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환전 사기 당했습니다. 입금후 잠적했네요.한순간 방심에 큰 돈을 잃었습니다.
한국돈을 캔불로 바꾸고자 여기 사고팔고에 글을 올렸더니 카톡으로 여행사라고 하며 접근을 해왔습니다.
여권과 마니토바 신분증을 보여주면서 한국내 휴대폰 번호와 여행사 이름까지,,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대표자 이름과 여권의 이름이 모두 일치하여 믿어버린 게 실수 였네요. 나중에서야 보게 되었지만 해당 여행사 홈피에 가보니 자사 여행사 사칭하여 환전사기나 여행사기 치는 일이 있으니 주의하라는 세부 글이 있더군요. 그걸 먼저만 봤었어도..
여행사 사칭 이름은 어썸플래닛 여행사 입니다.
http://awesome.tour09.co.kr/index.php?sp=main&keyword=%23%C7%D8%BF%DC%BF%A9%C7%E0
한국내 계좌이체 해주면 캐불로 티디뱅크에 넣어 준다는 식입니다. 개인이 그렇게 말했다면 당연히 거절햇겠지만 여행사 대표 이름과 알려준 통장 계좌상의 이름도 일치하여 한순간 의심을 버린 게 실수입니다.
여러분들은 절대 당하지 마십시요.저는 피같은 엄청 큰 돈을 잃었습니다.
누구든 반드시 직거래를 하시고 사람을 실제로 보고 거래하십시요. 안심시키려고 먼저 신분증을 보여주는 것은 100프로 사기임을 나중에서야 알았습니다.
카톡에 등록된 핸펀 번호는 010-3084-7245 이고, 사기에 이용된 계좌번호는, 우리은행 1005-203-759899 예금주: 김클린
특징이 통장에 찍히는 이름을 세금문제라며 김규형 으로 해달라는 요구를 합니다.(여기서 제가 의심을 했엇어야 했는데..ㅠ)
더우기 환정하겠는 건 입금을 한차례 성공하면 한번 더 재촉해서 추가 입금을 요구했던 겁니다.
저 처럼 한순간 멍청하게 당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가능한한 많은 게시물에 올리셔서 제 2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부탁드립니다.
ㅤㅤ
ㅤㅤ
ㅤㅤ
ㅤㅤ
ㅤㅤ
ㅤㅤ
ㅤㅤ
ㅤㅤ
첫댓글 저 한달전쯤에 이분하고 카톡햇는데....확실히.저분이.맞고...거래는.안햇는데..사기꾼엿나...헐
신분증에 있는 분과 연락이 닿았습니다. 이분도 피해자입니다. 서로 신분증을 교환했었는데, 사기 당하고 이제는 신분증 도용까지 당하고 있다네요. 입금인명을 김규형 으로 요구한 건 같습니다.
위의 신분증으로 여러건의 사기건이 이미 보고되었습니다. 신분증 당사자분도 지금 미칠 지경이라 하네요.
저도 이분이랑 한달전에 카톡하고 통화도 했었는데........헐..
입금자명 김규형 이름으로 입금하고 사기 당하신 분들은 문자주십시요. 단톡방이라도 만들어 피해사례를 모아 필요한 조치를 최대한 하려 합니다. 돈은 잃었어도 더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정보를 공유하고 힘을 모아보심이 어떨런지요? 604-724-9440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