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3년간 Q5 2.0TDI를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외관 색상은 흰색이며 내장은 검은색입니다.
제원은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확인 할수 있으므로 생략하고 실질적인 내용만 간략하게 기술하겠습니다.
-시내주행 50KM
-고속도로 주행 120KM를 주행했습니다.
1.외관
-미디어에서 너무 많은 자료가 있어 생략하겠습니다.
2.인테리어
-한마디오 전형적인 아우디의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3.시승기
시동을 걸자마자 가솔린차에서나 들을수있는 힘찬 배기음이 귓가를 때립니다.배기음또한 드라이빙모드에 상관없이 조절을 할수 있습니다.
-스타트
너무기대치가 컸던것인지 생각보다 응답속도가 예상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응답성은 100점 만점에 70점정도 입니다. 물론 가솔린처럼 미끄러지듯이 스타트를 바라는것은 아니였지만 쫌 버벅됨이 있습니다.
물론 2.0TDI와 체감적으로는 다르다는것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또한 스타트를 할려고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는순간 브레이크 캘리퍼의 소음이 있습니다.제차만 그런건지 잘모르겠지만요 ㅎㅎㅎ
매번 캘리퍼에서 같은 소음이 발생을 합니다.
또한 저단에서 고단으로 변속시 변속 충격이 몸으로 느낄만큼 있습니다 .
시내주행 저속에서는 그닥 만족할수 없는 주행감입니다.
2.0과 비교해서 전혀 차이가 없습니다.
변속충격과소음 브레이크 작동시 들리는 브레이크 캘리퍼 소음 개선이 필요할듯 싶습니다.
또한 약간의타이어와 노면의 소음이 있습니다.물론 시내도로 사정때문에 있을수 있습니다만 그점을 고려하더라도 소음이 조금은 심합니다.
코너링은 2.0과 비교할수 없을 만큼 안정적입니다.
이유야 여러가지 있을수있겠지만 차량의 가격과 아우디에서 S를 달아 주었을때는 시내주행도 조금은 고려를 해야 할듯 싶습니다.
하지만 고속도로에서는 전혀 다른 얼굴을 보여줍니다.
고속도로에 진입구간 인터체인지모양이 물음표를 그리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가속 이미 빠져나가는 순간 110KM를 넘어가고 있습니다.코너링시 차량이 밀린다든지 핸들조향시 조향감이 떨어진다든지 전혀 느끼지 못합니다. 그대로 내가 원하는 라인을따라 미동없이 빠져나갑니다.
악셀을 조금 힘주어 밟는순간 특유의 배기음과 목이 젖혀지도록 주저없이 차량이 튀어나갑니다. 탄성과 함께 계기판을 본순간 계기판의 바늘은 210KM 속도를 유지한채 차선변경 전혀 무리 없이 내가 원하는대로 차량이 움직여줍니다.
바늘은 240에 있는데도 여전히 이놈은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아는것처럼 저와 한몸이 되어 움직여 주고 있습니다.
시내저속운행시 엔진 소음때문에 괜히 질렀나 싶었는데 엔진소음 풍절음 느끼지 못했고 중후한 배기음만이 들려옵니다
240KM를 주행하는 순간에도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은 전혀 없습니다 음악또한 아주 편안하게 들을수있습니다. 옆에 탄 사람과도 조용한 어투로도 대화가 가능할정도입니다.
시내연비 퇴근시간이라 차가 밀려 그런지 8KM정도 나왔고
고속도로 연비는 속도 테스트구간(20KM)에서는 6KM 리셋후 정속주행시 15KM(20KM)정도였습니다.
SQ5의 달리기 성능은 스포츠카 성능못지 않습니다 역시 S를 달만하다고 느꼈지만
시내주행에서는 그닥 만족할만한 주행은 아니였습니다.
시내주행
여러가지를 복합하여 제 나름대로 평가한다면 100점 만점에 70점정도
고속도로주행
100점 만점에 100점입니다.
평점을 내보면 85점입니다.
전문가도 아니구 그냥 제가 느낀대로만 간략하게 써보았습니다.
글에 대한 평가는 내리지 말아주시구요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첫댓글 재밌게 잘 보았습니다~~~한번 타보고 싶네요....ㅋ
코너링에서 전혀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suv !! 흠..살순 없겠지만 시승은해보고싶네요;;;
기다리던 시승기 잘보았습니다.시내 주행에서는 그다지 만족을 못하시다니 궁금함에 저도 함 타보고 싶네요 ㅋㅋㅋ
오호~~~ 잘 읽었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이전의 차하고 고속주행에서 차이가 많이 나나 보군요....
고속에서는 확연하게 차이가 있습니다
저도 같은차 오너인데요...거창하게 시승기 같은걸 쓰지 못하는 장애?가 있어서
생략하지만 송추님 말씀처럼 시내주행은 역시 별다른 감흥을 못받았네요
초반 캘리퍼 소리도 비슷하고요...
고속에선 거침이 없습니다.
고속도록의 제왕이라고 해도 무방할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저의 시승느낌과 비슷합니다.현재 750KM 입니다.
시승기 잘읽고 갑니다
시내 주행시 다이나믹모드나 S모드로 했을때 차이 없던가요? AMG타다가 SQ5로 넘어 왔는데 SUV라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훌륭한 수준이라고 저는 생각했어요ㅋ 특히 디젤에서 배기음 만들기가 힘든데 8기통 사운드를 내는 배기음은 일품이더라구요~ 기대감이 낮아서 그런지 저는 괜찮다고 느꼈어요ㅋㅋ 브레이크 사운드는 똑같이 납니다. 아마 고성능 패드라서 그럴수도... 교환주기때 아케보노 패드로 바꿔볼까 해요~~^^
송추사시나봐요. 제가 송추초등학교 나왔는뎅ㅋㅋ
배기음 들어보구싶네요~~~^^
좋은 평 잘 보고 갑니다 ~ ^^
괜히 봤네...괜히봤어...오늘 q3 2.0 들고오면서 와~~와~~ 이러면서 왔는대....흑....물론 금액차가 있으니 당연한(?) 결과겟지만요....이거 타다가 다음에 RS Q3 나온다면 저도 함 고민할지도 모르겟네요...ㅎㅎㅎ 전 개인적으로 컴팩트한 느낌이 조아서요 ^^;; 근대....속도가 160만 넘어가도 어깨굳어지고 땀 삘삘흘리는 제 입장에서는 참 꿈의 속도입니다...210키로라니.....ㅎㄷㄷ
저도 얼마전 y50km 을.....ㅎ
저도 a7에서 이번에 sq5로 갈아탔습니다. 초반굼뜸은 튠페달로 해결했구요..전 아직 길들이기 하느라 130이상 못밟고 있는데 대단하십니다 ^^ 밟고 싶어 죽겠는데요~~a7 디젤에 비해 suv라서 그런지 진동은 좀 있구요 엔진소리는 진짜 너무 좋네요. 다이나믹 말고 일반오토 엔진소리도 정말 훌륭한겁니다..a7 3.0tdi 몰다가 와서 정확히 비교가 되네요..
어?튠페달은 어떤거죠??
저도좀 갈쳐주세요....^^
엔진 길들이기 그런거 s에선 뭐..그닥 안해도 된다길래 저도 가차없이
밟아버렸어요 ㅋ
Q5 3.0TDI와 비교해봐 주실 분은 없으신가요??? ^^
제 차가 그거라... 얼마나 다를지 조금씩 궁금해지네요~~
그냥... 큰 차이 없을거라며... 애써 무시하고는 있지만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