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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안가본 놈이 서울을 더잘안다는 말이 있습니다. 주위에서 불하차 하면 돈이 차값만큼 들어간다,사는순간 고생시작이다등등 여러말이 많습니다. 저또한 불하차를 구입하기까지 그런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저는 10년동안 알차,네이키드,아메리칸의 1000씨씨이상의 수입바이크를 타오면서 느낀점은 불하차에 대한 기존 편견들은 정말 잘못된 억지라 생각합니다. 내구성좋은 혼다바이크 한번 고장나면 걷잡을수 없습니다.모터엔진으로 시작한 야마하 바이크도 디자인은 인정받았으나,내구성은 인정받지 못했지요.가와사키바이크는 아직도 많은 라이더 사이에 골치아픈 바이크로 기억되고 있답니다. 모두 검증되지않은 오명입니다. 우리의 일렉트라 폴리스버젼 또한 그런 오명을 받고 있지요. 어느 바이크든지,라이더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돌보지 않으면 1년도 안된 신차라 할지라도,몇년씩 굴린 중고바이크보다 못하답니다. 실제로 사이카 근무하시는 경찰분들중 자신이 몰던 사이카를 그대로 불하받아 애정을 쏟으시는 분들도 있답니다. 모든 바이크,자동차는 다 마찬가지입니다.오너의 애정과 관심이 있을때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는거지요.하물며 부부간에도 남편이 관심과 애정을 쏟지 않으면 아내가 일탈을하게 되는걸 많이 보셨을겁니다. 우리의 바이크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불하차라고 해서 겁부터내고,소유해보지않은 빈수레의 말을 듣는다면 절대 일렉트라 폴리스버젼을 소유하지못합니다. 돈깨먹는다에 대해 한마디 하자면, 신차에도 옵션을 몇백만원씩 쏟아붓는데, 10년이상씩 뛴 우리 일렉트라 폴리스버젼에 그정도 쓰는건 애마를 위해서 자신을 위해서 당연한건데도 불구하고,무조건 안된다,돈 깨먹는다등 유언비어에 귀 기울일필요가 없습니다. 신차에 그만큼 쏟는것보다 10년이상뛴 우리 불하차에 정비,커스텀 비용으로 비용을 투자하는게 더 당연히 해야할일 아니겠습니까? 불하차에 대한 모든것은 일렉트라클럽의 카페지기님과 여러 선배님들,그리고 미약하지만 저도 잘알고 있으니 항상 문의해주십시요. 민수용 일렉트라보다 더욱 뛰어나고 훌륭한 바이크가 우리의 폴리스버젼입니다. 군용,관용등의 기관에서 사용하는 장비.차량은 민수용보다 더 까다로운 절차로 채택됩니다. 불하차는 민수용보다 더욱더 내구성,성능등에서 뛰어난 바이크임을 기억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여름철 건강하십시요. 간혹 카페에 올라오는 글중에 몇년안된 신차가 오일세고 하자생겼다는 글을 종종 봤습니다. 과연 뭐가 옳은건지 다시한번 되새겨 보십시요, |
첫댓글 사람심리가 살때 싸게 사서 나중에 관리유지비에 돈을 많이 들여도 그걸 정성이라 생각하지요. 에보1340카브 기종 불하가 더이상 없고, 앞으로 TC88 인젝션엔진으로 불하가 된다면 그때도 불하차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94~99년식의 에보 카브를 구할수있는 많지 않은 방법이 불하차이고, 이런 가치를 아는 사람만이 돈을 투자하는 것이죠. 오리지날 너클이나 팬헤드가 있다면 불하차가 아니라 불난차도 재생시켜서 탈겁니다.
흑곰님. 야간열차님.두분 말씀,,,,,,,,션합니다.......불하차에 대한인식이 조금이라도 바뀌는 계기가 될수 있겠네요.. 뭐 불하차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일렉트라클럽에 오셔서 구경하세요,,,8월 20일에는 정모도 있구요....
저도 불하차 인수받아 2년이 넘어갑니다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자동차든 차량이던 연식이 오래되면 당연하게 주인의 정성을 조금더 기다릴뿐 불하차 자체가 골치덩이로 상징되는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연식이 연식이니만큼 다소 주인의 정성이 필요할뿐 불하차라서 무조건 좋지않다는 말에는 동의하기 어렵습니다
자동차도 중고사면 돈 많이 들어가지요. 특히 10년 넘어갔다면....고장이 없길 바란다면 그게 욕심아닐까요?
할리는 다 똑같은 할리, 그러나 그걸 소유한 사람의 정성에 따라 할리에 진가는 다양하게 나타나는법 !!!
어렸을적 기동순찰대라는 외화시리즈의 경찰이 타고나온 오토바이가 너무 멋있어 보였습니다. 그기종이 지금 불하차라는 이름의 일렉트라 폴리스 버젼이었을거에요. 너무 멋있어 보여서 나도 나중에 경찰이되야지라고 맘먹었던 사람입니다. 물론 지금은 경찰은 아니지만... 모든 기계라는 것은 그 주인이 얼마나 정성을 쏟느냐에 달려있는것 같습니다. 할리는 없지만 내게 할리에 대한 꿈있는한 폴리스버젼은 꼭 소유해보고 싶은 기종이랍니다. ^^ 항상 안전운전하세요.
기동순찰대에 나온 차량은 아이러니 하게 할리가 아니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가와사끼 제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 그냥 적어봅니다.
기동순찰대 볼때는 몰랐었는데, 알고보니 가화삭그 폴휘수찬 이라 하데요^^
몰랐어요.. 암튼 회원님들 대단하십니다.. 그래도 제 꿈은 언제나 할리입니다..^^ 가와사끼를 보구 할리를 꿈꾸네요^^
근대,편견이란게 참 무서운거죠...아무리 일제 내구성좋고 어쩌고 저쩌고해도...항상 할리 얘기할때 위글처럼 양념으로 나오고....아무리 불하차 어쩌고저쩌고해도 인식과편견은 어쩔수없죠....제일 중요한건.불하냐?아니냐를??갖고 타는것이 아니라....진정한 자유와여유를 가지고 타는 자세가 바름직하지않나 생각이 듬니다..그리고 갠적으로 비싼바이크에 수천만원 커스텀해서 은근히 자랑하는 사람보단..오래된바이크를 주인 한번 바뀐적없이 자신의세월과바이크의 세월이함께흐른듯한 흔적을 갖고..항상 여행을 하는듯한 그런모습으로 바이크를 타는 사람들이 멎지고..존경스럽기까지 함니다..
편견없이 한마디 하죠..^^ 불하차는 민수 개인용 많큼 관리가 안된건 사실입니다. 민수용 같은 시세라면은 불하가 못하지않을까요..? 1000~1200에 구입해서 수리500 정도하면 1500~1700됩니다 그리고 그냥 본인이 타면 괜찮은데 산가격 +수리비용 으로 되팔려니 가격이 안맞는거죠.. 일렉모델로 원하시는분 수리해서 잘 타실분은 적극 추천 제품이기도 합니다 불하 사서 로드킹으로 개조 등 엉뚱하게 투자만 안하면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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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하차 타면 상처받나요...민수용보다 잘관리되고 좋은데 왜그런말을하죠...뚜꺼운 지식가지신 분이.. 저는 불하 안좋은차라고 말안했습니다.
차량에 따라 상태좋은 녀석도있고 그렇지 못한녀석도 있는거 같습니다....수리라는거 어느정도 기간이 흐르면 당연히 노후되고 거기에 따른 수리경비는 필수적요인이 아닐까 합니다....어느정도 기간이 흐른 기종이니 손볼때 다소높은 수리비로 완벽히 손본다면 차후에 문제될것이 없는데.....여기조금,저기조금....몇번에 걸쳐서 손보면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거 같습니다.....내구성 좋다는 일제를 타지만.....480만원에 사서 여기찔끔 저기찔끔 고치니....현재....수리비가 400이 넘었나는.....쩝쩝....
저마다의 퍼스낼리티에 맞추다보면 구입한만큼의 값이 또 들어가기 마련 입니다.(조금씩 조금씩이 모여 많이) 한계효용 체감의 법칙 때문 이겠죠. 그러다가 바꾸고 싶고...
불하차...우리 나라 관공서에서 정한 임의적인사용년도로 할리에 수명과는 무관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할리메카닉으로 15년 일했지만 ...FLT 모델 정말 멋있습니다. 위글 모두 옳은 말씀들만 있네요. 개인적으로 이렇게 불하차에 대해 관심과 열정이 있다는게 정말 기븐이 좋네요.앞으로도 더 많은 열정으로 진정한 할리의 멋을 추구하시길 바람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