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크로스오버] KP 크로스오버 404K UHD 40인치 를 생각해두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올해말 정도까지 돈을 모아 100후반으로 본체를 맞출까 했는데,
지금 한성노트북 x54. 보스몬스터 Lv.85를 쓰고있는데, 딱히 게임을 할때 사양 문제가 없어서, 괜히 본체를 사는것보단
몇년쨰인지 모를 20인치모니터를 바꾸는게 나을거 같아서 여러 모니터들을 둘러보고 있습니다.
보다보니 중소업체(?)인 크로스오버사 404K UHD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55만원이 저렴한건 아니지만 나름 쓸만해보이고
평들도 그렇게 나쁘진 않아 눈여겨 보고있습니다... 몇일후에 나오는 494K... 49인치 나오면 70만원대 특가로 나온다는데,
20인치 쓰는 저로써는 49인치라 상상이 안가는데 큰모니터에 대한 동경이 있어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이..이러면 가격대가 애매해 지는데... 그냥 40인치 이상 추천 받습니당..
아 그리고 노트북에 HDMI 단자라고만 써있는데 이게 1.4까지인지 2.0까지 지원하는지를 모르겠네요..
인터넷에 검색해봐도 HDMI지원이라고 써있긴한데, 수치가안써있어서 확인이 어렵네요... 상관이 없을려나요?
첫댓글 와사비망고도 있고 TIENA인가 하는 초저가 제품도 있습니다만, 기본적으로 그런 초대형 모니터들은 대기업의 TV용 패널 중 중하급을 가져다가 만든 거라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도 가격대가 워낙 좋아서 문제를 안고 쓰긴 합니다만 그럴거면 큰 인치가 좋을수도 있고 와사비망고 55인치는 3DTV패널이라 편광안경만 사면 3D도 된다더군요.
그런데 중소기업의 최대 문제는 언제 없어질지 모른다는 점, A/S가 안된다는 점이 크죠. 안그래도 문제가 많은 패널인데 실망하실수도 있습니다.
4:4:4가 되는 구형 대기업 UHD TV들이 더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으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예전 중소기업 제품 샀다가 개피봤어요. 회사가 없어져서 A/S 도 못 받구요.
고장나서 버려도 별다른 손해가 없는 저가의 보급형이 아닌, 고급제품은 중소기업걸 피하시기 바랍니다.
LG나 삼성 모니터 가격이 너무 후덜덜 해서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