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까 아침에 글을 올렸었는데, 땅을 다 못먹는게 너무나도 아쉬워서 약간의 ㅈ간질을 동원해 업그레이드한 공략입니다.
일단 1단계 평판조언가 나올때까지 리셋하는건 동일합니다. 신드나 벵골이 동맹 잘 해주는 편이니 참고. 그리고 절대 계층행동 먼저 하시면 안됩니다.
1. 시르힌드 땅중에 농지 옷감 생산이라 45포인트에 개발도 1이 올라가는곳이 있습니다. 여기다 개발도 1을 투자하세요.
2. 그 다음 아껴놨던 명성 10을 로디 달래기에 쓰세요. 그러면 독립열망이 딱 49%가 나옵니다. 그리고... 요새가 있는 라호르를 속국행동으로 뺏어버리세요. 어차피 싸울건데 뭔상관인가요. + 이것으로 시르힌드는 요새 1개밖에 없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그 다음에는 마찬가지로 자운푸르에 방첩을 걸고, 귀족과 브라만 계층 행동만 해주세요. 사제계층은 코어 다 찾고 뽑아먹어도 됩니다.
3. 바흐룰 로디 반란 이벤트가 떴습니다. 혹시라도 그전에 독립전쟁을 개시했다면 물론 재시작이고, 이게 뜬 순간 정지하시고 시르힌드 속국행동으로 친척을 왕좌에 올려버리세요.
바흐룰 로디는 왕이자 장군이기 때문에 이것으로 4/5/4/2 장군 + 규율 5%는 안녕! 그리고 정통성은 바닥을 기어서 나라꼴도 개판이 됩니다.
4. 이제 요새 한개밖에 안남은 시르힌드를 씹고 뜯어버린 다음 평협을 합시다. 저 라호르를 안뜯으면 100%를 다써도 코어를 전부 못찾는데, 뜯어냈기때문에 전부 회복할수도 있고 덤으로 122원이라는 어마무지한 돈까지 받아챙길수 있습니다. 반란군이 될 저 아래쪽 군대는 나가우르나 기타 등등 거쳐오는동안 약해져서 델리 군대로 대충 잡을수 있을겁니다.
하여간 인디 똥겜이라서 그런지 이런 꼼수까지 써먹을수가 있군요. 그러면 즐거운 도전과제 도전을 시작해보세요.
첫댓글 시작하자마자 속국 행동으로 내왕조로 바꾸기인가 그거하면 로디 이벤트 자체가 뜨지 않습니다.
10년동안 독립열망만 관리하면 코어도 박혀있어서 즉시 합병되고 그뒤는 편안한 업적이 되죠
이게 더 좋아보이는 이유....
독립열망 관리만 하면 쉽죠. 그게 꽤 많이 힘든게 문제지. 내 개발도 50인데 시르힌드가 120이 넘는데다 놔두면 자운푸르가 100% 반년안에 독립지원겁니다.
그리고 지금 이 공략도 왕조바꾸기 기능 씁니다. 위키서 본 그 내용을 보다 응용해본거에요.
그리고 날짜 보시면 1445년 11월입니다. 10년간 나보다 센 속국 관리하는것과 1년 전쟁으로 되찾는것의 효율차이..
@관우익덕 속국 개발을 해주면 독립열망이 내려갑니다. 개발 한번에 5%씩
내려간 독립열망이 조금씩 올라오긴 하는데 속도가 많이 느려요
50이하를 유지하면 독립지원받을 일도 없죵
초반 군주포인트를 좀 희생하는 대신
인력 + 속국전력획득 을 통해 확장여력을 얻는 느낌인거죠!
둘다 선택 가능한 방법이라 생각해요 ㅎㅎ
@perium 델리는 조금이 아닙니다. 시작시 군주가 20대인데 능력치가 1/1/1인데다가 외교평판 -1 특성 고정입니다. 덤으로 후계자도 0/0/0이라 포인트와 위신 투자 자체가 빡빡합니다.
여기에 이벤트회피용으로 왕조교체를 무조건 눌러야되는지라 25% 추가되죠.(MTTH 3개월이라 시작하자마자 눌러야됩니다.) 거기다 델리땅 전부에 시르힌드 코어 박혀있고 시르힌드 땅 전부에 델리 코어가 박혀있어서 거기 원래 내땅인데? 이벤트도 무지막지하게 잘떠요.
@관우익덕 시작시 기준으로 개발도 1 투자 + 이크타기능 + 외교조언가 + 위신 투자 한번을 다 해야 49% 열망이 되는데, 왕조교체가 필수라 개발도 5이상을 더 밀어줘야됩니다.
여기에 속국 한개가 더있기때문에 라이벌이 그쪽에 독립지원을 걸어버려도 독립열망이 올라갑니다.
반면 전쟁루트로 되찾으면 끝나고 후계자 갈아버릴 위신치 회복이 되니 포인트문제도 어느정도 해결이 됩니다.
엄청난 공략입니다. 덕분에 델리 업적 도전중입니다... 전쟁 한 방으로 떡상하는 델리!!
헐 감사합니다. 델리 몇번 해보다 속국이 골치여서 포기 했는데 저런 방법이 있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