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토익 800점대 -> 900점대로 나름 단기간에 올릴 때 도움이 되었던 독학 방법을 작성해보겠습니다.
LC는 단순히 영어 듣기 실력을 넘어서 **문제를 미리 읽어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팟1~4 문제 유형에 어느정도 익숙해지셨으면 개념서 보다는 모의고사(해*스 1000제 같은)를 1회분씩 **꼭 시간을 재고** 풀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간을 재고 풀면서 익숙해지셔야 하는 것은
1. 문제 음성이 나오기 전에 문제 미리 읽어두기(핵심 키워드에 가볍게 표시해두세요)
2. 못 들은 문제는 절대 밍기적대지말고 과감하게 패스하기
두 가지 입니다.
이 행동 영역에 익숙해지셔야만 시험장에서 보다 더 자신있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RC 같은 경우에도 파트별 문제 유형에 어느정도 익숙해지고 나서는 토익 단어장!!
저는 단어랑 문법 외우는 것을 정말 싫어하지만 토익에만 등장하는 어휘들에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단어장을 외워야만 했습니다.
900중반 이상 점수를 받으시려면 팟5(어휘+문법 문제)를 잡으셔야 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팟5가 가장 약했음)
1. 단어장을 매일 일정 분량 외우시면서 어휘 공부하시고
2. 토익 기본서에 나와있는 문법 파트 꼭 노트에 요약 정리하셔서 요약본 달달 외우시면 좋습니다.
(책에 나와있는 내용 형광펜 쳐서 넘기면서 외우는 것 보다 조금 귀찮더라도 노트 요약본이 훨씬 잘 외워지더라구요)
저는 토익에 시험 응시료와 1000제 구입 외에는 따로 비용을 들이지 않고 공부했는데
해*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무료 컨텐츠와 강사분들이 올려주시는 **예상 적중 토익** 시험지 및 해설 강의를 적절하게 활용하여 도움을 많이 받은 것 같습니다.
단기간에 900후반대 점수를 목표로 했기 때문에
총 공부 기간 중 초반 절반 정도는 위에 적어놓은 방식으로 LC, RC 파트 나누어 공부를 했구요.
그후로 남은 절반의 기간에는 하루는 LC+RC 1회분 시간 맞춰 풀기 / 하루는 전날 푼 것 중 틀린 문제들 오답 노트 정리
이렇게 이틀 단위를 시험 전 날까지 반복했습니다.
오답을 할 때는 정답의 근거를 찾을 뿐만 아니라 지문 안에서 모르는 단어나 숙어, 문법, 문장 구조까지 싹 다 정리해서
이 한 문제 한 문제를 씹어먹겠다는 생각으로 꼼꼼하게 노트 정리를 했습니다. 그리고 그 노트를 여러 번 반복해서 읽었습니다.
시험 당일 아침에도 이 노트를 들고 가서 봤구요.
소소한 내용이지만 글 읽으신 분들 모두 조금이나마 도움되셨으면 좋겠고, 토익 원하시는 점수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첫댓글 감사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8.19 23:13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완전 리스펙합니다. 이런 조언이야말로 가장 도움이 된다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9.08.21 01:13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대단하세요..
감사합니다 참고할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