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은 17일 원유, 천연가스 등 에너지 관련 실물부터 금, 알루미늄과 같은 금속 및 밀, 옥수수, 면화 등과 같은 농산물에 이르기까지 총 36개의 실물상품의 지수 선물에 투자 하는 '미래에셋맵스 로저스 Commodity 인덱스 파생상품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36개의 실물상품을 기초로 하는 ‘로저스 인터내셔널 코모디티 인덱스(Rogers International Commodity Index)지수’를 벤치마크로 하는 인덱스펀드로, 조지소로스와 함께 퀀텀펀드를 창업해 전설적인 수익률을 기록한 세계적인 투자전문가 짐 로저스가 개발한 상품지수인 RICI지수를 복제 운용 한다.
RICI지수는 실물상품의 국제적인 수출입 동향 및 주요 상품소비국가의 내수환경 등에 관한 지표를 기초로 국제무역 및 상거래상 기여도가 큰 종목 중 국제적으로 투자가 가능한 종목을 기초로 구성되며, 1998년 7월 지수개발 이후 2006년 7월 현재까지 약 268%의 누적수익률을 기록해 상품지수 중에서 가장 탁월하고 안정적인 수익률을 시현해 왔다.
이번에 출시된 것과 같은 실물상품은 전통적인 투자수단인 주식 및 채권과 매우 낮은 음(-)의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주식형펀드 및 채권형펀드와 함께 실물상품을 포함하는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경우, 투자종류별 변동성을 상쇄시킴으로써 포트폴리오 전체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장점 이 있다. 특히, 실물상품지수에 투자함으로써 종목 및 섹터별로 잘 분산된 다양한 상품에 한번에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송영빈 미래에셋맵스자산운용 마케팅본부 이사는 "세계경제의 견고한 성장과 중국 및 미국을 중심으로 한 실물상품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 증가 및 공급증가율의 둔화 등을 감안할 때 실물상품지수는 매우 유망한 투자상품이다"며 "주식 및 채권펀드와 더불어 실물상품펀드 투자를 통한 합리적인 투자 포트폴리오 구성의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장기 투자가 선행돼야 한다"고 밝혔다.
로저스 Commodity 펀드는 멀티 클래스 펀드로 A-Class의 보수는 연간 총 1.85%이며 90일 미만 환매시 이익금의 70%를 환매수수료로 징구한다. B-Class의 보수는 선취보수 0.8%를 포함해 연간 총 1.35%로 환매수수료는 없다.
미래에셋맵스자산운용이 운용하며,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생명, 교보증권 전국 영업점을 통해 판매된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 짐로저스의 상품시장에 투자하라 책 나온지가 언제인데
이제서야
저런 느린 기동성으로 뭘 할려고.....
상품시장에 투자하라 다시 읽어봐야 겟네요..
연 18%에 가까운 수익률은 놀랍고 매력적이긴 하지만
근데 지금은 늦은데다 이미 많이 오른 시점이라
하이리스크 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