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아름다운 서해바다의 낙조와 신두리 해안사구 등 다양한 볼거리를 갖춘 태안은 가족 여행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에요. 언제가도 좋은 태안이지만 매년 봄이면 특별한 꽃축제가 열려 더 좋아요. 태안 네이처월드에서 낮에는 수선화와 백합을, 밤이면 아름다운 빛축제를 감상할 수 있으며, 빛축제는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있으니 꼭 들러보시기를 추천해요!
영월 청정자연을 간직한 영월은 수려한 풍경이 곳곳에 가득한 보물같은 도시에요. 단종과 김삿갓 등 역사적인 인물들의 자취를 고스란히 느껴볼 수 있으며, 국가지정문화재 명승으로 지정된 한반도 지형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영월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천문대와 이색동물을 관찰할 수 있는 펫힐링 달빛동물원 등 체험 시설도 잘 갖춰져있어 아이들과 함께 하는 여행에도 딱이에요.
곡성 동명의 영화로 이름을 떨친 곡성은 아름다운 섬진강이 흐르는 전라남도의 숨겨진 여행지 중 한 곳이랍니다. 이맘때 쯤 곡성에는 약 1004종의 장미가 피어나며, 워낙 다양한 종이 식재되어 있어 11월까지 꽃을 감상할 수 있어요. 장미공원은 섬진강 기차마을 단지 내에 위치해있는데, 이곳은 옛 곡성역 철도부지에 증기기관차와 레일바이크, 요술랜드 등이 설치된 테마파크라 가족들이 함께 찾기에 좋아요.
단양 단양은 수려한 자연경관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는 도시에요. 만천하스카이워크에서는 남한강의 절경과 함께 짚와이어를 체험해볼 수 있으며, 단양시내가 한눈에 담기는 양방산 정상의 단양활공장에서는 패러&행글라이딩을 즐길 수 있어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줍니다. 연개소문, 태왕사신기 등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온달관광지에서는 고구려의 역사가 고스란히 녹아있어 둘러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남해 작지만 다양한 관광자원을 갖춘 남해는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곳이랍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독일마을, 미국마을과 같은 관광지부터, 남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금산과 보리암, 다랑이논 등 볼거리가 넘쳐 가족 여행지로 딱이에요. 해외 여행이 어려워진 요즘, 이국적인 향기 폴폴나는 남해에서 색다른 여행을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담양 초록색물결이 가득한 담양! 여름만이 품고 있는 청량함을 가장 만끽할수 있는 곳이 아닌가 싶은데요. 487그루 가로수로 형성된 메타세콰이어길부터 시작해서 대나무가 가득한 죽녹원, 관방제림 걷기만해도 저절로 정화가 되는 듯한 느낌이 마구마구 샘솟는것같아요. 그리고 메타세콰이어길 옆에 조성된 마타프로방스는 프랑스 남부지역 작은 마을을 모태로 테마형 여행지로 마치 외국을 방문한듯한 이국적인 분위기를 형성하고 있답니다.
순천 전라남도 순천은 커플여행으로 많이 가는 곳 중 하나지만 가족여행으로 좋은 곳이랍니다! 가족 여행 다녀왔었는데 순천은 개인적으로 1박 2일로 다녀왔을때 볼거리가 다양하다보니 1박2일으로는 뭔가 아쉽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던 곳이예요. 순천만국가정원, 드라마촬영장, 낙안읍성, 선암사, 봉화산 둘레길이며 모두 매력적인 여행지였습니다.