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풀이 문제에서 6을 곱해준건 3상 3선식 2회선 이기 때문이죠?
2. 배전전공이나 보통인부 풀이에서 (1+0.2)가 대체 뭔가요? 표의 [해설]을 기준으로
120%는 3, 4, 12번이 있는데.. 4, 12번은 아닐것 같고, 3번이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해
보는데, 만약에 그렇다면... ACSR은 피복선이 아니고, ACSR-OC는 피복선인가요?
조낸 허접한 질문이죠? 제가 기사때도 그렇고 필기때도 그렇고 이쪽 파트를 거의
껑충 뛰어 넘어서리.. 전선 관력 문제는 뭔 소린지 잘 모르겠어요. 고수님들 답변 부탁
드립니다.
참참, 그리고 '기설 선로 상부 가설'이 뭐입니까? 대충 이미 설치된 선로의 상부에 가설한다는
뜻 같은데.. 이미 설치된 상부 선로를 새걸로 교체한다는 뜻입니까?
첫댓글 ACSR-OC는 피복선이라던데요...
그럼 ACSR은 not 피복선이예요?
그렇답니다..~~
전에 리플중에 그렇던데요~~ACSR-OC만 피복선이라고...
OTL.. 난 왜 아는게 없냥... 답변 감사합니당.. (__)
1. ACSR(강심알루미늄전선), 2.ACSR-OC(강심알루미늄 절연전선) 둘의 차이는 피복의 차이인것 같구요, 피복선은 120% 할증을 주기 때문에 1 0.2 입니다. 예를들어서 할증이 120%, 150% 가 겹치는 경우에는 (1 0.2 0.5)로 할증의 중복가산되어집니다.
감사합니다 모두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