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9. 12일 넷플릭스에서 튀르키예 영화 '아빠의 바이올린'을 시청하다
개요 : 출시 2022.01.21./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 장르 드라마 / 국가 튀르키예 / 러닝타임 111분
감독 : 안디즈 하즈네다로울루
출연 : 엥인 알탄 투지야탄. 벨심 발긴. 귈리자르 니사
<소개글>
갑작스럽게 아빠를 잃고 고아가 된 소녀. 성공한 바이올린 연주자인 삼촌은 조카를 무뚝뚝하게 대하지만, 가족을 잃은 슬픔과 음악을 통한 교감을 나누며 둘은 마음의 문을 열기 시작한다.
8살 소녀 오즐렘은 아빠와 함께 터키 이스탄불에 살면서 길거리나 식당에서 바이올린을 연주하며 돈을 벌고 생계를 유지한다. 오즐렘의 아빠는 중병에 결려 죽기 전 32년 만에 바이올리니스트로 성공한 동생 마하르를 찾아가 오즐렘을 부탁하지만 마하르는 단호하게 거절한다.
아빠가 죽자 아빠의 친구들이 오즐렘을 보살피려 하지만 정식 보호자가 없어진 오즐렘은 아동보호국에 가야 하는 처지가 된다. 그러나 삼촌 마하르가 양육하겠다고 하면 아동보호국에 가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알게 된다. 아빠 친구들은 마히르에게 오즐렘을 데려오기만 한다면 자신들이 잘 보살피겠다고 이야기한다. 자녀가 없는 마하르 부부는 처음에는 갈등하지만 오즐렘과 며칠을 함께 지내면서 오즐렘을 양육하겠다고 나선다. 오즐렘은 삼촌 집에서 다시 아동보호국에 수용되지만 이곳에서 탈출한다. 마하르는 방황하는 오즐렘을 찾아 연주회에서 함께 공연한다. 연주회는 성황리에 끝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