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상 3 : 19 사무엘이 자라매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계셔서 그의 말이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게 하시니
오늘 본문을 보면 하나님께서 사무엘과 함께 계셔서 그의 말이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무엘의 말에 권위를 세워주시고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미치게 하셨던 것입니다. 그랬기에 온 이스라엘 사람이 하나님께서 사무엘을 선지자로 세우셨다는 것을 알게 도었습니다. 사람들이 다 알 정도로 하나님께서 사무엘과 함께하시며 말씀으로 힘을 실어 주었습니다. 그랬기에 사무엘은 하나님께서 주신 권위를 가지고 이스라엘을 영적으로 지도할 수 있었고 신앙개혁을 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권위는 내가 세운다고 세워지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세워주셔야 권위가 서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하나님께서 교회와 성도들의 권위를 세워주셔서 사무엘처럼 권위가 있었습니다. 세상 사람들도 교회와 성도들의 권위를 인정해 주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권위가 너무 실추되어 세상이 교회와 그리스도인을 걱정하는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교회와 그리스도인의 떨어진 권위를 다시 세울 수 있을까요?
다시 하나님께서 함께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이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않도록 행동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자신을 나타내시도록 성령 충만하여 세상 사람들에게 하나님께서 교회와 그리스도인을 세우신 줄 알게 해야 합니다. 그럴 때 교회와 그리스도인의 권위가 섭니다. 다시 한번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께서 주신 권위를 가지고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시대가 오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