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제 꿈이 그렇게 크게 아니거든요.
대기업 아니어도 좋으니까 제가 하고싶은일 하면서 월 250에서 270정도 벌고 중형차한대있고 아파트도 20평에서 25평짜리 그냥 아담한 집에서 결혼해가지고 아들딸낳고 소소한 행복누리면서 알뜰살뜰 사는거거든요.
근데 안좋은 대학 나와서는 이것마저도 힘든걸까요?
제가 문과인데 요즘 보니까 대기업은 서성한도 힘든 추세고 중견기업 같은데도 뭐 으리으리한 스펙 가지고도 서류광탈하는 경우가 허다하고....
결국엔 중소기업중에 알짜를 가야하는데... 제가 찾아본 중소기업중에 월 200 주는 회사가 거의 없더라구요.
대부분 연봉 2000~2200 사이. 좀 괜찮은데는 2400. 진짜 알짜는 2600. 근데 문제는 초봉이 아니라 임금상승률이 헬이라는거죠.
아는선배분말 들어보니까 중소기업 10년차 과장급 직원 연봉도 3600에 불과하다고 대기업 신입초봉보다도 적다고 그러더라구요.
괜히 사람들이 첫직장이 중요하다 말하는게 아니라고.... 좀 고생해서 대기업 들어가는게 훨씬 낫다그러고
근데 요즘 문과로 대기업 가는거 자체가 거의 로또수준이고
월 250~270 받을수 있는 다른 테크트리는 없는걸까요? 이렇게 전형적인 테크트리 말구요.
아 답답하네여 정말 너무 뒤늦게 깨달았어요 이런 사회현실들을.... 좀 일찍 깨달았더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첫댓글 지방쪽이라면 뭐 충분히 그렇게 살만하죠
아예 계열을 바꿔보는게 어떨까요 아직 젊으시다면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결국엔 이공계로 전과나 복수전공을 해보란 말씀이신거 같은데... 이미 졸업했네요ㅜ
제가 님이말하는 급여받으면 살고있어요연봉 3천. 나이는 25 .공고.전문대졸.대기업 품질분석팀재직중. 처음에 성적안되서 공고갓을때 참 눈물낫지만 지금와서보니 후회없음 오히려 아닌거같으면 일찍 공고로가서 거기서 관련자격증얻어서나와서 빨리취직하는게 이득임..이번에 주변에 4년제 다니다가 때려치고 전문대로옮긴친구 몇있는데 차라리 그게낫답니다.
네... 진짜 그런거 같아요..
화자정리님 여쭤볼께있는데 전공과가 어떻게 되시나요??그리고 대기업 취업준비 어떻게 하셨나요??저도 공대취준비생이라..
공고 화공과 전문대 화공과 군복한후에도 정신못차리고 놀다가 애들하나둘 취업하는거보고 정신채림 근데 이미 떄는늦음 졸업함 백수로지내며 일하면서 자격증공부했어요 그에 저에 전공에맞은 자격증 하나둘 취득 위험물.관련.그리고 독취사에 나오는 왼만한 대기업은 다냈어요 ㅋㅋ원서내는건 어렵지않잖아요 .실패도맞보고 결국 한번의기회는 오더군요 .ㅋ운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지금도 .제가보기엔 딴거다필요없고 관련자격증 많이 취득하세요.학점도 필요없어요 운이에요 전 전문대 3.3이에요 .요세 전문대는 다들 4점 넘잖아요 ㅋ.왠만한 관련자격증 가지고있으면 된다 생각해요 말빨이랑.
제가 전문대 토목과 4.2에 졸업했는데 안맞아서 취업고민중이거든요... 죄송한데 품질관리이런 부서에 필요한 자격증 뭐뭐가 있나요??그리고 전공과 다른 계열 자격증취득 후 취업할때 회사에서 전공과를 많이 보나요 아님 자격증을 많이 보나요?? ?..전공과 다른쪽으로 취업하려니 막막해서 여쭤봅니다ㅠㅠ
우선 대기업 채용이 관련전공이 다 명시되어있을거에요 거기에 맞게 지원하시면되요 그래도 관련전공자가 채용되는데 더 우대를 받겟죠 ?간혹보면 전공상관없이 채용되는경우도 보긴봣어요 자기 하기나름이겟죠. 토목은 잘모르겟네요 ㅠ. 제사촌동생도 토목 올해졸업인데 전문대 막막하다던데...보통 기계.전기.화공은 잘뽑구요. 사실 운인거같애요 자격증하나없이 채용되는사람도있고.자격증많아도 떨어지는경우도잇고.저는 제관련 위험물기능사.화학분석기능사.지게차.굴삭기 이거밖에없네요 . 저는 분석이 주업무라...제품나오면 그제품이 불량이다 아니다 판정하는거라서 실험실에있어요.화학실험과요 꼭 힘내시길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