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본 메세지] ---------------------
<격투 대전 게임; 성계의 카페>
*배경 스토리
서기 2020년, 지구에 '라피르' 라고 하는 괴존재가 출현, 인류의 3/5를 재기불능에 빠지게 만듬. 3월 14일 20:20~22:22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에 일어난 이 전무후무한 사건은, 이후 '비극의 날'이라는 이름으로 불려지게 된다. 정체불명의 막강한 그녀 앞에 무력하기만 했던 인류는 성계 카페라는 실낱같은 희망을 발견, 지구의 생사를 건 대반격을 시도한다.
비록 대 라피르 병기로서의 유일한 가능성을 가진 성계 카페였으나 외견은 어중이떠중이의 모임. 과연 인류는 이 절망적인 싸움에서 승리할 수 있을 것인가.
*플레이 캐릭터
크로와르; 어린 나이이나 작위를 가진 귀족으로, 순진한 미소가 특징인 사랑스런 미소년. 귀여운 외모와 언행으로 인해 사교계에서 큰 인기를 얻었으나, 갑작스레 페네쥬에게 반기를 들면서 그의 인생은 가시밭길로 접어든다. 비극의 날 이후, 그의 잠재적 능력을 필요로 하는 집단들에 의해 타겟이 되고 있음. 그가 페네쥬의 시동직을 뿌리치고 반란을 일으켜, 음유시인의 길로 접어든 이유에 대해서는 불명.
공격수단; 콜록콜록/내 꿈꿔 멘탈 어택.
필살기 대사; '제가 꽃밭에서 노니는 꿈을 꾸세요~!' (↔↑↓↖↘ + X Z C)
레케프; 조용한 성격의 말없는 보급함대 사령관. 페네쥬에 대해서 충성을 맹세하고, 착실한 임무 완수로 그녀의 신뢰를 얻고 있다. 페네쥬의 명령으로, 반란 실패 후 도주 중인 크로와르 남작을 쫓는다. 그 와중에 크로와르에 대해 싹튼 친밀한 감정과, 친애하는 주군의 명령과의 사이에서 갈등. 공방이 균형 잡힌 좋은 캐릭터이나, 스피드는 미지수.
공격수단; 카드(성계 트레이딩 카드, 철가면/셰라 카드) 던지기 어택
필살기 대사; '모든 것은... 페네쥬 님을 위해서.' (↖↘↔ ↑↓ + ZX)
베이칼; 그는 라피르에 의해, 사랑하던 아토스류아를 잃었다. 세상이나 인간에 대한 무관심에도 불구하고, 그는 오직 복수를 위해 카페에 협력할 것을 결심한다. 마음에 들지 않는 녀석에게 보이는 폭발적인 적대감은, 전함 세그노의 사고결정에 의해 라피르의 파괴력에도 단신으로 대항할 수 있다고 추측되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지나칠 정도로 무능력. 페네쥬에게 대들고도 멀쩡할 정도로, 방어력도 상당히 좋은 캐릭터. 다만 공격력의 기복이 매우 심하여 초심자에게는 어려울 고급 유저용 캐릭터.
공격수단; 독설
필살기 대사; '쓰레기 같은 소리.'(↔↕↖↘ + ZXC)
크파디스; 일견 무던한 인생을 거쳐, 안정된 삶을 꾸려나가는 듯 보였으나 페네쥬를 만난 후 그의 일생은 혼란으로 점철된다. 냉소적이기가 베이칼 못지 않은 고급 장교. 그 미모에 의해 페네쥬에게 픽업되어 그녀의 참모장이 되었다. 대소사를 훌륭하게 처리하면서 능력을 인정받아 고속출세, 드디어 그녀의 곁을 떠나 아브리얼의 지위에 올랐으나, 내심 과거에 페네쥬에게 당한 것을 갚지 못해 노심초사의 상태. 동생에게 약하다는 비밀을 가지고 있다.
공격수단; 강제 탈퇴, 접근 금지 협박.
필살기 대사; '나는 상냥한 사람이 아닙니다.'(↔↑↓↖↘ + CXZ)
미스트; 안개에서 태어나 영혼을 갖게 된, 자연을 사랑하는 소년. 스모그의 정화를 업으로 생각하고 있다. 태생이 그러하나 분명한 인간이기에, 인간이자 학생으로서의 본분을 잊지 않아 손에선 책이 떠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무뚝뚝하고 냉정하지만, 어쨌든 미소년임에 분명하다. 페네쥬를 좋은 누님이라고 생각하며 따르고 있으며, 그녀에게서 유린을 배워 강한 공격을 구사한다. 스피드도 엄청나지만, 미소년이기에, 방어력은 형편없다.
공격수단; 안개
필살기 대사; '나를 그냥 내버려둬!'(↖↘↔ ↑↓ + ZXC)
알렉토르; 꿈꾸는 문학 청년. 페네쥬의 식객으로 있으면서 집사 일도 서비스한다. 맛있는 차를 끓여 주위를 행복하게 하며, 글쓰는 일에 몰두하고 있다. 비극의 날 이후, 사고결정 세그노에 의해 내재된 호전성이 눈을 떠 막강한 공격력을 얻게 되지만, 스스로는 그 파괴력을 전혀 기쁘게 여기지 않는다. 이와 같은 이성과 감정의 크나큰 괴리로 인해 괴로움을 품게 되었다.
공격수단; 펜
필살기 대사; '이런 힘... 필요 없어!' (↑↓↖↘ ↔ ZCZ)
Lynn; 라피르 침공의 열쇠를 쥐고 있으며, 정체불명의 라피르와 대화를 나눠 본 유일한 인물. 그녀의 일차적 목적이 되고 있다. 비극의 날 이후 Lynn은 지구 궤멸의 위기가 자신 때문이라고 자책하며, 평소의 방관자적인 성격을 접어두고 적극적으로 대 라피르 전선의 선봉에 선다. 전직 아브리얼로서 크파디스 못잖은 위력적인 공격력을 가지고 있지만, 라피르의 러브 어택에 형.편.없.이. 약하다는 치명적 단점을 가지고 있다.
공격수단; 디아호
필살기 대사; '린 백작이라고 불러주십시오!' (난무하는 채찍)(←↙↓↘→↑↓↔ + CX)
전함 세그노; 페네쥬의 마음에 꼭 든, 귀여운 전용함. 지구가 멸망하는 것은 원하지 않는 페네쥬에 의해, 성계 카페의 대 라피르 진영에 '대여'된다. 사고결정은 평상시에 미청년의 형상으로 함내를 배회하며, 본래엔 페네쥬의 체중, 기분, 스케쥴 등을 일일이 체크하여 그녀의 컨디션을 최고로 유지하는 것을 업으로 삼고 있다. 라피르 타도를 위해 페네쥬가 크파디스에게 빌려주었지만, 이번 전투에 관해서는 그다지 흥미가 없다.
공격수단; 소금
필살기 대사; '저리 가, 훠이~!' (↔ ←↙↓↘→ + ZXC)
네에, 실은 그렇습니다; 요새 모 격투게임에 흥미를 가지다 보니. 이런 데까지 상상이 미친 거죠.
이런 설정도, 시간을 들이면 더 재밌게 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FAQ(;;)
왜 하필 2020년이냐? 2020 원더키디의 팬이냐? - 에에, 그냥, 숫자가 재밌잖아요.
페네쥬는 어디 갔나? - 올 클리어에 100판 승리해야 등장하는 비밀 캐릭터입니다;(금색 날개 페네쥬+_+)
레케프 원수의 필살기 대사가 어디서 본 것 같다! - ^^; 실은 말이죠. 네. 사** 포스 2의 누구 대사죠... 그러고 보니 베이칼 군의 쓰레기 운운도... 세*나와 비슷한가;
미소년 뿐인가? 미소녀는 없는가!? - 그, 그거야 뭐. 카페에 미소녀로 보이는 사람이 없잖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