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자가 발전 휴대용 라디오 -재난 상황에는 빠른 정보 획득이 유리하다. 재난 상황에는 TV, 전화 등 많은 정보매체들이 영향을 받게된다. 비교적 송신이 간단한 라디오가 주를 이루게 된다. 하나 더, 모든 전자기기는 전기가 필요한 법이다. 하지만 재난상황에는 건전지를 구하기 쉽지 않다. 그러므로 자가발전이 가능한 제품을 쓰는 것이 좋다.
2.초코바, 연양갱, 통조림, 젤리류 -초코바, 연양갱 등은 양 대비 열량이 높아 적은 양으로도 많은 힘을 낼 수 있다. 별 다른 조리 팔요없이 껍질만 까면 바로 섭취가 가능하여 간편하다. 통조림은 조리가 필요없고 보존력이 강하다. 참치기름의 경우 연료로도 쓰이고 옥수수는 붕어의 미끼로도 쓰인다.다 먹은 후 남은 캔 또한 여러모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하지만 부피가 크므로 2개 정도만 휴대하도록 하자. 젤리류는 사탕, 초콜릿에 비해 잘 녹지 않으며, 당 섭취가 가능하다.
3.담요 -사람이 제일 비참해질때는 바로 춥고 배고플 때이다. 기온이 내려가는 밤에는 특히 그렇다. 그러므로 담요는 필수이다.
4.멀티툴or맥가이버칼 -생존도구 하면 딱 떠오르는 그것이다. 멀티툴은 롱노즈 뺀지가 있고 톱, 나이프, 드라이버, 병따개 등 여러 도구들이 하나로 합쳐진 형태이고, 맥가이버칼도 그렇다. 단 맥가이버칼엔 롱노즈 뺀지가 없는 경우가 많다. 이 공구들은 재난상황에서 요긴하게 쓰인다. 롱노즈는 손으로 잡기 힘든(불속에 있거나 작다던가 독이 있다던가)것들을 잡게 해주고, 드라이버는 각종 전자기기를 뜯어 정비할 수 있게 해준다. 톱은 나뭇가지들을 자르는데 사용되고, 나이프는 풀, 끈, 고기 등을 자르거나 손질하게 해준다.
5.구급상자 작은 크기의 구급키트에 소독약(포비돈, 과산화수소수 등), 연고, 반창고 등만 간단히 지니고 다니자.
6.낚시용품 -낚싯줄, 봉돌(무게추), 낚시바늘 만 가지고 다니자. 낚시대는 나뭇가지로, 미끼는 주변의 벌레로 쓰면된다. 물론 이 조합으로 고기를 잡기는 힘들 것이다. 하지만 잡히기만 한다면 손해보다 득이 많으므로 챙기도록 하자.
7.새총 고무줄 -야생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동물은 바로 조류이다. 하지만 대체로 이들은 재빠르기에 멀리서 사냥할 수 있는 원거리 무기가 필요하다. 인간이 만들 수 있는 가장 쉬운 원거리 무기 중 하나가 새총이다. 단단한 Y자의 물체에 고무줄만 걸면 끝이기 때문이다. 또한 탄환도 주로 돌멩이를 사용하므로 탄환 수급도 쉽다. 그리고 강도로부터의 도주에도 사용된다. 새총은 소형 동물뿐만 아니라 인간에게도 치명적이기 때문이다. 재난시에 새총용 고무줄을 구하긴 쉽지 않기때문에 미리 준비하자. 아무렇게나 구기거나 허리춤에 묶어도 되므로 휴대하기도 쉽다.
8.라이터or파이어 스타터 -불을 피우는 도구이다. 라이터가 있다면 아주 좋지만 라이터는 연료가 떨어지면 쓸 수 없다. 파이어 스타터는 마찰을 일으키면 불씨를 내는 막대기이다. 이는 닳아 없어질 때까지 쓸 수 있다.
9.군용검or레저나이프 -내구도가 비교적 약한 멀티툴의 나이프는 고기손질등에 쓰고 군용검 or 레저나이프는 무기로써 사용하도록 하자. 동물을 사냥하거나 강도로부터 몸을 지킬 때, 도구를 제작할 때 등 잡다한 곳에 쓰이는 나이프로 조리까지 한다면 위생 상 좋지 않을 것이므로 조리용과 잡일용으로 구분하여 사용하자.
10.생수 -생수는 많이 있을수록 좋지만 무겁고 부피가 크다. 찌그러트리기 쉬운 페트병에 담긴 500mL 생수를 세 병만 준비하자. 페트병 또한 여러모로 유용하게 쓰인다.
11.지퍼백 -지퍼백엔 방수기능이 있고 여러 음식, 물건들을 위생적으로 보관 할 수 있게 해준다. 심지어 물도 담을 수 있다. 부피도 크지 않으므로 박스는 버리고 휴대하자.
12.면 티, 팬티, 양말 면 티 세장, 팬티 두 장, 양말 세켤레 정도 챙기자. 면티를 세로로 세번 접고 팬티를 올린 후 함께 말아서 접고, 양말 또한 만 후 지퍼백에 넣고 공기를 쫙 빼고 보관하자. 양말은 발목 아래까지 오는 것보다는 발목까지 덮는 등산용 양말이 좋다.
13.우비 -재난 시 위험한 것 중 하나가 체온 저하이다. 비에 젖은 경우 체온은 평소보다 더 급격히 떨어지기 시작한다. 그러므로 비가 내릴 때 대신 젖어줄 수 있는 우비가 필요하다.
14.카라비너 -고리나 걸 수 있는 부분이 있는 도구들을 백팩이나 벨트 등에 걸 수 있게 해준다.
15.나침반 -방위를 알 수 있게 해준다. 맥가이버칼이나 라디오 등 재난물품에 함께 달려 나오는것도 좋다.
16.비누, 샴푸 킷 -재난 시에도 몸을 청결하게 해주고 옷도 빨 수 있다. 배낭의 간소화를 중시하는 사람이라면 샴푸를 빼고 비누로 머리를 감아도 좋다. 단, 비누는 스틱 비누를 사용하자.
첫댓글 저런 용품 평생 안쓰고 싶다 ㅠㅠㅠㅠㅠ 안전한 삶만 살고파
삭제된 댓글 입니다.
왜?! 지나가다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얘기해주실수있는지,,.!
@노을에 지는 장미 오오 그렇구나...!!! 알려줘서 고마웡!!! 재난나면 신분증먼저 챙겨야겟네,,,
오.. 낚시.. 바늘이랑 낚싯줄 있으면 나중에 바느질이 필요할때도 쓸수있겠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쫌끄지라 헐 과학적으로?
근데 난 군인여신데 훈련단 들어가니까 여자애들 아~~ 무도 생리 안하더라 ㅋㅋ 훈련 끝나고도 한 3-6개월정도는 생리 안했어 몸이 극한치로 가면 안하나봐
@다이어트는 스윙스나 하는것 헐 진짜 대박 몰랐어....와....새로운 사실 알아갑니다..
그리고 재난 가방있다고 알리지 않기..
개 사료에 대한 설명이 없는데요... 우리 댕댕이 먹일 용도가 아니라 유사시엔 저거라도 먹어야 해서겠지...?
삭제된 댓글 입니다.
여시댓글 너무 소름돋아ㄷㄷ..닉값 제대로네
@허니라떼 ㅋㅋㅋㅋㅋㅋ사진이랑 대댓이랑 같이 보니까 왠지 웃김ㅋㅋㅋㅋㅋㅋㅋ
아 시발 닉값한댘ㅋㅋㅋㅋㅋㅋㅋㅋㅋ
꿀팁이네요 ㅎㅋㅋㅋㅋㅋㅋㅋ
강아지 사료도 있네ㅋㅋㅋㅋ
강아지 사료 진짜 전쟁비상식량으로 좋아...
일단 건조된 상태라 보관기간이 길고 영양분도 골고루 섭취가능함
그리고 열량도 높고....
여자는 칼부터 챙겨야 할듯
나 고딩때 전쟁 생존 교육인가 받았는데 칼 제일먼저 챙기랬어 최악에 순간엔 자살이 나을 수 있다고 듣고 띠용 했다
끈같은것도 꼭 필요할듯 로프같은거나 노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