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를 이기는 비결 4가지
죄를 이기는 비결 4가지
1. 알라 - 죄가 그리스도 십자가 안에서 죽음
(롬6:3) "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 받은 줄을 알지 못하느뇨 "
2. 여기라 - 죄에 대하여 죽고 하나님 안에 산자 (전도, 신앙고백)
(롬6:11) "이와 같이 너희도 너희 자신을 죄에 대하여는 죽은 자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을 대하여는 산 자로 여길지어다 "
3. 드리라 - 죄를 버리고 깨끗하여야 의의 병기로 나를 드린다
(롬6:13) "또한 너희 지체를 불의의 병기로 죄에게 드리지 말고 오직 너희 자신을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산 자같이 하나님께 드리며 너의 지체를 의의 병기로 하나님께 드리라 "
4. 쓰임 받으라 - 순종, 절대적 복종, 온유한 심령
(롬6:22) "그러나 이제는 너희가 죄에게서 해방되고 하나님께 종이 되어 거룩함에 이르는 열매를 얻었으니 이 마지막은 영생이라 "/자료ⓒ창골산 봉서방
3가지 근본문제
우리는 오늘날 세계가 얼마나 놀라울 만큼 빠르게 변하고 있는가를 잘 알고 있습니다. 유행, 습관, 사회환경, 생활수준등이 계속해서 향상 발전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들의 진보에도 불구하고 전혀 개선되거나 변하지 않는 3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이 3가지 근본문제는 무었일까요?
1) 죄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로마서3:23).
죄는 조금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죄에 대한 이름을 여러 가지로 바꾸어 놓았을 뿐입니다. 사람들은 종교, 철학, 교육, 정치를 통해 죄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오히려 시간이 지날수록 범죄행위는 지능적이고 조직적이며 포악해 집니다. 참으로 우리는 무서운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당신은 어떻습니까? 죄의 문제가 해결되셨습니까?
2) 죽음
"범죄하는 그 영혼이 죽으리라"(에스겔18:4,20). "죄의 삯은 사망이요 "(로마서6:23).
모든 사람들에게 예외 없이 적용되는 죽음도 역시 변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죽음 자체에서 벗어나려고 지금까지 피나는 노력을 했지만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생명을 다루는 의사라 할지라도,첨단 기술을 연구하는 학자라 할지라도 죽음 앞에는 무력합니다.
당신은 어떻습니까? 죄의 삯인 사망에서 해방되셨습니까?
죽음은 필연적이며 그 후에는 하나님의 심판이 있습니다(히브리서9:27).
3) 슬픔
"우리의 년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십이라도 그 연수의 자랑은 수고와 슬픔뿐이요"(시편90:10).
모든 사람에게 있는 슬픔도 전혀 변화되지 않았습니다. 전쟁, 질병, 재앙, 기근으로 인하여 사람들에게 오는 큰 고통은 모든 사람에게 개인적으로 겪어야만 하는 슬픔입니다. 이런 슬픔은 시간에 비례하여 더욱 더 커지기만 할 뿐 조금도 기쁨으로 변화되어 가고 있지는 않습니다. 이 세가지 문제가 지금까지 인류의 역사를 이끌어 왔습니다, 인류는 죄로 충만해 있고 슬픔과 더불어 살며, 죽음을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을 생각하면 절망적일 뿐입니다.
그러나 여기, 길이 있습니다. 예수께서 친히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라고 말씀 하셨습니다.
예수께서는, 불행하리만큼 내 삶을 지배하고있는 이 3가지 근본문제를 해결해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 위에서 멸시와 고통을 당하시고 "다 이루었다"고 외치시며 죽으신 것은 내 죄 때문이며 내가 지불해야 될 죄의 삯을 대신 지불하신 분명한 증거 입니다(로마서4:25,고린도후서5:21).
예수 그리스도께서 무덤에 묻히셨다가 3일 만에 다시 부활하셔서 하늘에 오르신 것은 내가 직면하고 있는 사망의 권세를 완전히 폐하시고 승리하셨으며 나에게 영원한 생명과 하나님의 의가 주어진 분명한 증거입니다 (로마서4:25,8:2).
예수 그리스도께서 가까운날 이 땅에 다시 오실 때 슬픔의 구름은 완전히 사라질 것입니다. 은혜의 손으로 내 눈물을 친히 닦아주시며 영원한 안식처로 인도 하실때그때 나의 슬픔은 무한한 기쁨으로, 나의 썩을 몸은 영원히 썩지 아니할 몸으로 영광스럽게 변화할 것입니다(고린도전서15장).
내 영혼의 참 목자이시며 죄, 죽음, 슬픔을 근본적으로 해결하신 예수 그리스도 를 당신에게 소개합니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더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마태복음11:28) /자료ⓒ창골산 봉서방
가까이하면 독이되는 친구의 9가지 유형
The 9 Signs You’re in a Toxic Friendship
1) 지나치게 질투하는 친구.
질투(Jealousy)와 부러움(envy)은 완전히 다른 성질의 감정이다. 질투가 "네가 가진 걸 바로 내가 누려야 하는데. 네가 사라져버렸으면 좋겠어"식이라면, 부러움은 "네가 가진 걸 나도 갖고 싶구나"에 그친다. 따라서 친구가 나를 질투하는지, 부러원하는지를 판단하는 것은 우정을 이어나가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된다.
2) 무조건 당신에게 찬성하는 친구.
항상 '응, 그래'라고 말해주는 친구는 처음에는 편안할지 모른다. 하지만, 친구란 서로 다른 의견을 나누고 함께 발전해갈 여지가 있어야 한다. 무조건 당신 말을 따르는 이를 '친구'라고 부르기란 어렵지 않을까.
3) 내가 어려울 때 보이지 않는 친구.
내가 기쁘고 즐거울 때 함께 있는 사람은 많다. 하지만, 정말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순간에는 어떨까. 몸이 아플 때, 실직을 하거나 실연을 했을 때, 당신 곁에서 아픔을 함께 하는 친구가 있는가?
4) 한 쪽 방향으로만 흐르는 사이.
항상 자신의 감정과 삶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털어놓지만, 정작 상대방의 삶에 대해서는 모르는 것 투성이인 경우가 있다. 친구의 이야기는 들으려 하지 않고 나 자신에만 집중하는 사람도 문제지만, 반대로 늘 듣기만 하고 자신의 마음은 털어놓지 않는 이도 진짜 친구라 할 수 없다.
5) 서로 다른 점을 존중하지 않는 사이.
서로 다른 세계관이나 관점을 가진 친구는 우리의 사고를 넓혀줄 수 있다. 단, 서로가 각자의 세계를 존중하고 인정하는 한도 내에서다. 도저히 용납하기 힘든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이라면 억지로 친해지려 하기보다는 처음부터 멀리하는 편이 서로에게 좋다.
6) 실리적으로 이용하는 관계.
아이들이 한 학교에 다니고 있어 '카풀'을 위해 친하게 지내는 어머니들, 점심을 혼자 먹기 싫어 그다지 좋아하지 않지만 붙어다니는 사이. 서로가 이익을 얻기 위해서라는 점에서는 합리적이라 볼 수 있지만, 한번 상대방을 '도구'나 '방법'으로 여기기 시작했다면 이후에라도 '친구'로 발전할 가능성은 낮다.
7) 투자를 모르는 짠돌이 친구.
인간 관계에도 금전적 투자는 필요하다. 월급날 한턱 내기도 하고, 여행을 다녀오면 선물을 주기도 한다. 그런데, 받기만 하고 자신의 지갑은 열지 않는 경우는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 약속 때마다 꼭 자신에게 가까운 곳으로만 정하려는 사람도 마찬가지다. 양보와 투자는 모든 인간관계의 기본이다.
8) 불법 행위, 불량한 행동을 부추기는 친구.
어른들은 '친구를 가려 사귀어야 한다'고 당부하지만, 어린시절에는 조금은 반항적이고 불량해보이는 친구에게 끌리기도 한다. 하지만, 도덕적 사회적으로 그릇된 행동을 하고 심지어 함께 할 것을 부추기는 이가 나를 위하는 마음을 갖기를 기대할 수 있을까.
9) 부담스런 비밀을 공유하려는 친구.
친구가 불륜 사실을 털어놓았다고 하자. 혼자서 감당하기 힘들어 비밀을 나누려는 것은 이해가 되지만, 듣게 된 다음부터 비밀에 대한 부담은 나까지 함께 지게 된다. 친구의 남편을 볼 때마다 마음이 무겁고 죄책감이 들 수 있으며, 나 자신의 삶에까지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 /자료ⓒ창골산 봉서방
나에게는 한 가지 소망이 있습니다.
나에게는 한 가지 소망이 있습니다.
나의 한 가지 소망은 내 마음이 높아지는 것이 아니라 낮아지는 것입니다.
높아지기 보다는 낮아질 때 마음이 따뜻해지기 때문입니다.
나는 날마다 마음이 낮아지기 위한 기도를 할 것입니다.
나에게는 한 가지 소망이 있습니다.
나의 한 가지 소망은 내 생각이 복잡해지는 것이 아니라 단순해지는 것입니다.
생각이 복잡할 때보다 단순해질 때 마음이 깊어지기 때문입니다.
나는 날마다 마음이 단순해지기 위한 기도를 할 것입니다.
나에게는 한 가지 소망이 있습니다.
나의 한 가지 소망은 나의 자랑 할 것을 찾기보다 나의 부끄러움을 찾는 것입니다.
나를 자랑 하기보다 부끄러워 할 때 내 삶이 아름다워지기 때문입니다.
나는 날마다 내 부끄러움을 찾기 위한 기도를 할 것입니다.
나에게는 한 가지 소망이 있습니다.
나의 한 가지 소망은 기쁨 보다 슬픔을 더 사랑 할 줄 아는 것입니다.
기쁨은 즐거움만 주지만 슬픔은 나를 성숙시키기 때문입니다.
나는 슬픔이 올 때 그것을 내 인생의 성숙의 기회가 되도록 기도를 할 것입니다.
나에게는 한 가지 소망이 있습니다.
나의 한 가지 소망은 나를 사랑하는 자보다 나를 미워하는 사람을 위해 기도하는 것입니다.
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사랑하는 것은 쉽지만
나는 미워하는 사람들을 사랑하는 것은 힘들기 때문입니다.
나는 사랑의 기도 보다 용서의 기도를 먼저 할 것입니다./자료ⓒ창골산 봉서방
"할 것입니다."의 10훈!
1. 좋은 사람을 만나고 싶으면 나부터! 먼저 좋은 사람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2. 적은 위기를 가져오고 성공을 방해함으로 적을 만들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3. 훌륭한 스승을 만나는 것은 인생에 있어 50% 이상을 성공한 것이나 다름없으니 좋은 멘토를 찾아야 (할 것)입니다.
4. 만나는 사람마다 귀한 생명의 은인처럼 대하여야 (할 것)입니다.
5. 첫 만남에서는 첫사랑보다 강렬한 인상과 이미지를 남겨야 (할 것)입니다.
6. 헤어질 때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이 되고, 함께 있으면 즐겁고 유익한 사람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7. 하루에 3번 참고, 3번 웃고, 3번 칭찬해야 (할 것)입니다.
8. 내 일 처럼 기뻐하고, 내 일 처럼 일처럼 슬퍼함으로 애경사가 생기면 진심으로 함께 기뻐하고 함께 슬퍼해야 (할 것)입니다.
9. 먼저 주고, 조건 없이 주고, 더 많이 주고 그리고 모두 잊어버려야 (할 것)입니다.
10. 한 번 인맥은 영원한 인맥으로 만나야 (할 것)입니다./자료ⓒ창골산 봉서방
숫자가 알려주는 삶의 지혜
1(일)만 하지 마세요~
- 때때로 자신의 인생을 즐길 줄도 알아야 합니다.
2(이)제껏 있었던 않좋았던 일들은 잊어 버리세요~
- 지나온 과거는 바꿀수 없지만, 미래는 얼마든 바꿀수 있습니다. 더좋은 미래를 위하여!
3(삼)삼오오 놀러 다니세요~
- 인생을 살다보면 외로울수 있으니, 자주 어울려 다니세요.
4(사)생결단하지 마세요~
- 사소한 일에 목숨걸지 말고, 넓은 마음으로 여유를 갖고 사세요.
5(오)케이를 많이 하세요~
- 되도록 입은 닫고, 마음문과 지갑은 여세요.
6(육)식을 되도록 줄이고 몸에 좋은 것만 드세요~
- 당연히 건강해서 힘이 나야 뭐든 할수 있는 것입니다.
7(칠)70%에 만족하세요~
- 올인하지 말고 항상 여유로움 속에 감사를 넘치게 하세요.
8(팔)팔하게 생동감있는 생활을 하세요~
- 인생은 짧으니 부지런히 틈틈히
운동하여 건강관리를 잘하세요. 체력이 곧 영력!
9(구)차한 변명을 삼가하세요~
- 변명하면 사람이 몹시 추해 보일수 있습니다. 쿨하게 시인하고 사과하는 것이 멋진 것입니다.
10(십)%는 하나님께~ 또 10%는 친구(동료)들을 위해서도 투자하세요~
- 소중한 벗이 많아야 나에게 있어 자산입니다
/출처ⓒ† : http://cafe.daum.net/cgsb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