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을 드렸더니 이분 저분께서 귀한 답을 주셨습니다.
결론은 승강스티커가 있던 바로 오른쪽 레버였습니다.
트랙터 있는 곳에 가서 오른쪽 레버를 톡톡 쳤더니
스르르 로타리가 땅바닥으로 내려 앉습니다.
희한하게도 스티커에 그려진 반대로 작동을 합니다.
사진이 보이는 대로 방향을 정하자면
왼쪽으로 제끼면 로타리가 내려오는 것으로 스티카는 이야기하고 있지만 올라가는 것이 현실이고
오른쪽으로 제끼면 로타리가 내려가더군요.
작업하다 보니....
제 질문에 앞서 로타리의 승하강 문제를 질의한 게시물이 있었는데
저도 같은 현상인 듯 싶습니다.
지 맘대로입니다.
작동이 되다가 말다가
내려가는 것은 잘되는데
올라가는 것은 트랙터 맘~
내려 놓고도 한참을 로타리 치고 있다 돌아 보면 로타리가 올라와 있고....
직전 질문에 엔진오일 부어야 할 곳에 유압유를 부었다고 고백했었는데
다시 확인해 보니
트랙터가 3부분으로 나뉘어 있는 것으로 보여 집니다.
먼저 엔진부분....여기는 손대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엔진오일이 예전에 넣어 놓은 채로 있습니다.
패쓰~~
그 다음은 트랜스미션 부분입니다
죄송~
카메라가 촛점을 제대로 못잡았네요.
이곳을 저는 엔진으로 착각했습니다.
이 부분에서 하얗게 썩은 오일을 모두 빼내고 유압유로 넣어 줬는데
어제 확인해 보니 트랜스미션오일....그러니까 기어오일을 넣으라는 스티커가 붙여 있더라구요.
김부장님 말씀대로라면 트랜스미션오일이나 유압유를 넣어도 된다고 했으니
이 곳도 패쓰~~
그 다음.....
정작 문제가 유압펌프가 어디에 붙어 있나를 모르겠습니다.
앞서의 다른 분이 로타리 승하강 문제있다고 했을 때
김부장님의 답변이 유압유 확인, 유압필터 확인, 유압펌프 확인 순서로
문제해결을 하라고 했는데
저같은 경우는 유압유가 어디에 숨어 있는지, 유압필터가 어디에 있는지....
더더구나 유압펌프가 어디있는지를 모르겠거든요.
구형 대동 16마력의 유압필터나 유압펌프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아시는 분 계시면 가르침 주세요~~
혹시 이런 곳에 숨어 있지 않을까 싶어 두 컷을 올려 봅니다......ㅡ,.ㅡ;;;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아무말대잔치도 환영합니다.
첫댓글 승하강레버는 작업기 뒤쪽 앉아서 뒤로미는것이 로터리올리는게맞아요. 엔진쪽으로 움직이면 내려가는거구요
작업하다 보면 승강 조작이 안됩니다.
하강 조작은 귀신같이 됩니다.
....한 고개 넘으니 두 고개~
더더구나 유압펌프가 어디있는지를 모르겠거든요.
구형 대동 16마력의 유압필터나 유압펌프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아시는 분 계시면 가르침 주세요~~
아래 그림은 3502의 유압펌프 및 유압필터 위치입니다
운전석에서 보시면 앞쪽 오른편의 엔진블럭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유압유의 흐름은
밋션부에 들어있는 오일인데 밋션오일 겸 유압오일 역활을 같이 합니다
유압펌프는 밋션케이싱안에 들어있는 오일을 파이프를 통해 흡입하고
압력이생성된 유압유를 파이프를 통해 작업기의 유압실린더 등으로 보내고
거기서 다시 밋션케이싱 안으로 모이게되며 이를 반복 순환하는 구조입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저도 35마력 트랙터 현재 가동중이기도 해서
비스므리하게 생긴 곳을 찾다 보니
위 게시물의 맨 나중 사진 부분이 유압펌프가 아닌가 싶었거든요.
조금 시간을 두고 찾아 봐야 겠습니다.
고수 분들의 설명이 모두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기어겸용 유압는
일반기어오일이 아니라
이것입니다
예!!
예전에 유사한 질문을 해서 위 오일을 샀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보니 더 저렴하면서도 동일한 기능을 하는 오일이 있었던 기억이 있는데
그 대체오일이 무엇이었는지는 기억이 잘 나지 않네요.
UTF55는 시중 오일보다 고가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유압오일의 적정량 점검과 유압필터 점검을 먼저 하신 다음
그래도 안되면 센타방문 점검이 필요할듯 합니다
맞는 말씀입니다.
센타 가기 전에 유압오일 주유구와 적정량 체크, 필터확인을 하고 싶습니다.
일단 보유하고 있는 35마력짜리를 투입해서 작업은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