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 다이어트를 위한 9가지 조언
조언 1. 마시는 주스가 반드시 신선해야한다. 정제된 주스는 절대 안된다. 요즘 주서기는 어디서든지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수 있다.
조언2. 주스 마실 때 꿀꺽꿀꺽 한꺼번에 삼키지 말기 바란다. 한번에 한모금씩만 천천히 삼켜서 침과 잘 섞이도록 해야한다.
조언3. 과일이나 과일주스는 가능하면 빈속에 먹는 것이 가장좋다. 아침 시간에 먹는 것이 가장 좋고 낮 시간이라도 속이 비어있을 때 먹어야 독소청소 효과를 최대한으로 볼수 있다.
조언4. 만일 당신이 과일이나 채소와 같은 장 청소 음식을 며칠 동안 계속해서 먹어본 경험이 없다면, 아마도 설사와 같은 부작용을 겪을 가능성이 있다. 갑자기 위장 속으로 90% 정도의 수분을 함유한 장청소 음식들이 들어온다면, 그것도 며칠 동안이나 계속해서 과일과 채소가 장을 청소한다면, 장벽에 남아있는 불순물들을 씻어서 밖으로 배출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라 생각하시라.
조언 5. 모노 다이어트 기간 동안 먹는 음식이 너무 제한적이어서 '생활에 필요한 에너지가 너무 적은 것이 아닐까'하고 생각하기 쉽다. 당신이 요리하지 않은 음식을 먹었기 때문에, 소화에 필요한 에너지가 아주 적은 음식만을 먹었기 때문에, 그래서 에너지가 치솟는다.
조언 6. 우리의 외에는 식욕조절중추라는 메커니즘이 기본적으로 깔려있다. 이것이 우리의 식욕을 조절한다. 이 식욕조절중추는 끊임없이 우리 몸을 모니터링하면서 영양분이 충분한지 아닌지를 확인하는 작업을 수행한다. 만일 충분하면 조절작용은 멈춘다.
식욕조절중추에 따라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또 먹어라 신호를 보내는 걸까? 당신이 계속해서 먹어대는 음식이 지나치게 요리되어있고, 지나치게 가공되어있기 때문이다. 그 음식들은 요리과정과 가공가정에서 자연 상태가 파괴되었고 영양분이 손실되었기 때문이다. 배가 부른데도 계속해서 '더 먹어'라고 알람이 울리는 것은 '음식의 양'이 문제가 아니라 '영양분'의 문제라는 말이다.
당신이 모노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몸이 원하는 영양분이 넘치도록 충족시켜준다. 당신은 자연에서 온 것을 그대로 먹기 때문에 거기에는 부족한것이 없다. 이런 상황이 되면 식욕조절중추는 더이상 '더먹어' 알람을 울릴 필요가 없어진다.
조언 7. 우리 몸이 가장 원하는 당의 형태는 천연의 과당인데 이것은 과일에 충분하고 넘치도록 함유되어있다. 이 과당은 소화하는 데 거의 힘들일 필요가 없고 즉시 효율적인 에너지로 전환된다. 우리 몸은 과당을 즉히 흡수해서 곧바로 포도당으로 전환시킨다. 전환된 포도당은 즉시 몸의 연료로 사용되며, 미래의 에너지로 사용하기 위해서 간에 글리코겐의 형태로 저장된다. 바로 이런 이유 때문에 역사상으로 모든 호모 사피엔스가 이 천연 상태의 단맛을 좋아하도록 진화했다는 말이다. 당신이 당신의 몸에 진짜를 넣어준다면 당신의 몸은 그만큼 반드시 보답하기 마련이다.
조언 8. 모노 다이어트 기간에는 반드시 자연 상태의 요리되지 않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 찌거나 볶은 견과류는 아주 농축된 음식이라서 과식하기 쉽다. 하루에 한번이라면 아몬드의 경우 10~12정도 충분하다.
조건 9.아침에 일어나서 낮 12시까지가 가장 중요하다. 낮 12시까지 과일과 주스만 먹기를 부탁드린다.
- 할수만 있다만 낮 12시까지 과일과 주스만 먹도록 노력하라. 그것이 힘들다면 1주일에 2회 정도만으로도 실천해보라. 하루건너 하루씩 한다면 더 좋다.
-아침에 먹는 최초의 음식을 과일과 주스로 시작하라. 30분 정도 지나서 다른 음식을 먹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