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 루시아님에게 소개하는 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다음 주 목요일(17일) 아마 1시 쯤에 될 거로 보이는데 용과 같이 4 플스 4판이 발매될 예정입니다.
어제 방송을 돌려보다가 용과 같이 4 플레이는 '물장사' 여부에 따라서 결정하겠다는 얘기를 듣고
선택의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 간단하게나마 글을 적어봅니다.
저는 용과 같이 시리즈의 팬이다보니 관심이 가는데 제가 3까지는 친구와 같이 해봤지만 4부터는 안해봤습니다.
이유는... 군 입대 중이었거든요...
그래서 까마득한 옛날에 플레이한 지인의 멘트와... 관련 일본 사이트들을 뒤져봤습니다.
참고로 리마스터 이후 캬바걸에 대한 설명이 담긴 공식 사이트는...
http://asiablog.sega.com/archives/2642?lang=ko
이쪽을 참조해주세요.
일단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결론을 보고 아니다 싶으시면 과감하게 뒤로 가기를 누르셔도 됩니다. 이후의 내용은 간단한 캬바걸 가이드로 이어질 예정입니다.
결론적으로 만약 루시아님이 생각하고 계신 물장사가 용과 같이 0, 용과 같이 극 2의 물장사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그렇게 흘러가지 않습니다. 용과 같이 3 리마스터에서의 캬바걸 키우기와 대동소이한 시스템입니다.
이런 형태의 물장사는 아닙니다. 현재까지 이 스타일의 물장사는 용과 같이 0, 용과 같이 극2에서 가능합니다.
(참고로 넘버링 한정입니다. 유신,켄잔의 외전은 저도 몰라요...)
일부 사람들에게 깊이 회자되고 있는 루시아의 취향.... 읍읍...
그러니까 이런 캬바걸 키우기가 4에도 적용되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용과 같이 4의 경우에는 캬바걸 키우기 요소가 있지만 용과 같이 3처럼 캬바걸을 길거리 캐스팅한 이후에 손님의 반응을
보고 그 반응에 따라서 커스터마이징을 하고 교육하면서 NO1 캬바걸로 키우는 방식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용과 같이 2의 물장사 시스템은 재미있게 하셨지만 용과 같이 3의 캬바걸 육성 시스템은 그렇게 재미있게
플레이하지 않으신 거로 기억하기 때문에 아마도 용과 같이 3 방식이 싫으셨다면 용과 같이 4의 캬바걸 키우기도
비슷하게 느끼실거라고 봅니다.
여기까지가 결론부분입니다. 이 다음부터는 가이드로 간단간단하게만 가겠습니다.
용과 같이 4부터는 복수의 주인공 시스템을 취하고 있습니다.
용과 같이 4는 4명의 주인공이 챕터별로 플레이 가능하게 됩니다.
구체적으로는
1부 아키야마 슌 -> 2부 사에지마 타이가 -> 3부 타니무라 마사요시 ->4부 키류 카즈마
최종장 순차적으로 4명의 캐릭터로 각기 다른 보스들을 연속 상대.
이런 구조입니다.
캬바걸 키우기는 1부 아키야마에서만 플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1부를 넘어가면 캬바걸 키우기는 종료됩니다.
2부부터는 캬바걸과의 이벤트를 통해 호감도 쌓는 것만 가능합니다.
방식은 용과 같이 3와 비슷합니다.
히요리/ 쿄코 / 나나미 (아마 이름은 바꿀 수 있을 겁니다.) 이 세명을 길거리 캐스팅해서 NO.1 캬바걸로 키우는 작업입니다.
3와 같이 동시 진행은 안되고 1명씩 순차적으로 만들 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NO.1 캬바걸이 되면 최종 코디네이트를 할 수 있게 되고 (그 전까지는 손님의 취향, 트레이닝을 통해서 능력치 작업을 해야죠...)
최종 코디네이트한 캬바걸이 3부 타니무라, 4부 키류편에서 이벤트를 하게 되는 캬바걸로 출연하게 됩니다.
(이 때 최종 코디네이트한 형태로 고정 등장합니다.)
캬바걸 이벤트에 대한 부분은 소니쇼님의 유튜브이기는 합니다만...
https://youtu.be/O9K4XLRo1Og
대강 이런식으로 흘러갑니다라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캬바걸 이벤트는 2부 사에지마 타이가를 제외한 모든 멤버가 가능하며...
주인공마다 만날 수 있는 대상이 전부 다릅니다.
클립 하나만 덜렁 있는 소개글입니다만 플레이를 선택하시는 데 참고가 되셨기를 바랍니다.
첫댓글 정성추! 좋은글이네얌
큭 제로 캬바걸 시스템이 좋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