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K-water, 지방상수도 운영·관리 위수탁 협약 체결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 충북 괴산군이 21일 한국수자원공사(이하 K-water) 충북지역협력단과 ‘괴산군 지방상수도 운영·관리업무 위수탁사업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군수집무실에서 열린 협약식은 이차영 괴산군수와 장병훈 충북지역협력단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괴산군과 물 전문기관인 K-water가 상호 협력하여 사업의 원활한 추진에 필요한 사업의 진단, 사업계획 작성 등을 위해 체결되었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괴산군 현대화사업 성과유지 및 지방상수도의 효율적 운영관리를 위한 사업진단 및 방안도출 △지역 취약계층 물복지 지원을 위한 사회복지시설 무료 수질검사 △안정적인 용수공급을 위한 용수배분 등의 업무 지원협조 △친환경 수도 관세척 기술을 활용한 수질 개선 기술지원 등 이다.
이외에도 괴산군은 K-water와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2019년~2023년),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사업(2021년~2022년)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여, 괴산군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이번 협약으로 깨끗한 물을 보다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며 “군민들이 안심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