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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소여고진건평(품천각주)가장귀중한수산석-극품전황옥새: 가경, 높이79mm, 폭51mm, 두께31mm
전황석 지식도독(백과에서 발췌)
석중의 왕인 전황석(田建石)은 푸젠푸저우(福州市州)시 북교수산 촌구석(北山山田田坑)의 전황석(田石石)으로 수산석 중 건륭한(宸)이 유일한 건륭한(宸)이다.롯데, 유일한 진품.복(복건) 수(수산) 논(부) 황(황제 전용색)이란 의미를 갖고 있어 제돌이로 불린다.전황석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와보천보천시 인간에게 남겨진 보석, 봉황새알의 변. 함풍제의 임종시 자희일방전황옥새를 하사한다는 기록도 있다.이러한 관민간의 전설은 의심할 여지없이 다황석평에 신비한 색채를 더했다.
전황석 텍스처는 보결하고 투명하며 영롱하며, 살결이 실크처럼 은은하고 섬세하여 마치 나실무늬 같다.수산석의 힘줄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전황석의힘줄은 붉은색 반격 한 가지만을 가지고 있는데, 한 조각의 논에 누런 돌을 가지고 있다.위 표에 있는 색조는 변화될 수 있기 때문에 전황석방장의 가치가 더 높다.전황석을 네모난 장으로 잘라 앞사람을 '해석(解石)'이라 불렀는데, 옛사람들은 '석해(。石)의 어려움이 상청천(上青天)'보다 더 크다는 설이 있었다.전황석은 겉모습으로는 색조가 표리부동한지, 톱질을 하면 몇 배의 가치가, 어쩌면 값어치가 떨어질지 모르기 때문이다.
전황석은 대부분 알모양이기 때문에 손으로 만질 때 둥글고 따뜻한 느낌이 들며, 좋은 전황석 한 조각은 예술적 가공을 거쳐 가공한 수법에 박의가 있고 부조되어 있다., 둥근 조각 그리고 네모난 도장을 만듭니다.전황석은 날이 갈수록 적어진다격조높이 올라가니 역금 삼배설은 한물간 지 오래다.경매 시장에서 전황석은 가격이 폭등하여, 한쪽에서 몇십 그램 무게의 전황 구인이 툭하면 몇 만 위안, 십 수만 위안씩 움직이며, 조금 큰 것은 몇 십만 위안, 백만 위안까지 팔 수 있다. 수백 년 동안 문인아사들의 사랑을 받아온 '구총(旧)'은 전황이 그 자체로 고아함과 품위 등 문화적 함의를 담고 있는 것 외에 전황석재의 희소성 때문이다.전황속의 전통 조각석재인 수산석 중의 상품은 복건수산향이라는 이름의 수산계 서쪽의 고사층에서 생산되어 지금까지 수백 년의 채굴 역사를 가지고 있다.다년간의 채굴로 전황석재가 고갈되어 석재 가격이 급등했다.이전에는 "금 한 냥이면 황금 한 냥이면 황"이라고 하였는데, 한 냥이면 황 냥이면 금 한 냥보다 훨씬 싸다.몇 배나 더 높다.
모광에서 분리되어 밭에 매장된 전황석은 그동안 수백만 년에 걸쳐 특수한 환경과 특수한 조건하에서 본래의 형태와 색깔, 재질을 점차 바꿔나가고 있다.요약하면 석형, 석질, 석색, 석피 그리고 무문, 붉은 힘줄 등 여섯 가지에 주로 표현되며, 이에 따라 검정할 수 있습니다.
석형:전황석은 외형이 대부분 조약돌 모양으로 둥글고 매끄럽고 뚜렷한 모서리가 없다.광산이 이전 롤링 과정에서 개울물에 끊임없이 씻겨나간 탓이다.
석질:전황석의 텍스처는 촉촉하고 사랑스러우며 미세한 투명 또는 반투명체입니다.자세히 들여다보면 다른 석재 품종이 갖지 못한 황홀한 빛이 난다.
석색:"전황석"은 말 그대로 노란 색의 보석이다.색깔별로는 전황, 백전, 홍전, 흑전, 은포금, 금포은 등의 품종이 있지만 어떤 색깔이든 전황석은 노란색을 기조로 한 편으로 검거나 한쪽에 치우쳐 있다.예를 들어 '홍전석'의 경우 오렌지빛이 오렌지색처럼 노랗고, 복숭아색, 주홍색은 절대 나올 수 없다.붉고 핏빛인 색, 흑전석은 흑중대첩, 백전이라 불리는 전황석은 눈처럼 하얗지 않고 흰 가운데 약간 옅은 황색이나 달걀빛을 띤다.
석피 : 다수의 전황석은 겉면에 노란색이나 검은색의 피층이 싸여 있거나, 두껍거나 얇거나, 모두 감싸거나, 드문드문 매달려 있는 형태가 변화무쌍하고, 일부 전황석은 색피가 매우 얇아이런 색채의 변화 법칙, 덩어리큰 황석은 특히 뚜렷하다.
무문: 투명도가 높은 전황석은 강한 빛 아래에서 보면 살결이 은은하고 촘촘한 결을 볼 수 있는데, 그 모양이 막 출토된 백무섬유와 같다고 해서 '무문'이라 한다.
붉은 힘줄: 빨간 힘줄은 전황석 표층에 간혹 나타나는 붉은 힘줄을 말하며, 붉은 핏줄은 실처럼 가늘어 속칭 붉은 힘줄이라고도 한다.전황석이 이전 과정에서 생긴 가느다란 균열로 토양에 산화철이 침투해 생긴 격자다.
전황석의 진위 감정은 주로 육안으로 이뤄지는데, 이 같은 외관상의 특징에 따라 대체로 판별이 가능하다.
전황석(田山石)은 수산석계(。山石)의 보물로 '만석 중의 왕'이라는 존호가 있다.그 빛깔은 따뜻하고 윤택하고 사랑스럽고, 살결이 촘촘하여, 명청 이래 인석의 왕으로 인식되어 왔다.수백 년 동안 전황석은 "황금은 얻기 쉽지만 전황은 구하기 어렵다"는 속담처럼 티베트인의 사랑을 받아왔다.
푸젠(福州市)성 푸저우(福州)시 북부 산악지대의 수산 향(山山) 중 한 조약이 길이 1천여m, 너비가 2백여m인 산시가 바로 다황석(田。石)의 생산지다.석맥을 벗어나 독립하여 덩어리가 되어 오랜 기간 모래 속에 묻혀 있던 것으로, "뿌리가 없으면 굽도 없고 맥도 없는" 석재이다.전황석은 우에사카, 나카사카, 시모사카의 3개 구역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우에사카는 냇물 상류 지역에 붙어 있고, 여기서 나는 타노카석이다.투명도가 높고, 영감이 통하며, 색이 약간 노랗게 보이는 화이트 톤이 주를 이룬다.상류의 수원이 좋아 전황석이 유리처럼 반짝거린다.전황석의 상품칭 "은포금'과 '전백석'은 우에사카구에서 나왔다.나카사카는 냇물의 중간부분에 위치하는데, 생산된 돌은 대부분 표준으로 규범화되어 있고, 또한 석질이 깨끗하고 습윤하여, 빛깔과 광택이 짙다.무의 결이 또렷하고, 전황석의 '전황량석' '금포은' '귤껍질홍' '황금황' '해태황' '계유황' 등 최상품이 대부분이다.시모사카는 갱도 일대에 있어 수세성이 부족하기 때문에 석질 투명도가 비교적 낮고, 대부분 동유색, 어두운 색, 결이 굵다.
이미 천여 년 전에 우리 나라에서는 이미 채집이 시작되었고, 명청 양대에 이르러서는 황석으로 더 유명하다.많은 달관들이 매우 귀하여 문인과 선비들이 경쟁적으로 전황석을 수집한다.청초에 황제가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데 신안에는 '복(복건), 수(수산), 황(전황)'이라는 뜻의 '복(。)'이 적지 않았다고 한다.그러므로, 전황석은 줄곧 명성이 시들지 않고, 몸은 쇠하지 않았다.값이 배로 뛰자 '한 치의 밭도 황금도'라는 옛말이 있었다
전황석 중 최고품으로 통석 전체가 투명하고 응고된 듯한 꿀로 윤기가 비할 바 없다.
은포금: 은포금전황은 껍질을 벗긴 신선한 달걀 같고, 겉은 옅은 색을 띠고 있다.가죽, 광택이 밝고 매우 귀중하다.
백전석:전갱석중색백자.백전석색은 순백이 아니고, 대개 연노랑이나 알록소록한 색을 띠며, 풍지옥과 같고, 무의 무늬가 뚜렷하고, 핏줄이 있고, 격자무늬가 핏줄처럼, 질적으로 영악하고,무늬가 가늘고, 칸이 적은 것이 가장 좋다.
금색껍질은 살과 선명한 색채를 형성하는데 역행한다.
닭기름황 : 우에사카구와 나카사카구의 경계에서 생산되어 질긴 단단한 품질로 촉촉하게 응축질려, 돌의 표면색은 닭기름 같은 껍질을 가지고 있다.
귤껍질황색:각석은 나카사카구에서 생산되는데, 빛깔이 곱고, 황중은 약간 붉은 색을 띠며, 재질이 순수하다.정신병
흑피전이 돌로 작품을 조각하는 것은 겉모습과 검은 껍질, 그 안의 노란색, 그 차이가 특히 강합니다.계관전산계 가운데, 또는 농경에 노출된 돌, 순순히 냇물에 버려지는 전석은, 주로 나카사카시의 중관집 근처에 축적되어 붙여진 이름이다.이러한 논갱석은 오랫동안 냇물에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석질이 상당히 영롱하고 투명하며, 빛깔과 광택이 약간 옅고, 껍질이 매우 얇거나 혹은무두사 무늬.
경전석경전석은 전황석의 하품이다.
귤껍질 홍전: 주로 우에사카와 나카사카에서 생산됩니다.일명 '홍전', '홍전석',귤껍질 홍전(名田)은 이름 그대로 귤껍질처럼 선명한 빛깔로 '귤껍질 홍전("。田)'이라고 한다.홍전은 극히 보기 드물며, 대추나무와 같은 색을 가진 사람은 극히 드물다.견. 그 질은 부드럽고 매끄럽고 투명하며, 속살은 무무늬를 함유하고 있어 희귀한 석종입니다.위의 그림 출처: 1, 홍전석_백도백과;2,전황동석,금포은,까마귀피밭황,'초산작업장 품종전황석(수장)'”
전황석은 오늘날의 국제 예술품 시장에서, 구매자의 대부분은 홍콩, 대만, 신이다.가파 등 중국인이 많이 사는 지역일수록 질 좋고 정교한 조각품인 전황석 가품이 수집가의 흥미를 끈다.
전황석은 우리나라 복건수산의 田中에서만 생산되는데, 왜냐하면 색택이 보편적으로 노란색을 띠며, 또밭에서 난다고 하여 다황이라 한다.전황석의 재질은 따뜻하고 촉촉하여 '인석의 관'이라 불리며, 중국 도장의 미학이 표현되어 있다.전각, 스탬프 장식, 인재의 품질의 세 가지 측면에서, 명물인 전황석이 인장과 인연을 맺는 것은 인장의 미적 가치를 풍부하게 할 뿐만 아니라 전황 자체의 가치를 배가시킨다.전황석의 색택은, 침착하고 깨끗한 진한 노란색을 기본 색조로, 상징한다.부귀를 취하다. 상등전 황인석 한 조각은, 섬세하고 온유한 특징 외에, 색택이 순수하고, 결이 선명하고, 형체가 뚜렷해야 한다.크고, 단추 조각이 정교하고, 인쇄면이 전각 명가의 손에서 나온다면 그 가치는 한 수 위일 것이다.소장전황석유구석과신석지분·구석은 전체적으로 품성이 바르고 형태가 올바른 것이 많은 반면, 신석은 종종 무게를 줄이지 않기 위해 많다.자연수형을 위주로 하여 방정한 인쇄물로 가공되는 일은 드물다.흔히 '무실무늬'라고 부르는 독특한 무늬를 가진 전황석은 일부에서는 이를 감별 근거로 삼기도 하지만, 사실 '무실무늬'가 있는 석재는 전황이 아니기 때문에 단 하나의 증표가 아니다.
전황석계 수산석 중 특히 희귀한 종류로 이론적으로는 아직 엽랍석(Al2[Si4O10](OH)2는 단과정계에 속합니다.그 화학적 성분에 대한 이론적 값: SIO 266.7%; H2O5%;Al2O328.3%;Fe2 O31.7%정도;CaO0.3%정도;그리고 미량K,Mn,Ti,Zr...수산석주조색조의변화가 함유되어있는데 화학성분중MgO와 같은 비례적 변화는 관련이 있다.모화 황도는 2도 정도이며 그 비중은 2.5.내화도 1700도 C 정도입니다.
전석—수산 향내외양의 냇밭에서 난다.구멍에 개울길이 약 수 리, 즉 수산계.보통 냇물이 관개하는 논 범위로 논과 돌을 생산하는 경계가 된다.그 품종은 산지에 따라 사가카, 나카사카, 시모사카, 방아하사카 및 시게타 등으로 나뉘는데, 그 중에서도 나카사카소산인 다테가 특히 좋다.색배당, 황, 백, 흑등.홍자는 '홍전', 황자는 '전황', 백자는 '백전', 흑회자는 '흑전'이라고 부른다.또 외백내황의 '은포금전', 외황내백의 '금포은전', 검은색의 얇은 껍질을 두른 '까마귀가죽밭'이 있다.
(1) 귤껍질 홍전: 귤껍질 홍전은 우에사카가 생산한다.색소는 빨강, 노랑을 주로 하고특히 붉은 색은 붉은 귤껍질과 같고, 붉은 색은 더 진하고, 붉은 앰버와 비슷하지만 앰버보다는 온순하다.살결은 매우 섬세한 무 무늬를 내포하고, 촘촘하고 정갈하다.그 품질이 우수하고 응결이 잘 되어 논석 중에서 색도가 가장 포화된 자이다.귤피홍은 정홍전이어야 하며, 전석 생산량의 비율 중 가장 적은 부분을 차지해야 하며, 재료의 축적이 많아서 매우 희귀하다.재·형상의 귤피홍은 전석으로 분류된다.의 최상품.
(2) 홍전: 홍전은 상산이 많고, 나카사카다는 중산이며, 겉은 단조롭고,겉면에 검은 반점이 항상 검은 가죽처럼 생겼고, 재적도 극히 작고, 귤껍질 홍전보다 영도가 뒤떨어지며, 미세하고 투명하며, 질 또한 다황보다 약간 단단하다.,건조하고,늘 뚜렷한 무무늬가 없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석농이 밭을 개간하여 풀을 태웠을 때, 흙 속의 작은 밭은 황경이 불에 그을려 일정한 온도에 이르렀다고 한다.도색하여 변색되기 때문에 희소품에 속한다.그러나 많은 것이 건조하기 때문에 소장자에게 귀여움을 받지 않는다.
(3)전황:노란색의 전석을 말합니다.우에사카, 나카사카, 시모사카, 디딜방아를 찧은 시바타중, 및 개울을 따라 내려가면 수 리에서 쌍계까지 모두 얻을 수 있어 논과 돌의 생산량이 가장 많다.각 사카의 다노란 질은 약간의 차이가 있다: 우에사카는 다방면이다연하고 담백하다.노란색의 짙은 색은 각기 천추의 차이가 있고, 사람들은 그 색의 차이에 따라 세 개의 등차 열 가지를 구분한다.
1, 표준전황의 색택, 상품
(1)색은 진하고 약간 오렌지색으로 물들어 귤껍질에 가까운 붉은 색이지만, 붉은 성분은 약간 적어 "귤"이라 한다.껍질이 노랗다"고 말했다.
(2) 황중은 적색을 띠고, 색은 밝은 것을 "황금색"이라고 한다.
(3) 노란색은 赭를 띠고, 만약 잘 익거나 익은 枇杷색을 "枇杷"라고 한다.
2, 중품
(4)황색이 아무리 엷어도 "계화황"이 있으며, 노란색이지만 약간의 핑크색조를 띠고 있다.
(5) 계화보다 노랗고 담백하고, 질기고, 연하며, 백전보다 약간 노란 것을 "닭"이라 한다.누렇다"고 말했다.
(6) 노랑, 엷은 갈색을 숙율과 같이 "숙율 황"이라 한다.
3. 하품
(7) 약간의 숙율황색으로, 질적지근하고 거무스름한 것이 "비누황"이다.
(8)색은 검고 질은 사슴의 목적과 같이 "당황"이라 한다.
(9) 노란색은 밀랍처럼 엷고, 닭기름보다 누렇게 질려 있는 것을 '밀랍황'이라 한다.
(10)계화황과 비눗방울 사이에 있는 것을 "번포도황"이라고 한다.
이 네 종류의 밭은 비교적 건조하고 너저분하여, 영이 거의 통하지 않고, 무무늬도 많이 없어 속칭 "잡"이라 한다.전"
(4) 시라타
백석늘 핏줄처럼 노란 비단이 있고, 무무늬가 싱싱하고 연한 흰 무의 살결처럼 매우 가늘어진다.돌이 잘 통하고, 색이 옅기 때문에 격자문비각색의 전석은 더욱 뚜렷하고 기품이 있다.백전쌍은 검은 색의 가죽을 가지고 있고, 희고 탁하며 모래알처럼 생긴 반피도 있으며, 반피는 모두 살갗에 깊이 들어가 눈송이와 같다. 황피가 있는 백전, 이른바 '금으로 은을 입히는 것'은, 그 빛깔이 결코 순백은 아니고, 모두약간의 담황색이나 알록달록한 청색을 띠고 있는데, 등잔등은 모든 근육에 누렇게 물들어, 굴성 백고산과는 다르다.
(5) 구로다
흑전은 순흑과 회흑 두 종류가 있다.
순흑전은 흑동색의 전석을 가리킨다.철두령 및 하사카 일대의 밭에서 많이 나와, 흔하게 볼 수 있다.노란 석피. 질도 가늘고, 무문은 그 색전석보다 굵고, 살결은 흐리고, 비침이 있으며, 작은 검은 사못을 동반하곤 합니다.
어둑어둑하고 잿빛이다.껍질은 검거나 노랗고, 질은 굵고 단단하며, 그 사이에 검은 사점이 있다.무의 무늬는 늘 굵기가 고르지 못하다.산지는 상기 이외에 상·중·사카도 자주 생산된다.하품전.
흑전중엔 가끔 질령이 있고, 무늬가 가늘고, 근육질의 회반죽이 검고, 푸른 색조를 띠어 사람이라 부르거나 '녹전"이라고 말했다.
(6) 흑피전
까마귀 껍질 밭이다.겉모습은 약간의 투명하고 검은 석피가 부착되어 있습니다.상, 중, 하의 삼자카는 모두 생산된다.껍질은 순검이 없고 검은 가운데는 청록색이나 회녹색을 띠어 '꺼비 껍질'이라고도 한다.그 껍질 안이나 백전 혹은 전황,색질과 결, 그리고 예사롭지 않은 논에 유독 작은 블랙 스터드가 함께 있습니다.단층의 까마귀는 등잔 밑이 비침이 있어 그 근질을 알기 쉬우며, 까마귀 껍질 안에 1, 2층 누런 껍질이나 흰 껍질이 있으면 등잔불로 감별하기 힘들지만, 이와 같이 다층 석피를 포함한 논과 돌은가죽이 섬세하고 잡색, 사반이 없으면 안색의 질이 좋아 마치 동석과도 같은 흔치 않은 소재입니다.
(7) 은포금—외백내황의 전석.
많은 백전은 많든 적든 항상 황심을 띠며, 전황도 항상 백피를 지니고 있다.원래는 백전 중에 황심이 많거나, 전황의 백피가 약간 두꺼워 모두 '은포금전'이라 불렀다.전자의 황심은 노른자위도 황심의 토마토 같고, 황도 밝고 깨끗하고 단아하며, 질은 매우 연하고 영악하며, 무늬는 각색의 논돌보다 더 희미하여 거의 보이지 않는다.후자의 황다개는 황금황과 계화황 사이에 있어, 황금황에 가깝지만, 약간의 핑크색, 무의 결이 가늘다.쫀쫀하다. 재료가 잘 쌓이고, 색질이 좋은 은포금도 역시 논과 돌 위에 있는 것이다.
(8) 디딜방아가 밭에 나간다
하얀 디딜방아를 낳으면 사카에가 나온다. 껍질이 노랗고 희박하다.외층근질색은 진하고, 황반갈, 근리연하다.질은 매우 총명하지만 건열이 많다.
(9) 밭을 뺑소니 치다
미끄러운 논이라고도 한다.사사카히타 표층으로 올라가거나 디딜방아를 타고 내려가면사카이시타에서 아홉수까지, 회룡, 쌍계, 냇가의 얕은 표사층에서 짝짓기를 하거나 할 수 있다.무늬가 많은 편이 굵어서 드러나고, 문장이 가지런하고 곧으며, 어떤 것은 성글다.밀도가 고르지 않고 굵기가 고르지 않다.굵은 것은 극히 굵고, 가는 것은 작은 부분만도 상전황과 같다.다황색. 황피 작은 조각이 달려있고, 누렇고 회녹색이며, 굵기가 사분처럼 떫다.피부리듬은 항상 검은 사못이나 별이 흩어지는 작은 흰 점들을 동반한다.그 중 이슬은 햇빛에 쬐여, 양지얼굴은 종종 퇴화되어 굵고 말라 갈라지는 반면, 질은 아직도 논황본색을 잃지 않는다.
(십) "구수전"
디딜방아 아래 사카이~선백산 자락 일대의 수산계류 주변은, 대부분 깊은 토사 속에서 파낸다.좋아, 생산량이 적은 것도 역시 드문 거야.그 색은 연하고 희거나 갈색이다.살결에 주름이 없거나 실처럼 가늘다.누런 껍질이 얇게 붙어 있다.텍스쳐가 부드럽고, 반통령 또는 미통령으로 되어 있으며, 균열이 적고, 간혹 별이 흩어지고 작은 흰 점이나 작은 검은 못이 있습니다.온윤이는 미사카노다에 약간 못 미친다.색이 진하고 질 좋은 "구우전"은 사람들은 보통 그것을 하카타에 분류한다.
(11) 경전
각 사카가 파낸 전석 중, 근질이 단단하고 조악한 것을 말한다.가지고 있는 가죽은 소의 알 껍질과 같다.사슴목피도 있지만, 가죽은 소의 노른자보다 약간 가늘고, 가죽색도 무겁고 약간 푸르다.살결이 굵거나 보이지 않거나 무늬가 굵고 복잡하다.통령도가 나쁘고, 게다가 때때로 강한 모래가 함유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