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만나(20250215)
성경 : 잠언17:22
"마음의 즐거움은 양약이라도 심령의 근심은 뼈로 마르게 하느니라."
♧. 근심하지 말고 즐겁게 살아갑시다.
건강의 비결은 특별한 것이 아닙니다. 아침 저녁으로 운동하고 영양제 챙겨먹고 시시때때로 보양식을 먹는다고 건강해지는 것이 아닙니다. 건강의 특효약은 마음의 즐거움이고, 근심 걱정은 뼤를 마르게 하고, 분노와 스트레스는 암을 유발합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화나는 일도 많고 걱정거리도 많지만 내가 살기 위해서 마음을 다스리고 억지로라도 기뻐해야 합니다. "무릇 지킬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라고 말씀하셨는데 감정을 억제하고 의지적으로 마음을 다스려야 합니다.
"어떻게 이런 상황 가운데서 기뻐하고 즐거워할 수 있겠느냐?" 라며 반문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내가 풀려고 해도 풀리지 않을 것 같으면 하나님 아버지께 맡기는 것이 지혜이고 믿음입니다. "너희 모든 염려를 주께 맡겨라. 주께서 권고하시느니라." 하나님께 맡기면 하나님께서 책임지시고 돌보아 주시고 해결해주십니다. 기도하고 하나님께 맡기고도 염려 걱정하며 자신이 할려고 하는 어리석은 자들이 있습니다. 맡기려면 온전히 맡겨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일을 근시안적인 사고를 가지고 바라보아서는 안 됩니다. 당장에 이해할 수 없고 받아들이기 힘들지만 하나님께서 행하시는 일에는 실수가 없습니다. 화가 복이 되고 우리가 염려 걱정하는 것들이 기쁨의 찬송으로 변하고 승리의 간증이 될 것입니다. 기도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선한 뜻을 깨달을 수가 없습니다. 성령의 충만함을 입어야 하나님의 마음을 이해할 수가 있고, 환난 가운데서도 기뻐할 수가 있습니다.
모든 염려는 주님께 다 맡기고 주안에서 기쁨을 누리며 강건한 삶을 살아가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