스쳐가 깨끗하고 흠이 없고, 색이 순수하고, 진하고, 균일한 녹색이며, 노구종의 비취경옥정립은 매우 가늘기 때문에
바이올렛 비취
이것은 바이올렛 꽃과 같은 색깔의 보라색 비취로, 보석계에서는 바이올렛 색을 "춘죽" 또는 "춘색"이라고도 부른다.'봄빛'을 가진 비취는 고·중·저(。)의 각 등급으로, 제비꽃이라면 반드시 값이 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상품이며, 텍스처·투명도·공예 제작 수준 등의 질적 지표를 조합하여 평가하여야 한다.
비취 위의 자주색은 일반적으로 진하지 않고, 비취계는 자주색의 색조에 따라 연한 보라색을 분자색, 자색과 남색으로 구분하고, 분자는 보통 텍스쳐가 비교적 가늘고 투명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흰 바탕에 푸른 비취.
흰 바탕에 푸른 바탕이 눈처럼 희고 초록색이 흰 바탕에 선명하게 보인다.이 품종의 비취는 녹색은 흰 바탕에 반상분포, 투명도 차, 불투명 또는 미세 투명, 옥재구 섬유와 세립 셋팅 구조, 그러나 굵기 30~40배 확대, 현미경 아래에서 관찰
이 품종은 대부분 중급 비취로 소수의 녹백이 뚜렷하고, 녹색이 화려하며, 색감이 좋고, 색과 바닥이 잘 조화되어 중고품급에 해당한다.
빙축종 비취
빙축종은 일반적으로 투명도가 좋고 수두가 좋은 화전종은 빙종 수준에 이르는 일종의 비취 품종으로 일반 화종을 구별하기 위해 빙종화저라고도 한다.
부용종 비취
부용종 비취부용종 비취
줄여서 부용종이라고 하는데, 이 품종의 비취는 보통 연한 녹색으로 노란색조를 띠고 있지 않고, 비교적 맑고 순수하며, 때로는 그 바탕에 약간 분홍색을 띠기도 한다.
마아종 비취
그 재질은 비교적 가늘지만 불투명하고 표면의 광택은 도자기와 같다.
연근가루종 비취
연근가루종비취근분종비취
연근가루처럼 섬세하고 연한 색깔의 연한 자홍색(연한 봄색)으로 공예품의 원료가 된다.
청사종 비취
비취종 비취사종 비취
이것은 재질과 색깔을 모두 갖춘 비취로, 시장에서 고급차에 속하는 옥이다.
금사종 비취
금사종 비취금사종 비취
옅은 바탕에 노란색을 띠며, 주황색은 색상이 막대 모양으로 평행하게 배열되어 있고 정향 구조가 발달된 비취로 색상이 취사종과 다르다는 점을 제외한 다른 특징이 취사종과 동일합니다.그러나 보통 금사종인 비취의 가격은 비취종인 비취보다 낮다.
건백종 비취
건백종 비취건백종 비취
굵고 투명도가 떨어지는 화이트 또는 라이트 그레이 화이트 비취입니다.비취 행가는 그에 대해 굵기, 물기, 윤기가 없다고 평했다.이 품종은 무색 또는 옅은 색으로 육안으로도 결정 사이의 경계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외관이 거칠고 사용 및 관람 가치가 낮은 낮은 비취 품종입니다.
거대 비취 원석
2014년 2월 9일 미얀마의 크친본 서부의 파담에서 한 광부가 무게가 20톤에 달하는 거대한 비취 원석을 발견한 후 20일까지
미얀마의 유명한 옥석광구 파담 미얀마의 유명한 옥석광구 파담
14년 2월 19일, 버마 경찰은 이 원석을 보호하기 위해 그 지역에 긴급 배치했고, 아무도 발견지근에서 계속해서 옥석을 찾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이번에 발견된 원석은 길이 18피트(약 5.5m)에 이른다.지역 광부들은 심지어 그것의 무게가 37톤에 달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절반의 원석이 여전히 땅속에 묻혀있기 때문이다.미얀마 광업부의 전문가들이 이 원석에 대한 검사를 실시할 것으로 알려져 그 정확한 가치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관련 상식
평가 비취에는 "땅", "좋은 물", "비취가 좋다"라는 용어가 있습니다."지"는 비취 중 다른 색을 뜻하며, 지소취는 대부분 상품이며, "좋은 물"은 비취의 재질이 부드럽고 매끄럽고 투명하며, 맑고 투명하고 짙으며, 푸른 빛과 아름다운 사람을 가리킨다.
비취의 땅
유리밭
완전 투명, 유리 광택.비취의 투명도는 보석과 다르다.좋은 유리의 팔찌는 마치 수정처럼 투명하고 불순물이 없어 보인다.
수지
물처럼 투명하고 유리가 빛난다.유리지와 유사하며 소량의 불순물이 있다.
얼음밭
통명 중에 얇은 안개가 있으면 마치 정수로 얼어붙은 것 같다.
개똥밭
달걀빛, 유리빛 같은 텍스처입니다.반투명하지만 비교적 순수하고 불순물이 없다.
콧물로
푸른 콧물, 유리 빛 같은 텍스처입니다.반투명하지만 비교적 순수하고 소량의 불순물.
칭수이
재질은 투명하지만, 범청록색이다. 청록색을 띤 물의 품종이다, 색에 의해 방해가 되고, 물의 품종보다 못하다.
잿빛으로
텍스처는 반투명하지만 그레이 컬러입니다.회색이 있어 푸른 물보다 질이 떨어진다.
자주색의 땅
재질은 반투명하지만, 보랏빛 계열이다.바이올렛과 달리 투명을 강조하지만 실제로는 반투명한 바이올렛이다.
흐린 물로
재질이 반투명하여 마치 흐린 물과 같다.투명도가 떨어지는 수지.
새하얗게
반투명하고 섬세한 색감.광택이 좋으면 좋은 옥 조각 원료이기도 하다.
백사지
반투명, 모래성, 흰색.섬세하지 않은 세백지.
회색 모래밭
반투명, 모래성, 회색.섬세하지 않은 회색 백사장.
두청지
반투명하고 연두색인 땅.재질이 두부 찌꺼기 같다.
자화지
반투명하고 고르지 못한 자주색이 있습니다.색이 고르지 않은 바이올렛을 위해.
청화지
반투명부터 불투명까지 청색 석화가 있습니다.재질이 고르지 않아 옥조각으로만 적합하다.
새하얀 땅
반투명하고 불투명하며, 질박한 것도 석화이다.
자기 땅
반투명부터 불투명, 흰색까지.
건백지
불투명, 흰색.
거칠게
불투명, 거칠음, 흰색.
현회지
불투명, 거칠음, 회색.
개똥밭
갈색, 흑갈색.
백면
백면은 비취 내부에서 견사, 반괴, 파형, 막대 모양의 반투명하고 미세한 투명이 보이는 백색 광물을 말합니다.백색 광물의 주성분은 납장석, 차차 하석, 방비석 등 및 약간의 가스 액상 포체로 이루어져 있다.비취 안의 불순물로 비취의 질과 미관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그것의 존재는 비취 가격에 크게 영향을 줄 것이다.그리고 초록색과 초록색 사이의 하얀 면이 있습니다.경옥 자체일 수도 있는데, 이것은 녹색 분포가 고르지 않아서 생긴 것입니다.
절공
비취 완제품 가공은 광신 완제품과 조화 완제품 두 종류로 나뉜다.
광신제품은 원료에 대한 요구가 높고 균열이 있어서는 안 되며, 균열이 생기면 쉽게 볼 수 있기 때문이다.금이 간 비취는 대개 꽃으로 만든 것으로 조각 기법으로 금이 간 것을 가릴 수 있다.
따라서 광신완품과 화품을 평가할 때 같은 품질의 경우, 광신제품은 화품보다 더 비싸야 하며, 물론 특별히 정교한 조옥이 있는 경우는 예외이다.
평가하다.
1,투명도 : 반투명하면 좋고, 너무 투과하거나 불투명하면 좋지 않다.
2. 구조: 알갱이는 가늘수록 좋다.
3. 순도: 흠이 없는 최적.
4. 컷팅: "옥을 다듬지 않으면 그릇이 되지 않는다." 디자인, 조각된 조형, 광택, 디자인이 참신합니다.
등급을 나누다
1특급: 에메랄드그린(에메랄드그린), 애플그린, 유리지(반투명하고 텍스쳐가 섬세함)로 균일하고, 불순물이나 균열이 없습니다.
2상품급: 녹색, 기름진 땅, 약간 투명한, 반투명한 에메랄드빛 잔맥과 얼룩무늬가 섞여 있다.
3보통급: 연근분지, 연두색, 연두색, 흰색은 섬세하고 투명합니다.불투명 비취, 일반적으로 옥재 장신구만을 만듭니다.
광택
비취는 유리 광택, 반투명 또는 투명함을 나타냅니다.비취는 다른 염색 이온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색깔을 나타냅니다: 보통 흰색, 빨강, 초록, 보라가 있습니다.노랑, 핑크 등.순수하고 불순물이 없는 사람은 흰색이며, 크롬 요소가 함유되어 있으면 부드럽고 화사한 연두색, 짙은 녹색을 띠며, 이름이 청록색입니다.이 품종은 가장 진귀하고 사람들의 귀중함에 매우 인기가 있다.망간을 함유하면 연보라색, 진한 자주색을 띠며, 흔히 춘지나 연근 가루라고 한다.철분을 함유하면 어두운 빨강, 갈색, 붉은 색을 띠며 비라고 불린다.크롬과 구리 원소를 함유하면 연청색, 연청색을 띠어 올리브 물이라고 불린다.고급 비취는 색상이 좋은 것 외에도 텍스처가 매우 중요합니다.컬러가 부드럽고 예쁘며, 텍스쳐가 투명하며, 유리광택의 강자가 상품입니다.반면 텍스쳐가 건조하고 투명도가 떨어지는 품목은 그 다음이다.
구조
비취를 구성하는 결정미립의 굵기, 결정체의 모양과 그것을 결합하는 방식을 말합니다.행어는 구조를 '밑', '땅'이라고 한다.
순도
비취는 다른 보석들과 마찬가지로 순도가 가치를 평가하는 큰 요소이며, 비취의 흠집은 주로 흰색과 검은색이다.비취를 평가할 때 결점 대 비취 미관으로 인한 손상 정도에 따라 비취의 가치가 결정된다.고급품에 있어서 하자는 심각한 흠결이지만, 중저가품에는 영향이 훨씬 적을 것이다.
투명도
비취는 다결정체이며, 대부분 반투명하고 심지어 불투명합니다.에메랄드처럼 투명하고 빛이 자유롭게 투과할 수 있고 영롱하게 보일 수는 없다.
기교와 학문
도박의 기교와 학문은 이미 많은 논술이 있는데,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은 점을 파악하는 것뿐이다.
장구 판별=미얀마 북부 친돈강 지류인 우룽허 유역은 양질의 비취광장 범위 내에 신구광산(갱)이 수 백 개나 된다.지형은 구릉 및 하곡 평지로 숲이 우거지고 비가 많이 내려 연간 강우량이 3000mm 이상에 이른다.품질도 좋고 생산량도 많고, 상가의 주목을 많이 받는 새로운 매장의 깊숙한 곳에서 생산되는 돌은 붉은 왁스, 검은 왁스, 그리고 흰 황랍 껍질을 뚜렷하게 표시하고 있다.비취 장구가 많아 매 경기 생산이 가능하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또한 균열은 크기에 개합 등의 종류가 있는데 이는 견적가공 이용에 큰 영향을 미치는 비취의 큰 결함이다.업계 관계자는 "큰 균열이 생길까 봐 작은 올가미를 무서워하지 않는다.도박장터 거래에서는 소매치기, 소매치기, 악습 등 세세한 부분까지 주의 깊게 살피고, 잔챙이, 속을 비교적 약하게 살피는 등 신중을 기해야 한다.전문가들은 연구 결과 올림의 색상으로 파괴 정도를 판단할 수 있으며 흰색은 일반 파열, 붉은색과 노란색, 검은색은 심각도를 보였다.이것들은 개구부 균열의 특징이며, 뚜렷한 색상이 없는 사람은 미개 또는 합구열에 속한다.완제품과 명물(문을 여는 비취)의 경우 번지점프, 포니테일, 포니테일 등 내열성 등을 꼼꼼히 살펴야 하며, 특히 초록빛을 따라 갈라지고, 들쭉날쭉해지 않아 가격 판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1, 조작 개구부: 무색, 수두차의 저급한 도박석에 하이파이브 필름을 작게 썰어 부착하여 열등감을 준다.검정 시 개구부(문자) 주변의 접착 흔적, 틈새 형태와 온도차 변화가 미치는 영향을 면밀히 검토해야 한다.
2. 가짜 껍질: 차재, 폐석, 가짜를 양질의 비취 껍질에 붙인 뒤 경산, 알칼리를 거쳐 적신 토양에 묻어 유사한 진피로 만들어 인공 흔적을 감추었다.감정을 할 때는 먼저 물로 깨끗이 씻고, 껍질의 각 점면을 검사하며, 작은 구멍, 솔기, 구멍을 놓치지 않고 색상, 입도 변화에 대비해야 한다.
3. 가짜 색 만들기: 炝색, 염색으로 무색의 연한 색감을 만들고, 밝은 청록색으로 변하며, 왁스칠, 옻칠, 깊은 흙칠 등의 방법도 있다.감식시 필터경으로 炝색이 붉은색으로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확대경으로 보는 분포변화 인공 착색은 미세한 균열에서 색이 무겁고 다른 부분은 옅거나 무색하다.깨끗이 씻고, 온도를 조금 올린 후에 변화를 보다.
4. 가짜 심보: 고급 비취는 하트를 파내어 일부를 꺼내고, 껍질 부분 고취를 남기고 납 등을 주입한 후 절개를 밀봉한다.감정할 때 과체중을 측정하는 것은 모두 가짜일 수 있다.외피의 경우 의문점에 체인으로, 칼자루에 연성물 유무를 표시하여 부착의 징후를 찾을 수 있습니다.
보석업계의 선배들은 오랜 기간의 비취 가공 생산실천에서 비취에 관한 많은 경험을 총결산하여 의연한 격언으로 비취의 이러한 특징들을 표현하였다.이러한 격언을 기억하고 그 속에 담겨 있는 깊은 의미를 이해하고 체득할 수 있다면 평생 덕을 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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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자
비취 행가들은 비취에 대해 이야기할 때 종종 "밑"자를 언급하여 외행이 종잡을 수 없게 한다.비취의 '밑'이란 무엇인가?비취의 '바닥'은 '지장' 또는 '지'라고도 한다.'밑'은 비취 액세서리의 겉모습과 내부를 보는 눈의 직관적인 느낌, 그리고 비취의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표다.
색(색)질(종)투명도(물)지장(바닥)공예 수준(공)과 무게 크기 등 비취의 질을 평가하는 여러 지표 중 가장 눈에 띄지만 만져지지 않는 것이 바로 '바닥이다."밑"은 녹색을 제외한 연두색 바탕 부분의 특징으로, 에메랄드 텍스처(종), 투명도(물), 광택, 순도 및 연색 기조의 종합적인 구현이다.
바닥은 심미적인 지표가 더 많기 때문에 바닥의 우열에 대한 평가는 정량적이지 않다.바탕색은 취 이외의 색입니다.비취가 무색일 때, "밑"은 종, 물, 광택, 순도의 종합적인 구현이며, 비취가 만록 또는 만색(주황, 흑등)일 때는 색과 바닥이 하나가 되고, 이 때"
비취의 베이스는 두 개의 핵심 요소와 세 개의 일반적인 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두 개의 핵심 요소는 텍스처(종)와 투명도(물), 세 개의 일반적인 요소는 광택, 기초색, 그리고 비취의 순도이다.따라서 비취 완제품 하나 또는 반제품 "밑"의 우열을 평가하여 주로 청과 종, 물 사이의 서로 잘 어울리는 효과를 봅니다.
바탕이 깨끗하고 섬세한 비취옥재는 가공을 거친 후 표면이 매우 매끄럽고 빛에 의해 투명하고 윤기가 흐르며 비취옥물의 신운과 영기를 잘 반영하여 비취계의 비즈니스맨들이 이러한 현상을 일컬었다.
"밑"의 우열은 비취옥재의 가공질과 관상효과에 직결되어 비취옥재의 품질품급과 상업적 가치에 영향을 미친다.
적지 않은 사람들이 비취를 살 때 '종'과 '밑'의 개념을 혼동한다.사실 양자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비취의 내부 구조를 나타내는 미시적 지표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바닥은 외적인, 거시적인 전체적인 느낌입니다.일반적으로, 종차는 바닥이 나쁘고, 바탕을 잘 심는 것은 반드시 좋은 것만은 아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비취 완제품을 선택할 때, 종뿐만 아니라 밑도 보고, 색의 우열도 보고, 옥질이 깨끗하고 더럽지 않은지, 무늬가 있는지, 금이 가는지 등도 보아야 합니다.
증서 비증
현재 국내 비취시장은 안정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품질도 양호하지 않고 백만개의 비취팔찌가 있고 몇 십 위안의 비취공예품 선물도 있다.일반적인 비취 투자 가치는 높지 않고, 고급 비취만이 더 큰 절상 공간을 가질 수 있으며, 현재 시장에서는 자손복을 비롯한 3대 비취 이외의 다른 곳에서는 비교적 소장가치가 있는 비취를 구입하기 어렵다고 분석하였다.
비취를 선택하려면 먼저 옥질이 투명하거나 투명할 것 같은 것을 택하여 행가를 '노종옥'이라고 부르는 것이 가장 가치가 높고, 반투명 옥질의 경우 '신노종'이라 하며, 값도 낮다.모든 비취 중에서 녹색 비취는 가장 귀하고 그 다음이 보라색이다.2003년 몇 만 원에 불과했던 자색 팔찌는 이날 현재 100만 원에 이른다.
평가원칙
상등의 품질의 경옥은 비취, 색, 비침, 균, 형, 두드리는 것은 일반인들이 옥돌을 감상하거나 평가하는 방법이라고 하며 옥석을 유리종, 빙종, 빙속종, 진한 노갱, 진노구덩이로 구분한다.그중 빙종의 비취를 상품으로 하고 수분이 높아 투명도가 좋은 일명 '유리종'이라 하여 '빙종' 중의 진품이라 할 수 있다.대부분의 옥팔찌를 사는 소비자들은 아마도 당신의 면으로 옥팔찌를 두드리고, 그 소리가 깨끗한지 들어보고, 탁하지 않고, 맑고 은은하게 울림이 있는 사람이 좋은 경험을 할 것이다.옥석의 결정체가 촘촘하고 튼실하다는 것을 증명하려는 것이다.
1.비취의 녹색: 연한 녹색일수록 더욱 가치가 있다.
2.비취의 빨강:비는 빨강,비취는 초록,선홍일수록 비싸다.
3. 색깔: 초록, 빨강은 비취의 최상품이고, 그 다음이 노랑과 보라색이며, 신선할수록 비싸다.
4.투명도: 경옥은 내부 결정조직이 단단한 재질이 좋고 투명도가 높은 유리종이라고 하는데, 투명도가 높은 경옥은 옥석 자체가 크롬이 풍부하지 않기 때문에 빙종이 형성된다.
5.색상 균일 : 색조가 연두색, 투명도가 높은 것 외에 색조가 균일해야 상품이다.
6.결점:열선, 반점 등의 유무에 주의하여야 하며, 이러한 결점은 모두 경옥의 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다.
7.형상: 대부분의 비취계면은 타원형 달걀형이고, 그 외의 모양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형상의 좋고 나쁨과 아름다움은 옥석의 가격에도 영향을 미친다.
8. 조각공: 조각품의 패물은 그 시간의 좋고 나쁨과 상징의 의미가 모두 가격에 영향을 미친다.
9.크기,두께:같은 품질의 옥석은 당연히 크고 두꺼운 가격으로 높습니다.
10.광택: 위의 조건 외에 광택이 선명해야 하며 어둡지 않아야 한다.
원료선정
살갗을 닦다
가죽을 닦는 것은 오래된 법칙으로, 껍질을 벗거나 돌을 닦는 방법이라고도 하며, 보수적인 돌팔매질 방법에 속하며, 해옥의 구체적인 부위를 정하지 않고 칼질을 해서 녹색을 '해'하기 쉽기 때문에 껍질을 잘 닦는 안 된다.가죽을 닦는 것은 주로 안개, 바닥 그리고 색을 본다.닦아 내면 강광으로 옥석 내부의 변화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녹색의 깊이, 폭의 농후도를 판단할 수 있다.껍질 닦는 순서: 颟,一,,,癣,,,。돌을 닦는 목적은 단 하나, 진짜 녹색 색을 찾는 것입니다.
절석
원시적인 절단 방법은 활톱으로 모래를 눌러 천천히 돌을 자르는 것이었다.더 이상 잘라낼 수 없는 것이 발견될 경우 조치를 취하여 구제할 수 있습니다.옥석절단기로 금강사층절단칼을 발라서 빠르고, 손상과 연기의 오염을 낮추고, 절삭날을 보호하기 위해 기름침 절단기를 항상 사용할 수 있지만, 클램프에 돌담이 끼어 있기 때문에보통은 닦는 곳으로부터 칼을 내리거나, 颟에서 내리거나, 솔꽃에서 또는 순렬한 무늬로 칼질을 할 수 있고, 첫 번째 칼이 색이 보이지 않을 때 두 번째 칼, 세 번째 칼도 잘립니다.'한칼에 한칼에 부자가 된다'는 말이 바로 이 이치다.
마석
마석은 빛을 투과하기 위해 투명도를 완전히 나타내는데, 이렇게 하면 색이 좋거나 물이 좋은 것을 볼 수 있다.원료가 굵고 광택이 없는 경우에도 원석에 깨끗한 물을 바르는 방법으로 비취 원료의 투명도를 높일 수 있다.마석은 일종의 암투(朦)인데, 돌은 아무런 흔적도 없고, 자연스러운 절단도 없고, 또 하나는 반명반암 내기로 돌에 타박, 찰과자 또는 작은 구멍이 있는 경우에 이미 볼 수 있다.
보양 건의
가공 간호
1.
비취 골동품은 재가공할 필요가 없다
에메랄드의 가장 큰 기피는 재가공인데, 재가공을 하면 골동품인 에메랄드가 아니라 현대 비취라는 것은 골동품인 에메랄드의 경제적 가치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2. 골동품 비취는 산, 알칼리, 화장품과 같은 물질과의 접촉을 피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비취 표면의 구조를 부식시킬 수 있다.또한 강한 빛의 과도한 비취와 과도한 건조가 비취 색에 해를 입히지 않도록 정상적인 온도와 습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3. 골동품 비취는 세제류로 세척할 수 없으며 골동품 비취가 더러워지면 부드러운 천이나 양가죽으로 닦아낸다.
4. 골동품 비취가 훼손되면 접착 복구를 선택할 수 있고, 비취 괘사류의 경우 가공단구를 통해 복구할 수 있으며, 팔찌류를 절단한 경우에는 작은 조각으로 가공할 수 있으나, 주의해야 한다.
비취는 강한 근성을 지녔지만 이 특성을 낙타에 대한 두려움으로 오해해서는 안 된다.비취도 정성껏 손질해야 할 줄은 몰랐다.비취 장신구를 착용할 때에는 높은 곳에서 떨어지거나 경물, 특히 소량의 균열이 있는 비취 장신구를 피하여야 한다.그렇지 않으면 쉽게 깨지거나 손상될 수 있다.
비취 장신구는 고상하고 성결한 상징으로, 정기적으로 백차 오일로 보양하고, 마르면 다시 비단 천으로 윤을 낸다.
비취 장신구는 다듬은 후에 종종 그 아름다움을 더하기 위해 천랍을 가지고 있다.그래서 비취는 산, 알칼리, 유기용제와 접촉해서는 안 된다.
세정 및 양생
정기적으로 비취 세척과 양생=장기 착용으로 표면이 더러워지면 물로 청소한 뒤 말갈기로 가볍게 비취를 쓸어주면 된다.이렇게 부식성 물질은 비취 표면에 장기간 존재하여 손상시키기 어렵다.샤워나 운동을 할 때는 비취를 떼어내는 것이 좋다.목욕액이나 땀은 산알칼리성을 함유한 부식성 물질이기 때문에 장기간 이런 환경에서는 광택 감퇴가 일어나기 쉽다.보통 비취는 클렌징이 끝나면 소량의 백차 오일로 촉촉하게 케어해 준다.비취의 수분이 손실되지 않도록 잠글 수도 있고, 비취의 광택과 윤도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또 세탁할 때마다 끈이 닳았는지, 액세서리가 헐거운지 주의해서 살펴봐야 하며, 이때 수리·보양을 하면 끈이 끊어져 박음질이 풀리는 바람에 비취가 떨어지지 않도록 정비할 수 있습니다.
고온을 타다
비취는 불에 타면 내부 분자의 부피가 커져 옥질에 변태가 생기고, 비취는 미지근한 수분을 잃고, 그 종질은 마르고, 그 색깔은 옅어진다.따라서 비조가 강한 모래사장 등을 돌아다닐 때는 비취 장신구를 착용하지 않고 강한 햇빛을 피하며 사우나를 좋아하는 친구도 사우나에 들어가기 전에 비취를 고온에 빠트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가공 공정
속담에도 있듯이 옥은 다듬지 않으면 그릇이 되지 않는다.비취옥은 높은 경도의 비중과 채색 비색의 보라색 위주의 풍부한 색상, 그 원료(특히 고급 소재)가 희귀하고 귀해 옥중의 왕으로 불린다.따라서 가공 절차, 가공 재료, 가공 도구와 가공 장비는 다른 옥석과 구별됩니다.현재 비취옥 가공 공정과 공정을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1,
선택:이것은 중요한 시초이며 비취옥재는 가죽을 많이 가지고 있고, 세계에서 유일하게 가죽을 가진 옥석이므로 도박석이라 불리기도 하고 다른 옥석에는 없는 것이다.따라서 재료 선택의 관건은 가공용도, 조립품?기물?팔찌?괘종물?반지 아니면 계면 등.원료의 특징이 가공용도와 매우 밀접한 관계로 선택이 잘못되면 원료를 낭비할 뿐만 아니라 가공하여도 손해를 본다.
2,
개재:또한 중요한 부분인데, 어떤 사람들은 돌멩이를 던져 한칼에 떨어뜨리기도 하고, (호취는 종종 얇기 때문에) 전체적인 조각 예술품을 만들지 못해 본래의 가치를 잃을 수도 있다.일반적인 정상적인 절차는 옥석 표면의 특징, 예를 들어 취색의 흐름, 갈라진 틈의 발육과 흐름, 비색과 보라색 등의 색, 검은색의 분포 상황, 종수중외의 변화 분석과 추정, 원석의 형상 등을 살펴보는 것이다.다음으로 원석의 전반적인 상황과 가공 가능한 용도에 따라 결정됩니다.그런 다음, 전체 원료를 조각할 것인지 아니면 절개해서 만들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셋,
용도 포지셔닝 및 설계:
1.소품 만들기: 용도와 출성율을 고려합니다.둥근 조각품과 팔찌 등.
작은 조각품 만들기: 옥패와 허리패 등을 할 때는 어떤 도안을 할지를 고려하여 원료를 사용한 우세한 특징과 함께 조각품 도안의 요구에 부합해야 한다.그렇지 않으면, 폐품이 나오기 쉽다.
3. 진열장 만들기: 테마 패턴의 선택은 원료의 특징과의 관계를 확정짓는 중요한 첫 번째 단계입니다.인물을 설계할 경우 원석이 불순물이 없거나 깨끗한 부위가 인물의 얼굴을 하고 있는지, 원석이 인물의 비율에 맞는지 등을 따져봐야 한다.완벽한 비취옥기는 모두 창의적인 디자인을 거쳐 정교하게 만들어진 비취옥 예술품입니다.조각품 설계상 원석색, 종, 물, 형, 균열, 흑, 옥질 등의 특징에 따라 원석을 최대 가치로 높이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일반 조각품 도안: 인물, 산자, 길상류, 동물류, 화훼류는 원료에 대한 요구가 다르다.조각 테마 패턴과 매치 라이닝 패턴은 원칙적이고 비례적이며 패턴의 간단한 축적이 아닙니다.
4. 가공 공정 흐름:
(1), 절단:
1, 작은 부품: 단계별로 다른 용도 규격의 크기로 자르고, 사용 불가능하거나 규격에 맞지 않는 시료를 그 가공 용도를 변경하여 물건에 맞게 다룹니다.
2.장착품:설계도면의 요구에 따라 대략적인 모벽으로 절단한다.
铡: 금강석 사륜(굵기의 모래)을 이용하여 쓸모없는 부분을 더 쳐내어 거친 털벽돌로 만든다.
錾: 금강석(중호사) 사륜으로 볼록한 부분과 전체 표면의 쓸모없는 부분을 더 쳐낸다.
충: 금강석 사륜이나 둥근 추를 이용하여 지난 공정의 굵은 털을 더 거친 덩어리로 만들어라.
맷돌:각종 규격의 맷돌로 모양을 낸 둥근 조각 부분의 흙벽돌을 갈아서 과일, 산, 돌, 나무 뿌리 등.
(2), 조각
1.압연: 압정으로 지나치게 가늘어 인물, 동물, 산수와 화훼 등의 도안의 외형을 드러낸다.얼굴, 동물 몸, 그리고 나무 꽃뿌리 줄기 잎 등이다.
2.갈고리:갈고리나 각못으로 가는 결, 사람의 귀밑머리, 수염, 봉모, 동물털, 비늘과 식물의 잎주름 등을 그려낸다.
3.수광: 보통 대형실력있는 공장들이 이 공정을 가지고 있는데, 전용 공구와 재료를 사용하여 앞의 조각 공정의 여분의 흔적과 모래 구멍을 평평하게 갈아서 다음 다듬는 광택 공정에 좋은 기초를 마련합니다.
주요 분류:
중국은 7천여 년의 문명 역사를 가진 고대 국가이고, 그렇다면 옥석 가공도 7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옥돌 조각의 역사 장하에서, 우리 조상들은 매우 진보된 도구와 옥 조각 방법을 창조해냈고, 우리는 많은 옥 조각 방법 중 자주 사용되는 것들의 일부를 약속하며, 다음과 같이 간단히 소개할 것입니다.
1.부조복록수희 등이다.
2.투과조 : 투과조, 십자투과조, 원형투과조, 무늬투과조 등을 말한다.예를 들어: 동물의 하체와 나뭇가지 등.
3.수리:옥석을 비침 없이 펀칭하는 것을 말하며, 깊은 펀칭(예: 꽃병, 필통 등)과 얕은 펀칭(예: 필링, 연기 항아리 등)이 있습니다.
4.선 조각:선각, 명주 조각, 예를 들어 인물의 머리카락, 동물의 모발, 물보라 등.
5.음조:음양팔괘 등 오목한 부분의 조각법을 말한다.
6.원조: 찻주전자, 찻잔, 공 모양 옥재 등 원호형 조각을 말한다.
(3), 다듬기 광택 공정:
1. 다듬기:
1)인공 샌딩 : 반기계화되어 인공적으로 연마기를 통하여 각형 금강사륜공구로 굵기에서 스크럽, 굵기에서 아광까지 연마합니다.
2) 기계의 다듬질 : 전기계화에 속하며, 진기용 금강사를 통해 굵기에서 스크럽까지 각 공정을 완성합니다.보통 둥근 조각의 작은 옥을 다듬는 시간은 보통 3일에서 4일 정도 걸립니다.
2.광택 투광:
1) 인공포광 : 인공적으로 포광기를 통해 각종 포광공구와 포광재료로 광택을 낸다.
2) 기계투광:진기에 광택재료를 넣어 보통의 원조소옥재는 정상적으로 2~3일 정도 완공한다.인공 다듬질 포광은 기계보다 포광을 자동으로 다듬고 일반적으로 다듬는 시간이 길고 원가가 많이 들지만, 효과도 비교적 뛰어나며 조각 무늬 장식의 입체와 조각봉 스타일을 유지합니다.
(4), 트리거:
1.장판의 의장:받침은 가장 중요한 장식품이며, 장식물은 좌석의 재료와 디자인이 많아 예술적 가치를 높일 수 있다.
2.포장 : 마지막 단계인 아름다운 비취옥 상품으로 좋은 포장은 내포장과 외포장, 패키지포장을 포함하여 장식이 위계효과를 미화하고 보호 및 운반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4대 국보
4대 국보 비취옥조 감상 4대 국보 비취옥조 감상
중국의 4대 국보인 비취(岳)인 대악기관(大岱)은 향을 머금은 집서(,), 군방(群), 사해성환(海海腾)으로 현재 북경 중국공예미술관 '진보관보관(珍寶館)'에 전시되어 있으며, 북경옥기소옥기소의 4개장 40여고
경관
《대악기관》.
높이 78cm, 폭 83cm, 두께 50cm, 무게 363.8kg.이 작품은 태산 정면의 풍경을 진귀한 청록색으로 표현해 18판, 옥황정, 운보교 등 기이한 풍경이 돋보이며 태산의 웅장한 기세와 그윽한 경지를 보여준다.
화훈
《향기있는 집서》.
높이 71cm, 폭 56cm, 두께 40cm, 무게 274kg.라벤더의 몸통은 두 개의 반원을 합성한 둥근 구체로, 둥근 조각, 짙은 남색 부조, 펀칭을 한데 모아 중국 당대의 다듬은 옥의 기예와 견줄 만한 높은 정교함, 뾰족한 수준을 종합적으로 구현하였다.
꽃바구니
《군방람승》.
높이 64cm의 골에는 모란 국화 월계 동백 등 사계절의 향기가 가득한 세계 최고 비취 꽃바구니가 있다.이 바구니의 두 개의 옥사슬은 각각 40센티미터 길이로 32개의 옥고리를 포함하고 있다.옥조대사는 꼬박 8개월이 걸려서야 비로소 완성하였다.
삽입 스크린
《사해대환》.
높이 74cm, 폭 146.4cm, 두께 1.8cm의 화면 전체는 중국 전통 장르인 '용'을 주제로 한 9개의 청록색 거대한 용이 끝없이 펼쳐진 흰 구름바다 속에서 세계 최고의 기세를 자랑한다.
이 네 점의 옥 조각 작품들은 1990년에 국무원 표창과 중국 공예 미술 백화상인 "진품" 금배상을 받았다.
지식을 감별하다
취성에 관하여
일부 행가의 전문 저서에서는 천연 비취가 다른 옥석(비취 B품 포함)과 구별되는 중요한 특징으로 천연 비취가 "취성"(속칭 "파리 날개")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현미정질의 비취는 일반적으로 "취성"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취성"은 천연 비취의 특징 표시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즉, '취성'이 없는 것이 반드시 천연 비취가 아니라는 것이다.물론 청성을 드러내면 판별하기가 더 쉬워진다.그래서 고급스러운 물건일수록 흠집이 적고 오히려 인공적으로 모조하기 쉽다.
두드리는 소리
조작기술이 계속 향상되면서 신옥종은 옥기시장으로 끊임없이 발견돼 타박음도 비취A, B품을 판정하는 근거로 삼을 수 없게 됐다.어떤 비취 판매자들은 두 개의 팔찌를 가볍게 부딪치며 맑은 '방울' 소리를 내면서 흔히 천연 비취임을 나타내며, 뚜렷한 비취 B 상품을 채우는 충돌음은 약간 둔탁하다.그러나 '방울' 소리를 내는 것이 꼭 천연 비취는 아니며, 섬돌 나트륨 장옥(미얀마의 '물 거품' 옥) 등이 이 음을 갖고 있다.현재 시장에 나오는 어떤 B품도 맑은 "방울"음을 낼 수 있다.
그물 무늬
강한 산을 거쳐 표백된 비취는 일반적으로 구멍이 뚜렷하고 그물무늬 구조가 있다.천연 비취에서도 응력 작용과 풍화 작용에 의해 눈에 띄는 구멍과 그물무늬 구조가 만들어질 수 있으며, 산 부식에 의해 생기는 그물과 균열은 항상 구분하기 어렵다."망이 갈라지고 마점과 오목한 곳이 있는 것이 관찰되는 것은 틀림없이 B품"이라는 의견은 타당하지 않을 수 있다.
비취의 천연 구멍 틈에는 후기의 비등석, 점토 광물 등을 채울 수 있으며, 절, 연마, 광택의 가공 과정에서 광물 분말 또는 포광 분말을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이런 충전재가 있으면 B제품이 아니고 식별하기 쉽다.
품평
감정된 비취옥 건에 대해 천연 비취임에 틀림없다는 전제 하에 성분(Composition), 색상(Color), 순도(Clarity), 절공(Cut),
비취는 옥석의 관으로, 고급 비취는 각 경매에서 끊임없이 놀라운 천가를 창출하기 때문에, 천연 비취를 모조한 B, C품 및 기타 모조품이 끊임없이 나오며, 정패의 상인, 소비자 및 검사요원에게 주의하도록 한다.
감정증서
일반적으로 천연 비취(A품)의 검정 증서에는 "비취", "천연 비취", "비취(A품)", "비취(천연)" 등이 표시되며, B, C 물품은 "비취(처리)"가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각 기관에서 발급한 감정증은 믿을 만하지만, 간상인이 가짜로 만든 감정증이나 진짜 증서, 가짜 옥기, 예를 들어 일부 특징이 뚜렷하지 않은 것을 A품으로 중복하여 감정하는 경우도 있다.또 어떤 감정기관이 스스로 기준을 완화하고 이익을 내기 위해 책임지지 않는 증서를 발급하는 것은 여러 가지 상품과 증서를 구체적으로 분석해 봐야 견식이 많아야 속을 수 있는 기회를 줄일 수 있다.
국검증서: 국가보석옥석품질감독검사센터(NGTC)는 법에 따라 권한을 부여받은 국가급 보석 옥석품질검사기관으로 국가급 제품품질감독검사기관의 자질 인정(계량인증, 수권승인)을 받았다.국검증의 양식은 전국이 통일되어 있으며 전국 인터넷 접속에 의해 조회가 가능하며 지역성이 없다.
비취등급평가기준 출시
중국 최초의 품질검사 기준인 '비취액세서리 품질등급 평가기준'이 지난 99년 11월 3일 윈난(。南)에서 심사를 통과해 비취 '여권'으로 불리는 중국 최초의 '고급 천연비취'다.덩쿤 원장은 이때부터 비취의 가치 기준이 생겼다고 말했다.
《비취액세서리품질등급평가기준》은 윈난성 보석옥석액세서리품질감독소가 시장조사를 거쳐 기업·소비자의 수요를 결합하여 일 년 이상에 걸쳐 품질을 평가하여 만든 것이다. [7]
이상 비취 골동품 거래 시장의 전망에 관한 소개로, 더 많은 수집 지식을 알려면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에 관심을 가져 주십시오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에서 골동품 아카데미.감정을 통해 여러분들의 수집품...골동품 매매 판매 자문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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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감사합니다 잘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