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1 11(월)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 ] 따갈록 한마디 : Ilang bagyo ang dumadaan sa Pilipinas sa isang taon. 일랑 바교 앙 두마다안 사 필리피나스 사 잇상 따온 ( 필리핀은 일년에 여러개의 태풍이 지나갑니다)
■ 태풍 Nika에 의해 일부 지역에 시그널 3이 일요일 저녁 발령되었습니다. Isabela 남동부지역, Aurora 북부지역 등입니다. 태풍은 상륙이후 급격히 세력이 약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월요일 저녁 서필리핀해로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부 일부 지역 2500여개 바랑가이에서는 학교 휴교령과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 태풍 Nika의 영향으로 11일 월요일 컬러코딩을 해제한다고 MMDA가 밝혔습니다. 메트로마닐라는 일요일저녁 시그널 1이 내려졌습니다.
■ 민다나오 동북쪽에 있는 저기압은 24시간 이내에 열대성저기압으로 발달하면서 필리핀 영해로 진입할 것으로 보인다고 기상청 PAGASA이 발표했습니다. 화요일 이른 아침 필리핀으로 진입이 예상됩니다. 이후 까가얀 밸리쪽으로 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경로나 세력은 아직 유동적입니다.
■ 기상청은 이번주에 2개의 태풍이 더 필리핀 영해로 진입할 수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현재 영향을 주고 있는 태풍 Nika 이외에 2개입니다. 다가오는 태풍들은 “Ofel”과 “Pepito”로 이름이 예정되었습니다. Ofel은 11월 14-15일 경에 Pepito는 16-17일경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필리핀을 이미 빠져나간 태풍 Marce(국제명 Yinxing)에 의한 사망자는 1명으로 나타났다고 국가재난위기관리위원회 NDRRMC가 밝혔습니다. 사망자는 Ilocos Region에서 발생했습니다. 태풍으로 26,803명이 대피했었고 P25,398,600페소어치의 인프라 손실이 까가얀밸리에서 발생했습니다. 892채의 가옥이 완파되고 20,038채가 부분 파손되었습니다. 이번 태풍으로 인한 재난사태가 선포된 도시는 없습니다.
■ 필리피노들의 최고 관심사는 인플레이션과 건강문제라는 OCTA Research 조사결과입니다. 응답자의 66%가 인플레이션을 가장 시급한 문제로 지적했습니다. 식량 구입을 위한 노동자들의 적절한 임금 39%, 일자리 창출 33%, 빈곤퇴치 25%, 공정한 무상교육 19%, 정부기관에서의 부패와의 싸움 17% 등을 나타냈습니다.
■ 38세의 Jayson Castro가 Governors' Cup에서 PBA(필리핀 프로농구) MVP가 되었습니다. TNT 팀은 Barangay Ginebra 팀을 꺽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그는 파이널 6경기에서 평균 10.3득점 3 리바운드 5.1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PBA 최고령 MVP에 올랐습니다. 기존 최고령 기록은 LA Tenorio의 36세였습니다. 그는 이번이 3번째 MVP 등극입니다.
■ Kanlaon 화산은 토요일 검은 연기를 1,000미터 상공까지 뿜어냈습니다. 11회의 화산지진도 기록되었습니다. 지난 10월 19일부터 가스 분출이 시작되면서 정상 분화구에서는 화산재가 종종 날리고 있습니다. 일요일에도 화산재와 검은 연기 분출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 ]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시편 107:1)
●기사편집및제공:
장재중(J.J. JANG, 한인회총연합회고문, 유니그룹회장)
●기사출처:
ABS CBN, INQUIERY, GMA, MANILA, BULLETIN, 주비한국대사관 카카오서비스 등
●송출:
하나님-사람-세상을 연결하는
GMAN Philippines.-CONNECTING TOGETHER
(공동대표: 김영권.이상민선교사)
☆다음카페
https://cafe.daum.net/mustard0691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connectingtogether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30uVVE8qOvN_Cx54i94GeQ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lsmyas365
☆한인선교사 선교정보네트워크 그룹방
https://open.kakao.com/o/gqhSonk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