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 요 - 행사명 : 2007 한국을 빛내는 해외 무용 스타 초청공연 - 월드 발레리나 강수진과 친구들 일 시 : 2007년 7월 25일(수) - 7월 30일(월) 장 소 : LG아트센터, 노원문화예술회관, 김해문화의전당 주 최 : 국제공연예술프로젝트(IPAP) 주 관 : 2007 한국을 빛내는 해외무용스타 초청공연 사무국 후 원 : 문화관광부, 한국국제교류재단 입장료: VIP석 15만원, R석 10만원, S석 7만원, A석 5만원, B석 3만원 (20명 이상 단체 10%할인)
[예매 및 문의] 사 무 국 (02) 3674-2210/3310 www.ipap.co.kr LG아트센터 (02) 2005-0114 www.lgart.com
그들이 온다!
외국의 메이저 발레단과 현대무용단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국 출신의 스타급 무용수들과 동반 외국무용수 등 40여명의 댄서들이 펼치는 특급 공연!!
네 번째 맞이하는 해외무용스타들의 화려한 춤 잔치
해외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국의 간판급 무용수들을 엄선해 펼치는 <한국을 빛내는 해외무용스타 초청공연>은 동양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발레리나 강수진(독일 슈투트가르트발레단)을 비롯하여 클래식과 컨템포러리 발레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김세연(스위스 취리히발레단), 얼마 전 주역무용수로 당당히 승급한 김지영(네덜란드 국립발레단), 전통적인 명문 발레단의 유일한 동양인 단원인 유지연(러시아 키로프발레단), 독일의 주목받는 신예 장유진(독일 에센 발레단), 빼어난 기량을 갖춘 특별한 현대무용가 차진엽(네덜란드 갈릴리무용단) 등 5명의 주역급 무용가들이 동반 외국무용수들과 함께 고국무대를 찾아옵니다.
강수진이 직접 선정한 국내외의 간판스타들
이번 <한국을 빛내는 해외무용스타 초청공연>은 “월드 발레리나 강수진과 친구들”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습니다. 강수진은 같은 무대에서 함께 춤추고 싶은 국내 무용수로 김주원과 김현웅(이상 국립발레단), 황혜민과 엄재용(이상 유니버설발레단), 그리고 이정윤(국립무용단)을 뽑았습니다. 이들 역시 한국의 무용계를 대표하고 있는 스타들입니다.
클래식과 컨템포러리를 오가는 특별한 작품들
초청무용수들은 이번 공연작품으로 <로미오와 줄리엣>, <오네긴>, <백조의 호수>, <마농> 등의 클래식 발레 뿐만 아니라 컨템포러리 계열의 작품들도 선정하였습니다. 외국의 최신 춤 동향을 알 수 있도록 웨인 이글링, 우베 숄츠 등 유명 안무가들의 작품들이 포함되었고, 유럽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새로운 얼굴의 안무가들의 작품도 다수 소개될 예정입니다. 또한 국내 안무가들의 새로운 작품과 해외 무용수들이 직접 안무한 초연 작품도 공연될 것입니다.
국내 초청단체 및 젊은 유망주들이 함께 하는 축제
해외 무대에서 한국의 문화 이미지를 높이고 있는 자랑스런 한국인 무용수들의 활약을 격려하는 의미에서 국립발레단과 현대무용단 LDP가 특별 초청단체로 참여합니다. 국립발레단은 마츠 에크 안무의 <카르멘>을, LDP는 남성무용수들의 넘치는 에너지와 역동적인 움직임이 돋보이는 작품 <No Comment>(신창호 안무)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향후 세계무대 진출이 유력시되는 젊은 유망주 4명의 순서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영스타로 선정된 김채리, 박세은, 이은원, 채지영은 지난해 내한했던 강수진이 발레 영재 마스터클래스에서 지도했던 친구들입니다.
다양한 부대행사
이밖에 미래의 스타 무용수를 꿈꾸는 젊은 유망주들을 위해 이들 해외 스타들이 직접 지도하는 <초청 스타와 .함께 하는 발레 클래스>를 비롯하여, 지난 3월 Kammertanzerin(궁정무용수)으로 선정된 <강수진 발레 화보집 출판 기념회>, 초청 무용수들의 공연 실황을 담은 <초청 스타와 함께 하는 공연실황 영상감상회 및 대화모임>, <해외 무용수들을 통한 국제교류 방안 간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함께 마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